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월드컵] 이란, 탈락 확정된 보스니아 꺾고 16강 진출 도전한다

/ 1
▲ 2패를 기록하며 16강 진출에 실패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한국 기준 6월 26일(목) 오전 1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이하 보스니아)와 이란의 F조 마지막 경기가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열린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 리그 일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E조, F조, G조, H조를 제외한 모든 경기가 진행되어 다음 라운드 진출국, 탈락국이 확정되었다. 파죽지세의 기세로 16강에 진출권을 얻어낸 팀이 있는가 하면 의외의 결과를 빚어내어 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팀도 나타났다.

이란은 현재 1무 1패, 승점 1점으로 조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조 1위인 아르헨티나, 조 2위인 나이지리아와 점수 차가 큰 편이지만 아직 희망은 있다. 이번 보스니아전에서 점수 차를 크게 벌려 승리하고, 아르헨티나가 나이지리아를 꺾어준다면 충분히 16강 진출이 가능하다. 보스니아와의 상대 전적을 보았을 때에도 이란에는 큰 위안이다. 지금까지 총 다섯 차례 대결에서 이란은 4승 1무를 기록하며 우위를 점하고 있다.

'침대축구'로 잘 알려진 이란은 극단적인 수비로 다소 지루한 경기를 펼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전략적으로는 어느정도 성과를 거뒀다. 세계적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는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1골만을 내주었고, 아프리카의 강팀으로 꼽히는 나이지리아와도 무승부를 거뒀다.

하지만 공격력이 부족한 팀이라는 것은 이란의 최대 단점이다. 16강 진출을 희망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보스니아와의 경기에서 최대한 많은 골을 성공해야 한다. 수비만을 고집해왔던 이란이 이번 경기에서만큼은 다른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상대 팀인 보스니아는 2연패를 기록하며 조 4위를 확정, 16강 꿈이 무산되었지만 앞서 치른 두 경기에서 우수한 실력을 선보였다. 특히 첫 월드컵 본선임에도 F조 최강팀 아르헨티나와 쟁쟁한 경쟁을 펼쳐 팬들의 환호를 자아내기도 했다. 그러나 나이지리아전에서는 다소 씁쓸한 결과를 얻었다. 오심으로 인해 에딘 제코의 골이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으면서 결국 0:1로 패배하고 말았다. 

비록 다음 라운드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이번 경기에서 보스니아의 목표는 1승 달성이다. 가능성은 충분하다. 최전방의 '골 폭격기' 에딘 제코는 명에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미랄렘 파니치, 미시모비치 등이 버티고 있는 중원도 그동안의 경기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보였다. 

보스니아에게는 이번 경기가 브라질 월드컵의 마지막 경기가 되겠지만, 충분히 다음 대회에서 가능성이 있는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팬들은 보스니아가 값진 1승을 챙겨 돌아가서 다음 월드컵에서는 반드시 16강, 그 이상을 기록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축구 국가대표 최종 엔트리


GK아스미르 베고비치, 야스민 페이지치, 아스미르 아브두키치


DF에미르 스파히치, 토니 수니치, 세아드 콜라시나치, 오그니옌 브라니예스, 에르민 비카크키치, 무하메드 베시치, 멘수르 무이자 


MF미랄렘 퍄니치, 이제트 하이로비치, 하리스 메두니아닌, 세나드 룰리치, 아넬 하지치, 티노-스벤 수시치, 아브디야 브르사베비치, 세야드 살리호비치, 즈베즈단 미시모비치, 세니야드 이브리치치


FW에딘 제코, 베다드 이비세비치, 에딘 비스카

 

이란 축구 국가대표 최종 엔트리


GK다니엘 다바리, 라만 아마디, 알리레자 하치치


DF후세인 마히니, 야랄 호세이니, 아미르 호세인 사데지, 하셈 베이자데흐, 메르다드 폴라디, 아마드 아레네메흐, 페이만 몬타제리, 스테벤 베이타수르, 모하메드 라자 칸자데흐


MF레자 하지지, 안드라닉 테이무리안, 하셈 하다드파르, 바크티아 라마니, 자바드 네쿠남, 에산 아사피


FW코스로브 에이달리, 카림 안사리파드, 레자 구차네자드, 알리레자 자한바크쉬, 마수드 쇼자에이, 에쉬칸 데야가

 

<경기 정보>

 
경기 시각: 한국 기준 2014년 6월 26일(목) 오전 1시
장소: 사우바도르, 아레나 폰테 노바
 

<6월 25일 기준 F조 순위>

1위: 아르헨티나 (2승 0무 0패, 승점 6, 골득실 2, 16강 진출 확정)
2위: 나이지리아 (1승 1무 0패, 승점 4, 골득실 1)
3위: 이란 (0승 1무 1패, 승점 1, 골득실 -1)
4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0승 0무 2패, 승점 0, 골득실 -2, 16강 탈락 확정)


이비세비치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월드컵 시즌 이비세비치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 월드컵 시즌의 이비세비치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에이스답게 뛰어난 공격수로 구현되어 있다. 특히 높은 골 결정력과 탁월한 슈팅 능력치로 시원한 골 맛을 만들어낼 수 있는 선수다. 헤딩 실력도 뛰어나 골문 앞에서 정확하게 상대의 골문을 가르기도 하고, 튼튼한 몸으로 상대 수비수를 막아내기도 좋다. 하지만 무거운 체감과 낮은 개인기 실력이 아쉽다.

■ 관련 정보

 > 더 많은 선수 정보 보러가기 [링크]

 > 피파온라인3 팀컬러 정보 확인하기 [링크]

  
글: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