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소 비무제] 결승전은 한국 vs 중국, 이변 속출한 '한중 최강전' 8강

/ 1
▲ 철저한 준비한 결과 손쉽게 승리한 이재성 

11월 15일(토), 용산 e-Sports 스타디움에서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용쟁호투’ 한중 최강자전 8강이 진행됐다. 오늘 경기 결과 이재성, 이성준, 탕웬보, 쉬징린이 4강에 진출했다.

첫 경기에서는 이재성(기공사)과 중국의 리종지엔(소환사)이 맞붙었다. 두 선수의 대결은 신중한 탐색전으로 시작됐지만, 리종지엔이 '올려치기' 연계기를 성공시키며 분위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이에 이재성은 수비적인 태도를 취한 뒤 상대의 빈 틈을 노렸다. 그리고 리종지엔의 고양이를 잠재운 뒤 '화련장'을 사용해 역전을 발판을 만들었고, 경기 후반 연타에 성공하며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2세트는 이재성의 독무대였다. 경기 시작과 함께 16연타에 성공한 그는 시종일관 유리한 위치에서 전투를 풀어나갔다. 리종지엔은 '누르기' 이후 연계기로 반전을 노렸지만, 상대의 적절한 탈출기에 무위로 돌아갔다. 승기를 잡은 이재성은 큰 위기 없이 공격을 퍼부었고, 마지막 순간 '폭열신장'을 작열시키며 세트 스코어 2:0으로 4강에 진출했다.


▲ 아이뎁스 선수들을 응원하는 팬들

2경기는 '한국 최강자전' 결승에서 맞붙는 이성준(검사)과 강덕인(권사)의 대결이었다. 두 선수는 결승전을 의식한 듯 서로 상대를 탐색하는데 주력했다. 그러나 이성준이 빈틈을 보인 순간 강덕인이 19연타에 성공하며 1세트 승리를 챙겨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이성준의 화려한 연계기가 빛났다. 강덕인의 노림수를 모두 막아낸 이성준은 '앞차기'를 활용한 콤보로 1세트 패배를 되갚았다. 

4강 진출권이 걸린 마지막 3세트는 시작부터 이성준에게 불리하게 흘러갔다. 그러나 '반월베기'로 전세를 역전한 이성준은 이후 상대의 반격까지 예상하는 수준급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거뒀다.


▲ 한국 최강자전을 앞두고 먼저 승리를 거둔 이성준

3번째 경기에서는 서로 친하다고 알려진 탕원보(역사)와 우하이쉥(린검사)이 무대에 올랐다. 상대를 잘 알고 있는 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었지만, 의외로 경기는 일방적이었다. 탕원보는 역사의 '쐐기'를 적재적소에 사용, 린검사가 제대로된 공격을 하기도 전에 승부를 결정지었다.

2세트에서도 탕원보는 '광풍'과 '쐐기'를 앞세워 우하이쉥을 압박했고, 큰 위기 없이 깔끔하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마지막 경기는 김신겸(린검사)과 중국 1위 쉬징린(검사)이 장식했다. 지난 한국 최강전 4강에서 검사에게 패했던 김신겸은 같은 직업에게 또 다시 패배할 수 없다는 듯 초반부터 맹공을 펼쳤다. 

경공전에서부터 우세를 점한 김신겸은 상대의 탈출기를 빼내며 경기를 유리하게 끌어갔다. 그러나 쉬징린은 경기를 포기하지 않았다. '비연검'으로 김신겸을 그로기시킨 쉬징린은 침착하게 연계기를 이어나갔고, 패색이 짙었던 경기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2세트에서 김신겸은 더 이상 역습을 허용하지 않기 위해 신중하게 공격했다. 그리고 공중콤보 이후 발도기절 연계를 성공하며 상대의 체력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에 쉬징린은 '올려베기 - 번개베기'로 역습을 노렸지만, 초반에 벌어진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패배했다.

마지막 3세트도 김신겸의 선공으로 시작됐다. 하지만, 쉬징린은 이를 예상한 듯 '발도' 후 '급소베기' 연계기를 사용, 한 순간에 승기를 거머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자신의 장점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4강에 진출한 쉬징린


※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용쟁호투 '한중 최강전' 8강 경기 결과

1블럭: 리종지엔(소환사) vs 이재성(기공사, 승리)

2블럭: 강덕인(권사) vs 이성준(검사, 승리)

3블럭: 탕웬보(역사, 승리) vs 우하이쉥(린검사)

4블럭: 쉬징린(검사, 승리) vs 김신겸(린검사)


※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용쟁호투 '한중 최강전' 4강 경기 대진표

1블럭: 이재성(기공사) vs 이성준(검사)

2블럭: 탕웬보(역사) vs 쉬징린(검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