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키에이지' 서비스 1주년, 대형 업데이트에 무료화까지

/ 1


▲ '에아나드' 티저 영상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2013 게임 대상을 수상한 ‘아키에이지’가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1.0 에아나드’를 공개하고 전면 무료 서비스를 발표했다. 엑스엘게임즈는 8일, 판교 사옥에서 ‘아키에이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우선, 지난해 7월 무료 접속 서비스를 선보인 ‘아키에이지’는 1월 15일부터 무료화 서비스로 전환된다. 기존과 달리 결제하지 않은 이용자도 게임 접속 시 중요 자원인 노동력이 충전되며, 하우징(집 설치)과 세금 납부 등 모든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료 이용자인 아키라이프 유저와 가맹 PC방 이용자에게는 경험치 추가 획득, 사망 시 경험치와 내구도 하락 등의 패널티가 감소된다. 또, 유용한 전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보너스 혜택 등 프리미엄 서비스가 강화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광로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시작이라는 의미로 준비하게 됐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다시 시작하는 성장이라는 목적을 띄고 있다”며 무료 서비스와 신규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 '아키에이지' 이광로 PD


‘에아나드’ 업데이트 무엇이 추가되나?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이 PD는 레벨 확장과 사냥터 및 아이템 추가 등의 신규 콘텐츠 내용부터 기존 콘텐츠의 개선, 신규 유저를 위한 요소를 중심으로 설명을 이어갔다. 먼저, 레벨은 기존 50레벨에서 55레벨로 확장되며 능력별로 고유 기술이 3개씩 추가된다. 이 기술은 2개의 패시브 기술과 1개의 액티브 기술로 구성되며, 총 30개의 신규 기술이 추가된다. 전투 재미를 향상시키는 치유력, 적중도, 유연성, 전투 숙련 등 새로운 스탯도 추가되어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또, 기존 아이템의 최고 등급인 ‘델피나드’를 넘어서는 ‘에아나드’ 등급의 아이템이 추가되는데, 업데이트를 통해 53레벨 이상부터 착용할 수 있는 21종의 방어구와 119종의 무기가 등장해 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에아나드'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그에 걸 맞는 신규 사냥터 ‘에아나드 도서관’도 추가된다. 이 도서관은 파티 플레이뿐만 아니라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다. 기존 최고레벨 유저들은 솔로 플레이를 통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최고레벨에 도달하지 못한 유저들도 파티 플레이를 통해 에아나드 도서관을 공략할 수 있으며 특별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PVP 콘텐츠인 1:1 검투장이 추가된다. 이 검투장은 개인별 실력을 겨룰 수있으며 랭킹 시스템을 통해 주기적으로 최고의 PVP 실력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 왼쪽부터 이광로 PD, 김정환 본부장, 함용진 기획팀장, 양종근 AD


완성도 업그레이드! 달라지는 기존 콘텐츠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존 콘텐츠도 다듬어져 이용자들에게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무역, 아이템, 생활형 콘텐츠를 중점으로 개선하는 이번 업데이트는 일반 특산품, 주민 전용 특산품, 숙성 특산품이 추가된다. 해당 특산품은 새롭게 추가되는 하우징인 ‘만남의 광장’을 통해 제작할 수 있다. 또, 모든 소비 아이템이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개선되며,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는 소비 아이템도 등장한다. 


이와 더불어 무기와 방어구에 이어 장신구도 강화 적용, 강화 시 유물 등급까지 안전하게 강화할 수 있고, 여러 개의 기존 장비를 분해하여 다시 봉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여기에 제작법을 간소화하고, 숙련도 제한을 5만에서 9만으로 상향한다. 콘텐츠 개선과 더불어 신규 유저의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퀘스트 동선을 개선하고 유용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 기존 콘텐츠가 개편되는 '에아나드' 업데이트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본부 김정환 본부장은 “이번 1.0 에아나드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의 다시 시작되는 성장과 순환, 그 첫 계단에 있는 변화의 시발점”이라며,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업데이트인 만큼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보다 다양하고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1월 15일 진행되며, ‘아키에이지’는 이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1월 15일 진행하는 '에아나드' 업데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