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향한 리버풀의 마지막 희망, 뉴캐슬전

/ 1

▲ 리버풀의 수아레즈


한국 시각으로 5월 11일(일) 오후 11시, 리버풀이 홈에서 뉴캐슬을 맞아 2013-1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종 라운드 경기를 벌인다.

불과 2라운드 전까지 우승 가능성이 가장 높았던 리버풀이 난관에 빠졌다. 36라운드 첼시전에서 패배, 37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는 동안 맨체스터 시티에게 선두 자리를 빼앗기고 말았다. 

현재 리버풀의 우승 시나리오는 38라운드에서 뉴캐슬을 제압하고 맨체스터 시티가 패하는 길 뿐이다. 하지만 실현 가능성은 극히 낮다. 맨체스터 시티가 38라운드에 홈에서 중위권의 웨스트햄과 맞서기 때문이다. 두 팀의 전력 차이가 명백할 뿐더러 웨스트햄은 1부 리그 잔류를 확정하고 상위권 발돋움도 어렵기 때문에 승리에 대한 동기 부여가 약할 수밖에 없다.
 
물론 리버풀로서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수밖에 없다. 상대인 뉴캐슬은 최근 리그에서 6연패의 부진에 빠졌다가 지난 라운드에 가까스로 최하위 카디프 시티를 상대로 승리를 챙겼다. 이러한 최근 분위기를 볼 때 마지막까지 우승을 향한 집념에 불타는 리버풀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앞서 언급한대로 뉴캐슬전 승리가 리그 우승으로 이어질지 여부는 미지수다.

한편, 리버풀의 수아레즈는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시즌 31호골을 터뜨렸다. 뉴캐슬전은 수아레즈의 득점 행진이 마무리되는 지점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골잡이로 자리매김한 수아레즈의 골 기록이 이어질지 여부도 주목된다. 수아레즈는 크리스탈 팰리스전 무승부 이후 경기장에서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되어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수아레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수아레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의 수아레즈는 골 결정력과 슈팅 능력이 탁월한 공격수다. 2014년 상반기 로스터패치 이후 몸싸움과 스피드, 볼 컨트롤과 드리블, 패스 등 모든 능력치가 상향되어 더욱 완벽한 공격수로 거듭났다. 따라서 수아레즈는 최전방부터 2선까지 어느 위치에 배치해도 탁월한 공격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