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3 챔피언쉽] 즐라탄 헤트트릭! 김승진 3:2 펠레 스코어로 승리

/ 1




▲ 개인전 조별리그 B조 1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김승진(fever에이스)


2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피파온라인3 챔피언쉽 개인전 B조 1경기에서 김승진(fever에이스)이 정승우(SANAI아부지꺼)에게 3:2로 승리했다.


지난 원창연과 정세현의 A조 1경기와 달리 두 선수의 대결에서는 화끈한 공격 축구가 연출되었다. 김승진은 3-5-2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임했고, 정승우는 4-3-3(변형 4-2-4)을 사용해 초반부터 중원 지역에서 치열한 볼다툼을 벌였다.


선제골은 김승진이 기록했다. 전반 13분 김승진은 이브라히모비치의 힘을 앞세워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실점 후 곧바로 정승우의 만회골이 나왔고, 두 선수는 수비보다 공격에 치중하며 골잔치의 시작을 알렸다.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지던 중 김승진이 또 한 번 앞서갔다. 김승진은 호날두의 개인기와 이브라히모비치의 제공 장악력을 앞세워 손쉽게 추가골을 기록했다. 이 과정에서 김승진은 최상급 개인기인 '라보나 크로스'를 사용해 관중들의 탄성을 이끌어냈다.


후반전에서도 두 선수의 공격적인 플레이는 계속되었다. 그리고 후반 12분 정승우는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가슴으로 트래핑 한 후 동점골에 기록했다. 골키퍼와의 거리가 멀어 헤딩으로는 득점에 어려울 것으로 판단한 정승우의 침착함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종료 시간 30분을 남겨놓고 경기가 원점으로 돌아온 가운데 김승진의 공격력이 빛을 발했다. 실점 후 이어진 공격에서 김승진은 다시 한 번 즐라탄의 피지컬을 앞세워 이번 경기 5번째이자, 소중한 결승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이후 김승진은 공수 밸런스를 유지해 경기를 조율했고, 추가 실점을 내주지 않으며 승점 3점을 확보했다.



▲ 승리를 거둔 김승진의 포메이션과 세부 전술 설정 (이미지 출처: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


[피파온라인3 챔피언쉽 개인전 B조 순위]


1위: 김승진 (fever에이스) - 1승

2위: 김민재 (MaJor프리)

2위: 박병혁 (MaJor부천)

4위: 정승우 (SANAI아부지꺼) - 1패



: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