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마스터] 왼발잡이 선수 부문별 Top 10

/ 1
축구에서 '왼발잡이' 선수는 높은 평가를 받는다. 세트 플레이와 측면 공격 등 다양한 부분에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피파온라인3에서도 마찬가지다. 대부분의 선수가 오른발이 주발로 되어 있어 왼발잡이 선수에 대한 유저 선호도는 높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왼발잡이 선수에 대한 정보를 수집, 항목에 따라 'Top 10'을 분류해보았다. 본문을 통해 랭킹과 선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자.


※  오버롤 60이하 선수들은 제외했습니다.
※ 양발잡이 선수 중 주발이 오른발인 선수는 제외했습니다.
※ 굵은 글자 처리를 한 수치가 랭킹 산정 기준입니다.
※ 본문의 능력치는 1강화 1레벨 기준입니다.
※ 공격수와 미드필더만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속력 항목 제외)
※ World Legend와 월드베스트, 2002 전설, 한국 전설은 제외한 랭킹입니다.

Finesse Shot 랭킹


▲ Finesse Shot을 보유한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Finesse Shot'은 최전방 공격수와 궁합이 잘 맞는 특수능력이다. 슈팅 정확도에 영향을 주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보유한 선수는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다.

포지션 오버롤을 기준으로 랭킹을 매겼을 때 리오넬 메시(WC, 14)와 스터리지(WC, 14), 손흥민(14, WC)이 상위권에 올랐다. 그리고 왼발 공격수의 대표 주자 반 페르시(08시즌)가 뒤를 따랐고, 마타(WC, 11)와 외질(14)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 리오넬 메시의 WC, 14시즌 CF 포지션 주요 능력치 (1강화 1레벨)


Tries To Beats Defensive Line 랭킹


▲ Tries To Beats Defensive Line를 보유한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Tries To Beats Defensive Line'을 보유한 왼발 선수 랭킹에서는 루카쿠(WC)가 1위를 차지했다. 스피드와 몸싸움을 모두 갖춘 루카쿠는 침투와 타겟터 임무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공격수다. 신체조건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듬직한 스트라이커를 원하는 유저에게 안성맞춤이다.

독일 국가대표 출신 포돌스키(11, 06)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피지컬에 약점이 있지만, 빠른 속력을 앞세운 돌파력은 수준급인 공격수다.


Long Shot Taker 랭킹


▲ Long Shot Taker를 보유한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최근 중거리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관련 특수능력인 'Long Shot Taker' 보유 선수들이 각광받고 있다. 왼발잡이 선수들 중에서는 로벤(WC, 11, 10, 14)과 가레스 베일(WC, 14)이 대표 선수로 꼽히며, 이 둘은 게임 내 최상급 윙어로도 분류된다.

앞서 'Finesse Shot' 항목에서도 거론된 손흥민(14) 역시 중거리 슛에 일가견이 있다. 그리고 만능 공격수로 유명한 헐크(11)와 실바(08), 반더 바르트(08) 역시 왼발 중거리 슛에 재능이 있는 선수로 분석되었다.


▲ WC 로벤과 WC 베일의 RM 포지션 주요 능력치 (1강화 1레벨)


골 결정력 랭킹


▲ 골 결정력 기준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골 결정력 랭킹에서는 리오넬 메시가 다시 한 번 압도적인 위용을 뽐냈다. 특히, WC와 14시즌 카드는 골 결정력이 90 이상이며, 'Finesse Shot'까지 보유해 눈길을 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의 히어로' 하메스 로드리게스(WC)도 돋보인다. 주 포지션이 LM이지만, 86의 높은 골 결정력을 지녀 스트라이커 못지 않은 득점력을 보여줄 수 있다.

Top 10 하위권에는 네그레도(11)와 쥐세페 로시(11)가 위치했다. 두 선수 모두 인기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저렴한 왼발 공격수를 찾는 유저들에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프리킥 랭킹


▲ 프리킥 기준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프리킥 항목에서는 페데르센(07, 08)과 반 페르시(07, 08)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피파온라인3에서 왼발 프리키커는 상당히 귀한 자원이다. 페널티 박스 좌측에서는 왼발로 감아차는 킥의 득점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페데르센과 판 페르시는 프리킥과 함께 슛커브 능력도 높아 세트 피스에서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세트피스 팁: 프리킥


▲ 드롭슛에서 중요한 요소들


▲ 수비벽을 넘은 뒤 공이 뚝 떨어지는 '드롭슛'



속력 랭킹


▲ 속력 기준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이번 시즌 리버풀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스터리지(WC)가 속력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강화 1레벨 기준 속력과 가속력이 88, 90에 달해 '스피드킹'이란 별칭이 아깝지 않은 선수다. 게다가 몸싸움도 72로 평균 이상이라 상대 수비수와 경합 역시 어느정도 가능하다.

3위에 랭크된 엘랑(14)은 스피드만큼은 최상급에 속하지만, 다른 능력치가 매우 낮아 주전으로 사용하기엔 어렵다. 다만, 1992년생의 유망주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볼 만 하다.


몸싸움 랭킹


▲ 몸싸움 기준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최고의 몸싸움을 지닌 왼발 공격수는 루카쿠(11)가 차지했다. 피파온라인3에서 '몸싸움'은 매우 중요한 능력치다. 특히, 수비수와의 충돌이 많은 공격수에겐 골 결정력 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다. 11시즌 루카쿠는 몸싸움이 무려 86이며, 속력과 가속력도 평균 이상이라 피지컬만큼은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그 외 능력치가 낮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자.

가성비 타겟터로 유명한 트라오레(WC)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m가 넘는 장신 공격수 트라오레는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진 공격수다.


크로스 랭킹


▲ 크로스 기준 피파온라인3 왼발잡이 선수 랭킹

페데르센이 크로스 항목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페데르센은 1강화 1레벨 기준 크로스 능력이 87로 책정되었으며, 이는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모든 일반 시즌 선수들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특히, 07시즌은 양발잡이로 설정되어 있어 위치를 가리지 않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려줄 수 있다.

전체 능력치를 고려하면 로벤이 가장 뛰어나다. 크로스는 82로 페데르센에 비해 낮지만, 그 외 모든 능력치가 압도적으로 높다. 다만, 그 만큼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에게는 구매가 부담스러운 편이다.

저렴한 크로스 전문 윙어를 원한다면 지르코프(09)를 추천한다. 공격과 수비 관련 능력치가 골고루 높고, 가격이 낮게 형성되어 있어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이라도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다.

크로스 팁: 교차 타이밍


▲ Apex해누의 크로스 플레이 영상
크로스를 올리기까지의 과정과 게이지, 최전방 투톱의 교차 움직임이 잘 나와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