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인비테이셔널] 5세트 제압한 태국, 결승 진출

/ 1
30일(토),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에서 '피파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2014(이하 인비테이셔널)' 결승전 일정이 진행되었다. 오늘 경기에서는 지난 29일(금), 중국을 꺾고 플레이오프에 출전한 태국이 베트남과 플레이오프전을 진행했다.


▲ 플레이오프의 승리 팀은 대한민국 대표팀과 결승전을 진행한다

인비테이셔널 플레이오프는 3승을 먼저 거둔 팀이 승리하는 '승자연전승'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음은 베트남과 태국의 마지막 세트 경기 결과다.


플레이오프 5세트 결과
베트남(BAO) 1:2 태국(Nutthakorn)


▲ 태국의 결승행을 결정지은 Nutthakorn

결승 진출자격이 걸린 마지막 세트에서 태국은 '에이스' Nutthakorn이 선수로 나섰다. Nutthakorn은 지난 대한민국 대표팀과의 경기에서 장원을 제압한 바 있는 실력자다.

BAO와 Nutthakorn의 최종 대결에서는 상당히 빠른 전개 양상이 나타났다. 두 선수 모두 공을 잡으면 빠르게 상대방 진영을 향해 나아갔고, 긴 패스보다는 간결한 패스로 전진했다.

먼저 골을 기록한 쪽은 태국이었다. 전반 25경 잡은 역습 찬스에서 Nutthakorn은 침착한 플레이로 상대의 골망을 흔들었다. 실점 이후 BAO는 패스 미스 수가 늘어나며 흔들렸다. 이에 Nutthakorn은 공을 빼앗은 뒤 빈 공간에 날카로운 스루 패스를 찔러 BAO의 수비진을 공략했다.

이러한 Nutthakorn의 전략은 후반전에도 이어졌다. 특히, 티키타카식의 짧은 패스 플레이에 중원을 생략하는 과감한 로빙 스루까지 더해져 BAO의 골문을 시종일관 위협했다. 결국 공격의 기세를 더한 Nutthakorn는 경기 종료 10분을 남기고 추가골까지 기록, BAO의 마지막 추격을 떨쳐내며 2:1 승리를 거뒀다.


: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쌀밥군, ricebo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