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중국 최강의 EDG, 다크 패시지 상대로 전력 담금질

/ 1

한국 시각으로 9월 19일(금) 오후 7시, Edward Gaming(이하 EDG)와 Dark Passage(이하 다크 패시지)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 조별리그 A조 4경기가 대만 'NTU 스포츠 센터'에서 치러진다.

전세계의 실력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롤드컵은 국내, 북미, 유럽, 중국 리그에서 3팀 씩, 동남아 2팀, 터키와 브라질 대표로 각각 1팀이 출전, 총 16개 팀이 경합을 벌인다. 먼저 16강을 4개 조로 나누어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치르고, 8강부터 결승까지의 일정은 한국에서 진행한다.

국내팀 중 '삼성 화이트'가 속한 A, B조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대만에서, '삼성 블루', '나진 쉴드'가 속한 C, D조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일정을 소화한다.


16강 전 경기는 단판 승부로, 양 팀이 돌아가며 챔피언 밴픽을 선택하는 '드래프트 모드'로 겨룬다. 조별리그가 모두 끝난 뒤에는 각 조의 성적 1, 2위가 8강에 진출하며, 만약 상위권 팀들의 성적이 동률이라면 순위결정전으로 옥석을 가린다. 상기한 모든 경기는 온게임넷과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중국 최강 EDG, 다크 패시지 상대로 전력 담금질

▲ 삼성 화이트전에서 활약한 원거리 딜러 '나메이' 

첫 경기를 패배로 마무리한 EDG가 다크 패시지를 상대로 승점 확보에 나선다. EDG는 한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중국 리그 1위팀답게 삼성 화이트와 박빙의 승부를 펼쳤지만, 끝내 승기를 잡아채는 데 실패했다. 이제 남은 상대인 다크 패시지와 AHQ는 비교적 손쉬운 상대인만큼 최대한 승점을 끌어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 화이트전에서 드러난 EDG의 약점은 정글러 '클리어러브'였다. 미드라이너 '유'와 원거리 딜러 '나메이'의 성장을 통해 힘을 발휘하는 EDG의 전략 상, 이 둘을 지원해줄 정글러의 역할이 중요하다. 그러나 클리어러브는 삼성 화이트의 정글러 '댄디'에 비해 전혀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며 경기의 주도권을 빼앗겼다. 오히려 정글러의 지원 없이도 유와 나메이가 선전한 덕분에 그나마 균형을 맞출 수 있었다.

클리어러브 또한 세계적인 정글러이기 때문에, 지난 경기는 그저 댄디의 기량이 너무 뛰어났던 것 뿐이라는 시각도 존재한다. 그러나 계속해서 최강의 자리를 놓고 한국과 경쟁해야하는 중국팀에게 그런 말은 통하지 않는다. EDG는 약체팀들과의 경기를 전력을 최종 점검할 기회로 삼아야할 것이다.

▲ 다크 패시지의 핵심 선수 미드라이너 '나루'

한편, 다크 패시지의 초반 분위기는 좋지않다. '2강 2약'이라 불리는 A조에서 그나마 무난한 상대인 AHQ에게 완패했기 때문이다. 롤드컵 우승팀을 배출한 바 있는 대만과 신생 리그의 격차가 여실히 드러나는 경기였다.

다크 패시지의 가장 큰 문제는 챔피언 밴, 픽에서 상대의 심리를 읽지 못했다는 점이다. '밴, 픽에서 이기면 경기의 절반을 이기고 들어간다'고 할 정도로 강팀들은 챔피언 밴, 픽에 심혈을 기울인다. 그러나 다크 패시지는 자신들의 챔피언 선택에만 신경쓴 나머지 상대에 대한 고려는 전혀 하지 않았다. 결국, '피즈 장인'으로 알려진 웨스트도어에게 피즈를 허용함으로써 패배의 단초를 제공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챔피언 밴, 픽이나 경기 운영 미숙과는 달리 선수들의 기량은 세계 수준이었다는 것이다. 특히, 미드라이너인 나루는 피즈를 선택한 웨스트도어를 상대로 조금도 밀리지 않는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다. 선수들의 뛰어난 피지컬을 이용해 초반에 승기를 잡는 것이 다크 패시지가 EDG를 꺽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중반 이후 운영 싸움으로 넘어가면 다크 패시지에게는 승산이 희박하다.

이번 경기 주 관전 포인트
중국 최강의 팀 EDG를 상대로 신생 리그의 다크 패시지가 이변을 만들 수 있을 것인가

<경기 정보>
 
일시: 2014년 9월 19일(목) 오후 7시
중계온게임넷,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

<선수 정보>



<롤드컵 16강 순위표>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롤드컵 대표팀 선발전에 참가한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하기 콘텐츠로 롤드컵 대표팀 선발전을 시작하기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드컵 대표팀 선발전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롤챔스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다른 선수들의 전적도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