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가이드] 클로저스의 퀘스트와 던전 시스템 완전 공략

/ 1





송은이: RPG에서 퀘스트란 자고로 직접 하기 귀찮은 허드렛일을 떠넘기는 거잖아? '세계 평화를 위해 헛간의 쥐를 좀 잡아주게'라던가 '마왕을 무찌르기 위해 우리 집 빨래를 좀 널어주게'라던가...

김유정: 물론 그런 경우도 있지만 게임의 줄거리와 분위기가 퀘스트에 잘 녹아든 사례도 많이 있어요. 당장 클로저스만 봐도 검은양 멤버들이 차원종 사태를 파헤치는 과정이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보여진답니다.

한석봉: 유일하게 허드렛일 퀘스트를 주는 게 경찰 누나죠. 뭘 까먹고 안 가져왔으니 챙겨달라던가 뭔가를 잊어먹어서 문제가 터진다던가...

송은이: 그, 그것도 다 '검은양 멤버들이 차원종 사태를 파헤치는 과정'에 포함되는 거라고!

클로저스에서는 [!]와 [?]마크로 퀘스트 수락, 완료 NPC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수락, 진행 중인 퀘스트는 단축키 [U]로 [퀘스트 정보창]을 열어 확인 가능합니다. 퀘스트 타입에 따라 퀘스트 수락, 완료 마크의 색상이 변경되며, 이를 통해 퀘스트 타입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는 수락, [?]는 완료입니다


▲ 마크의 색상을 통해 퀘스트의 종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송은이: 좋아! 퀘스트를 받았으니 이제 한바탕 쓸어버릴 시간이군.

김유정: 클로저스의 퀘스트 대부분은 결국 차원종 소탕으로 귀결되요. 당연히 전부 던전에서 진행됩니다.

한석봉: 던전이라고는 해도 음습한 지하 신전이나 동굴 같은 건 아닙니다. 강남역 인근, 역삼 주택가, 신논현역 등 엄연히 현실에 존재하는 장소들이죠.

송은이: 몬스터가 나오면 그 곳이 바로 던전 아니겠어? 자아, 돌격 앞으로!

광장에 위치한 [작전 통제기]를 통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 던전]과 [플레이 난이도]를 차례로 설정한 뒤 [시작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수행할 퀘스트가 있는 던전의 경우, 퀘스트 마크가 표시 됩니다. 또한, 높은 랭크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지역 달성도]가 높아집니다. 달성도가 높으면 해당 지역에서 플레이할 때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


▲ 광장 중앙에 있는 작전 통제기


▲ 퀘스트가 있는 던전은 마크로 표시해줍니다 
한석봉: 왜애애애애앵~ 화스트 페이스! 화스트 페이스!

송은이: 으아아아악! 상황, 상황 걸렸다!

한석봉: 송경정님, 괜찮으세요?

송은이: 아, 아니구나. 순간 아프간에서의 아픈 기억이...

한석봉: 예비역한테 들려주면 기겁하는 벨소리라고 해서 내려받은 건데... 경찰 누나가 왜 놀라세요?

송은이: 긴말 필요 없고 다시는 내 앞에서 그거 틀지 마. 진짜로 쏴 버릴 뻔했네.

김유정: 잠깐만요, 방금 연락이 왔는데 정말로 상황이 걸렸다네요. 곧 긴급 방어전이 시작될 겁니다!

각 지역별 최종 던전을 클리어 하면 [긴급 방어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긴급 방어전]은 특정한 시간대에만 입장할 수 있으며, 일일 최대 3회까지 가능합니다. 단, 지역별로 레벨 제한이 있어 이를 넘지 못하면 입장할 수 없습니다.

▲ 긴급 방어전에 대한 세부 설명

▲ 지역별로 입장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 혼자서도 도전할 수 있지만 매우 난이도가 높습니다

 


 클로저스 공략클로저스 가이드클로저스 지스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클로저스 2014. 12. 23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나딕게임즈
게임소개
'클로저스'는 정체 모를 '차원문'을 통해 '신(新) 서울'을 습격하려는 몬스터(차원종)와 이를 제압하려는 능력자들의 접전을 다룬 액션 MORPG다. '차원문을 닫는다'는 의미를 내포한 '클로저스'는 3D 카툰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