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인섹의 '코리안 특급' 로얄 클럽, SK 게이밍 꺾고 조 1위 노린다

/ 1

한국 시각으로 9월 19일(금) 오후 8시, StarHorn Royal Club(이하 로얄 클럽)과 SK Gaming(이하 SK 게이밍)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 조별리그 B조 5경기가 대만 'NTU 스포츠 센터'에서 치러진다.

전세계의 실력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롤드컵은 국내, 북미, 유럽, 중국 리그에서 3팀 씩, 동남아 2팀, 터키와 브라질 대표로 각각 1팀이 출전, 총 16개 팀이 경합을 벌인다. 먼저 16강을 4개 조로 나누어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치르고, 8강부터 결승까지의 일정은 한국에서 진행한다.

국내팀 중 '삼성 화이트'가 속한 A, B조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대만에서, '삼성 블루', '나진 쉴드'가 속한 C, D조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일정을 소화한다.


16강 전 경기는 단판 승부로, 양 팀이 돌아가며 챔피언 밴픽을 선택하는 '드래프트 모드'로 겨룬다. 조별리그가 모두 끝난 뒤에는 각 조의 성적 1, 2위가 8강에 진출하며, 만약 상위권 팀들의 성적이 동률이라면 순위결정전으로 옥석을 가린다. 상기한 모든 경기는 온게임넷과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코리안 특급' 로얄 클럽, SK 게이밍 꺾고 조 1위 노린다


▲ 한국인 선수 '인섹'과 '제로'가 포진한 로얄 클럽

'코리안 특급' 인섹과 제로를 앞세운 로얄 클럽이 2승을 올리며 순항 중이다. 롤드컵 직전 팀원 간의 불화로 원거리 딜러 '우지'가 탈퇴를 선언하는 등 잡음이 많았지만, 정작 경기에서는 인섹과 제로, 우지의 환상적인 호흡이 빛을 발했다. 특히, 인섹은 두 경기 모두 경기 전반을 지배하며 팀 승리에 결정적인 공헌을 했다.

TPA와의 첫 경기는 초반부터 라인 습격을 당하며 고전을 면치못했다. 그러나 로얄 클럽은 이에 흔들리지 않고 우지의 후반 견인력을 믿으며 최대한 시간을 벌었다. 특히, 인섹이 계속해서 TPA의 주요 챔피언을 끊어내며 공격을 지연시킨 것이 주효했다. 자신들의 유리한 상황을 살리지 못한 TPA는 결국 성큼 격차를 좁혀온 로얄 클럽에게 역전패를 당했다.

힘겨웠던 TPA전에 비해 TSM은 손쉬운 상대였다. 인섹의 '렝가'와 우지의 '트리스타나' 등 로얄 클럽이 자신있어하는 챔피언을 모두 내준 TSM은 제대로 저항도 해보지 못하고 경기를 내줘야했다. 챔피언 밴, 픽 단계가 강팀간의 승부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 최악의 상황을 맞이한 SK 게이밍

한편, 이에 맞서는 SK 게이밍은 최악의 상황에 놓여있다. 팀의 중추인 정글러 '스벤스케렌'이 동양인 비하 발언으로 3경기 출전 금지 처분을 받으면서 전력에 크나큰 구멍이 생겼다. 급히 예비 선수인 '질리어스'를 투입했지만 라이너와의 호흡이 중요한 정글러의 역할을 수행하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정글러가 없는 것과 다름 없는 상황에서 라이너들까지 기량 저하를 보이면서 이번 롤드컵 최약의 팀이란 오명을 쓰게됐다. 과연 유럽 명문 SK 게이밍이 로얄 클럽을 상대로 명예 회복의 단초를 마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경기 주 관전 포인트
'코리안 특급' 인섹과 제로, SK 게이밍 잡고 B조 1위가 될 수 있을 것인가

<경기 정보>
 
일시: 2014년 9월 19일(금) 오후 8시
중계온게임넷,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

<선수 정보>



<롤드컵 16강 순위표>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롤드컵 대표팀 선발전에 참가한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하기 콘텐츠로 롤드컵 대표팀 선발전을 시작하기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드컵 대표팀 선발전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롤챔스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다른 선수들의 전적도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