하드웨어 > 기획기사

파워서플라이 시장의 대표 아이콘이 되다 "파워렉스" - 2013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2
제목 없음

올 하반기 파워서플라이 업계는 자율안전인증으로 시끄러운 한 때를 보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자율안전인증이 PC 파워서플라이 업계에도 확대되어 내년 1월부터 본격 시행됨에 따라 이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많은 파워서플라이 업체들이 동분서주 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국내 유일의 PC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로써 흔들림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업체가 있으니 파워렉스(POWEREX)가 주인공이다.

 

파워렉스는 '대량생산 자랑 말고, 한 개 불량 부끄러워하자'라는 모토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파워서플라이 전문 업체로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A/S도 대기업 못지 않게 높은 수준을 자랑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오랜 시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조사명

점유율(%)

파워렉스

22

에너지 옵티머스

12.3

잘만

9.2

마이크로닉스

6.8

탑파워

5.1

슈퍼플라워

4.6

스카이디지탈

4.3

+0asis

3.1

FSP

2.4

AONE

2.3

-2013년 하반기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별 점유율-

 

 

지난 2013년 하반기 국내 파워서플라이 시장의 판매량을 집계한 다나와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파워렉스는 전체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약 2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국내 파워서플라이 시장이 규모에 비해 많은 브랜드가 난립해 있고, 자율안전인증과 수요의 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감안하면 상당한 성과로 볼 수 있다.

 

파워렉스는 오랜 시간 파워 시장의 아이콘으로 군림해온 REXIII를 필두로 블랙Q와 바쿠나 등 다양한 제품으로 PC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최근에는 케이스 시장에도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PC 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선정됐다.

 

 

 

베스트셀러에는 이유가 있다 'POWEREX REX III 500W Triple V2.3'

 

지난 1년간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모델로 'POWEREX REX III 500W Triple V2.3'을 꼽을 수 있다. 정격 500W 출력의 ATX 타입으로 만들어진 본 제품은 트리플 +12V 출력(19A)을 적용해 시스템의 주요 부품에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해준다. 더블 포워드 회로를 적용해 효율과 안정성을 높였고, 이를 통해 평균 83% 정도의 효율을 보여준다.

 

1.jpg

 

시스템 부하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해주는 오토 팬 컨트롤 기능의 120mm 저소음 슬리브 베어링 쿨링 팬으로 내부 발열을 빠르게 식혀주고, 쿨링 팬에는 차단막을 달아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케이블 길이를 넉넉하게 만들어 하단 파워서플라이 방식의 케이스에서도 무리없이 쓸 수 있도록 했다. 주전원 케이블은 쉴딩와 고무 마감 처리를 통해 다른 케이블과의 간섭을 줄였다.

 

여기에 그린 IC 회로 채택으로 대기전력을 1W 이하로 줄였고, EU의 친환경 인증인 RoHS가 적용된 부품을 사용해 믿고 쓸 수 있도록 했다. 또 각종 보호 회로를 달아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이러한 특징으로 미뤄봤을 때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이만한 제품을 찾기란 어려울 것이다.

 

 

믿고 쓸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 'POWEREX BLACK Q 500W PFC Single'

 

지난 11월에 출시된 'POWEREX BLACK Q 500W PFC Single'는 정격 500W 출력의 제품으로 고사양 시스템을 꾸미기에 무리가 없는 사양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인텔의 최신 4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본 제품은 Active PFC 회로를 적용했고, 고조파 및 역률을 개선해 안정성과 효율을 높였다.

 

2.jpg

 

최근 파워서플라이 시장의 대세로 할 수 있는 더블포워드 방식과 싱글레일을 적용해 최대 84.89%의 높은 효율을 보여주며, 대기전력 1W 미만의 그린IC 회로로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을 낮춰 전기 요금을 줄여준다. 아울러 PCI-Express 6+2핀 보조전원 2개를 포함해 다양한 커넥터를 달아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무리없이 쓸 수 있게 만들었다.

 

파워서플라이 사용시 동반되는 발열과 소음을 잡기 위해 오토 팬 컨트롤 기능이 탑재된 120mm 쿨링 팬을 달았고, 5년의 품질 보증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였다. 자율안전인증으로 파워서플라이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믿고 쓸 수 있는 파워를 찾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저렴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파워 'POWEREX 바쿠나 500W'

 

가격대비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알뜰한 유저라면 'POWEREX 바쿠나 500W'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본 제품은 정격 500W 출력으로 제작됐으며, 최신 사양의 시스템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더블포워드 방식의 기판과 싱글 +12V 출력으로 최대 84.3%의 안정적인 효율을 보여준다.

 

3.jpg

 

오토 팬 컨트롤 기능의 120mm 저소음 쿨링 팬을 달아 파워서플라이 내부의 뜨거운 공기를 신속하게 배출해 줌은 물론 소음에 대한 염려도 줄였다. 또한 중요 케이블을 쉴딩 처리해 케이블의 손상을 방지하고 편리한 선정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고용량 콘덴서와 각종 보호 장치로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럽의 친환경 인증인 RoHs를 비롯해 대기전력을 1W 미만으로 줄여 전기 요금을 낮춰주는 그린IC 회로까지 다양한 친환경 관련 기능으로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제품이다.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운용할 파워서플라이를 찾는다면 'POWEREX 바쿠나 500W'가 적격일 것으로 보인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입소문 쇼핑]
[
지갑이 열리는 뉴스 ] [다나와 이벤트] [여자를 말하다] [여상사 ]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