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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롤 패치, 룬 및 소환사 주문 변경 사항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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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8일(화), 라이엇 게임즈는 롤 점검으로 신규 스킨 공허의 피즈와 슈퍼 갤럭시 럼블을 출시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아이템과 챔피언, 그리고 룬 밸런스를 조정하는 4.5 롤 패치를 진행했다. 아래는 이번 롤 패치로 수정된 룬 능력치다.



방어력 인장과 생명력 흡수 정수 하향

모든 유저들이 공통으로 사용하던 방어력 인장과 생명력 흡수 정수가 하향됐다. 해당 룬들은 능력치가 너무 과도하게 좋아 누가나 필수로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는 밸런스를 크게 건드리지 않고 유저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이 외의 룬들을 전반적으로 상향했다.

 
인장

상급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방어력 +1.41  방어력 +1.00
인장 9개당방어력 +12.69  방어력 +9.00
추가 밸런스 조정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18레벨 방어력 +2.7  18레벨 방어력 +3.0
인장 9개당18레벨 방어력 +24.3  18레벨 방어력 +27.00

상급 체력 인장

인장 1개당체력 +5.35  체력 +8.00
인장 9개당체력 +48.15  체력 +72

상급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18레벨 체력 +19.44  18레벨 체력 +24.00
인장 9개당18레벨 체력 +174.96  18레벨 체력 +216.00

상급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체력 회복/5초 +0.43  체력 회복/5초 +0.56
인장 9개당체력 회복/5초 +3.87  체력 회복/5초 +5
2단계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방어력 +1.09  방어력 +0.78
인장 9개당방어력 +9.81  방어력 +7.02
추가 밸런스 조정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18레벨 방어력 +2.16  18레벨 방어력 +2.34
인장 9개당18레벨 방어력 +19.44  18레벨 방어력 +21.06

체력 인장

인장 1개당체력 +4.16  체력 +6.24
인장 9개당체력 +37.44  체력 +56.16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18레벨 체력 +15.12  18레벨 체력 +18.72
인장 9개당18레벨 체력 +136.08  18레벨 체력 +168.48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체력 회복/5초 +0.34  체력 회복/5초 +0.43
인장 9개당체력 회복/5초 +3.06  체력 회복/5초 +3.90
1단계

하급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방어력 +0.78  방어력 +0.56
인장 9개당방어력 +7.02  방어력 +5.04
추가 밸런스 조정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하급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18레벨 방어력 +1.44  18레벨 방어력 +1.68
인장 9개당18레벨 방어력 +12.96  18레벨 방어력 +15.12

하급 체력 인장

인장 1개당체력 +2.97  체력 +4.48
인장 9개당체력 +26.73  체력 +40.32

하급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18레벨 체력 +10.8  18레벨 체력 +13.44
인장 9개당18레벨 체력 +97.2  18레벨 체력 +120.96

하급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체력 회복/5초 +0.24  체력 회복/5초 +0.31
인장 9개당체력 회복/5초 +2.16  체력 회복/5초 +2.80

문양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1%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문양 9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9.99%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2.7  18레벨 마법 저항력 +3.00
문양 9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24.3  18레벨 마법 저항력 +27.00

상급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마나 회복/5초 +0.31  마나 회복/5초 +0.33
문양 9개당마나 회복/5초 +2.79  마나 회복/5초 +3

상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0.99  18레벨 마나 회복/5초 +1.20
문양 9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8.91  18레벨 마나 회복/5초 +10.80
2단계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0%
문양 9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1%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70%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2.16  18레벨 마법 저항력 +2.34
문양 9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19.44  18레벨 마법 저항력 +21.06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마나 회복/5초 +0.24  마나 회복/5초 +0.26
문양 9개당마나 회복/5초 +2.16  마나 회복/5초 +2.34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0.72  18레벨 마나 회복/5초 +0.94
문양 9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6.48  18레벨 마나 회복/5초 +8.42
1단계

하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72%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3%
문양 9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48%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40%

하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1.44  18레벨 마법 저항력 +1.68
문양 9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12.96  18레벨 마법 저항력 +15.12

하급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마나 회복/5초 +0.17  마나 회복/5초 +0.19
문양 9개당마나 회복/5초 +1.53  마나 회복/5초 +1.68

하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0.54  18레벨 마나 회복/5초 +0.67
문양 9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4.86  18레벨 마나 회복/5초 +6.05

정수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0%
정수 3개당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1%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0%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0%
정수 3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00%

상급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공격 속도 +3.4%  공격 속도 +4.5%
정수 3개당공격 속도 +10.2%  공격 속도 +13.50%

상급 생명력 흡수 정수

정수 1개당생명력 흡수 +2%  생명력 흡수 +1.5%
정수 3개당생명력 흡수 +6%  생명력 흡수 +4.5%
추가 밸런스 조정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2단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3%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95%
정수 3개당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99%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85%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9%
정수 3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7%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공격 속도 +2.64%  공격 속도 +3.51%
정수 3개당공격 속도 +7.92%  공격 속도 +10.53%

생명력 흡수 정수

정수 1개당생명력 흡수 +1.56%  생명력 흡수 +1.17%
정수 3개당생명력 흡수 +4.68%  생명력 흡수 +3.51%
추가 밸런스 조정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1단계

하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3%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40%
정수 3개당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79%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20%

하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44%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80%
정수 3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32%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40%

하급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공격 속도 +1.89%  공격 속도 +2.52%
정수 3개당공격 속도 +5.67%  공격 속도 +7.56%

하급 생명력 흡수의 정수

정수 1개당생명력 흡수 +1.12%  생명력 흡수 +0.84%
정수 3개당생명력 흡수 +3.36%  생명력 흡수 +2.52%
추가 밸런스 조정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회복 상향, 이제 방어막이 대세가 아니다

치유량 감소로 모든 유저들에게 외면 받던 소환사 주문 ‘회복’이 상향됐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음은 물론이고 치유량까지 대폭 증가했다. 또한, 범위 안의 모든 아군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시전자와 시전자의 커서에 가장 근접한 아군 챔피언을 치유한다. 또한, 대상이 된 챔피언에게 걸린 치유 감소 효과를 모두 제거하고 이동 속도를 2초간 30% 상승시킨다.

탈진
공격 속도 감소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30%
피해량 감소피해량 -30%  피해량 -50%
사거리550  65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300  240
치유량90~345  90~495
신규보조 효과범위 안의 모든 아군 치유  시전자와 시전자의 커서에 가장 근접한 아군 챔피언 치유 (커서에 근접한 대상이 없을 경우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 유닛)
신규보조 효과대상이 된 챔피언에게 걸린 치유 감소 효과를 제거합니다.
신규보조 효과대상이 된 챔피언은 2초간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점화
시야점화 주문이 걸려 있는 동안 대상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단, 은신한 챔피언을 드러내진 않습니다.

방어막
그래픽금색  노란빛을 띈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3월 12일(수)부터 ‘HOT6’의 후원을 받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스프링(이하, 롤챔스)’ 시즌을 시작했다. 롤챔스 스프링은 매주 수, 금, 토요일 저녁 7시에 생중계되며 모든 경기는 온게임넷과 네이버 스포츠, 다음, 아프리카TV 그리고 모바일 T-LoL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롤챔스 스프링에 참가하는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하기 콘텐츠로 대회를 시작하기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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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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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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