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온 에어] 고행 6단계를 위한 '생존 우선' 세팅법, 1:1 맞춤 상담 코너

/ 1

BJ '베텔'은 디아블로3의 다양한 콘텐츠와 공략법을 소개하는 '성역 지킴이'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에는 캐릭터의 기본적인 이해, 상위 난이도를 위한 아이템 및 스킬 세팅법을 알려주는 '맞춤 상담 코너'를 신설해 시청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5월 24일(토)에 진행된 방송에서는 디아블로3의 최고 난이도 '고행 6단계'에 도전하기 위한 아이템 및 스킬 세팅법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했다. 자세한 내용을 본 기사에서 만나보자.


고행 6단계를 위한 세팅법, '생존'이 우선이다


▲ 의뢰자 'ParkGong'이 게시판에 직접 올린 상담글
최고 난이도 고행 6단계를 위한 효율적 아이템 세팅법을 문의했다


▲ BJ 베텔은 방송을 통해 1:1 상담을 진행하였다

의뢰인은 야만용사를 집중해서 육성하고 있는 'ParkGong'였다. 그는 '대지 세트', '왕실 권위의 반지' 등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정상급 아이템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난이도인 고행 6단계가 버겁다는 고민을 토로했다. 특히, 캐릭터가 적의 공격에 쉽게 쓰러지는 부분에 대해서 크게 염려하고 있었다.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이템의 홈에 '모든 원소 저항'을 높일 수 있는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거나, 정복자 포인트를 활력에 투자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BJ 베텔은 시청자의 캐릭터를 꼼꼼히 분석하여, 생존력을 높이는 '고통 감내' 스킬과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속 시간 증가'를 목표로 한 세팅을 추천했다.


생존을 위한 핵심 스킬, '고통 감내'


▲ 생존을 높이기 위해 BJ 베텔이 추천한 '고통 감내'와 '무쇠 살갗' 룬

야만용사의 '고통 감내'는 5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를 50% 감소해 생존에 도움을 주는 스킬이다. 하지만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 쉽게 위험에 처할 수 있다. BJ 베텔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속 시간을 7초로 늘려주는 '무쇠 살갗' 룬을 함께 추천했다. 

스킬에 룬을 적용해 지속 시간을 증가시켰지만, 고행 6단계에서는 만족할 수 없는 수준이다. 따라서 BJ 베텔은 추가적으로 '스킬 지속 시간 증가'를 위주로 한 아이템 세팅을 권했다. 실제로 ParkGong은 허리에 장착한 '카시우스의 자긍심'에 고통 감내의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하는 보조 속성을 갖추고 있었다. 

추천하는 지속효과 역시 생존에 핵심을 맞춘다. 소모한 분노 당 일정 생명력을 회복하는 '피의 갈증', 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피해가 20% 감소하는 '미신'은 위에서 언급했던 스킬과 세팅법과 함께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세팅으로 다소 부족해진 공격력은 분노 수급을 돕는 '비정'과 힘을 증가시켜주는 '광란'으로 해결했다. 


▲ 추천 지속효과 역시 생존에 중점을 맞췄다 


추종자를 활용한 생존 전략, '화합의 반지'


▲ 생존력을 높이는데 유용한 '화합의 반지'

BJ 베텔은 이어서 '화합의 반지'를 이용한 세팅법도 제시했다. 화합의 반지는 극대화 확률과 정예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고정되어 있는 인기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에서 주목할 속성은 '이 아이템을 착용한 자들은 모든 피해를 나눠 받음'이다. 솔로 플레이를 할 때 동반할 수 있는 추종자와 캐릭터가 화합의 반지를 하나씩 끼고 있으면, 피해를 나누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추종자는 캐릭터에 비해 생존력이 낮아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오히려 추종자가 받은 피해를 캐릭터가 전해 받아 위험에 처할 수도 있다. BJ 베텔은 이러한 점도 깔끔하게 해결했다. BJ 베텔이 내놓은 해결책은 '추종자가 죽지 않음' 속성의 활용이다.

화합의 반지를 캐릭터, 추종자가 하나씩 나누어 끼고 추종자에게 전설 소지품을 장착시키면 추종자의 피가 조금도 닳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자신의 캐릭터는 피해 감소 50% 효과를 영구히 받을 수 있다. 


▲ 추종자를 '무적' 상태로 만들어주는 전설 소지품

그 밖에도 BJ 베텔은 공격력을 높이는 '선조의 망치' 스킬, 2세트 장착시 모든 원소 저항을 높여주는 '불멸왕 세트' 등 다양한 방향을 제시하며 ParkGong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도 BJ 베텔은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BJ 베텔에게 고민을 의뢰하고자 하는 시청자는 디아블로3 게임메카 '온 에어' 게시판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자신의 배틀태그와 해결하고자 하는 내용을 상세히 적으면, 방송을 통해 1:1 상담이 가능하다.



▲ 의뢰를 마친 'ParkGong'의 캐릭터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세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