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챔피언스리그] 1차전 완패한 손흥민의 레버쿠젠, 파리 생제르망과 2차전 돌입

/ 1


한국 시각으로 3월 12일(목) 새벽 4시 45분, 파리 생제르망 FC(이하 파리 생제르망)가 홈구장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손흥민과 류승우가 속해있는 바이어 04 레버쿠젠(이하 레버쿠젠)과 2013-14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펼친다. 지난 1차전에서는 파리 생제르망이 레버쿠젠에게 4:0 압승을 거뒀다.

이번 경기를 앞둔 레버쿠젠의 최근 행보는 좋지 않다. 지난 1차전 홈 경기에서 0:4로 완패했고, 최근 6경기 1무 5패로 무승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6경기 동안 3득점 12실점이라는 극심한 부진에 빠졌고, 시즌 중반까지 꾸준히 지켰던 2위자리도 도르트문트에게 뺏긴 상황이다. 12승 1무 4패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리그 2위까지 올랐던 전반기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게다가 레버쿠젠이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에서 최소 5:0으로 승리하거나 4:0으로 승리하고 승부차기까지 끌고 가야 한다. 하지만 상대가 리그앙 1위의 강팀 파리 생제르망이고 불리한 원정 경기이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 지난 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망에게 0:4로 완패한 레버쿠젠

레버쿠젠의 사미 하피아 감독도 경기를 앞두고 진행한 인터뷰에서 “승리를 위해 뛰고 두려움 없이 경기를 해야 한다. 물론 이기기 어렵겠으나 우리의 목표는 좋은 경기를 하는 것이다”라며 이번 경기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손세이셔널 손흥민의 활약도 절실한 시점이다. 손흥민은 지난 묀헨 글라드바흐와의 20라운드 경기에서 8호골을 성공한 이후 리그에서 6경기 째 침묵을 지키고 있다. 3월 5일 대한민국 국가대표 소속으로 그리스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골을 성공해 자신감을 조금이나마 회복했다는 점은 다행이다. 그러나 리그 경기에서는 여전히 별다른 활약이 없다. 가장 최근에 치른 리그 12위의 약체 하노버69와의 24라운드 경기에서도 선발 출전했으나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했고, 결국 후반 68분 율리안 브런트와 교체됐다.


▲ 그리스 전에서 추가골을 성공한 손흥민

반면, 이번 경기에서 레버쿠젠과 맞붙는 파리 생제르망은 최근 6경기 5승 1무를 거뒀으며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27연속 무패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프랑스 리그앙에서도 승점 67점으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티아고 실바, 마르퀴뇨스로 이루어진 막강한 수비진으로 28경기 동안 18실점이라는 낮은 실점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에디손 카바니, 에세키엘 라베찌 등 막강한 공격수들도 대거 포함돼 있어 득점률도 높다.

이번 경기에서 블레이즈 마투이디와 마르코 베라티 등 주전 선수 일부가 부상으로 결장하지만 핵심 선수들은 그대로 선발 출전할 예정이라 큰 전력 누수는 없다. 파리 생제르망의 로랑 블랑 감독도 경기를 앞두고 진행한 인터뷰에서 “몇몇 선수들의 결장에도 우리 팀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경기를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며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내보였다.


▲ 인터뷰에서 이번 경기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한 로랑 블랑 감독


▲ 레버쿠젠 vs 파리 생제르망 토토 배팅하러 가기 (이미지 클릭)


챔피언스 리그 첫 골에 도전하는 '손흥민'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손흥민의 피파온라인3 10레벨 1강화 능력치

(능력치 자세히 보기: [클릭])


피파온라인3에서 손흥민은 로스터 패치 업데이트로 인해 전체적인 능력치가 상향됐다. 특히 골 결정력, 속력, 가속력을 비롯한 능력치가 크게 상향돼 이번 시즌 활약에 걸맞는 미드필더 능력치를 보유하게 됐다. 또한, 단점으로 지적 받았던 슛 커브와 골 결정력, 발리 슛 등 공격에 관련된 능력치도 대폭 상향돼 역습 상황에서 위협적인 직접 슈팅을 시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챔피언스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즐라탄’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즐라탄의 피파온라인3 10레벨 1강화 능력치

(능력치 자세히 보기: [클릭])


피파온라인3에서 즐라탄은 로스터 패치 업데이트로 인해 전체적인 능력치가 상향됐다. 특히 골 결정력, 슛 파워, 중거리 슛 등 공격수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능력치가 크게 상향돼 이번 시즌 활약에 걸맞는 능력치를 보유하게 됐다. 또한, 최전방 공격수에게 유효한 ‘Poacher(페널티 에어리어에서 움직임이 향상)’, ‘Clinical Finisher(패널티 에어리어에서 슈팅의 정확도 향상)'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골 결정력이 매우 뛰어나다.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