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공박, CBT 신청자 중 여성비율 높아

/ 1

엔트리브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의 1차 클로즈베타테스터 모집이 진행 중인 가운데, 모집 과정에서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나타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비스를 준비 중인 엔트리브 관계자는 “이번 공박의 테스터 모집에는 아무래도 ‘스포츠게임’을 선호하는 20대 남자 유저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했으나, 테스터 모집 첫 날부터 마지막 날인 오늘까지의 통계를 봤을 때, 전체 신청자 중 여성 유저들과 10대 유저들의 비율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재미있는 결과가 보여진다”고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스포츠 게임이면서도 여성 유저 비율이 40%를 넘는 ‘팡야’와 무척 유사한 결과로써, 스포츠 게임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여성 유저 특성상 ‘팡야’처럼 유저들 간의 즉각적인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한 형태로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이 어필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한편, `공박`의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테스터 신청은 `공박`의 티저 사이트(www.gongbak.com)에서 오늘 밤 자정까지 가능하다.  `공박`은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테스터들을 위해 PS3, NDSL, 영화예매권, T머니 카드,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게임소개
공박은 족구를 소재로 드라마틱한 스포츠 요소와 게임의 느낌과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살린 온라인 게임으로 화려한 스킬과 역동성을 강조한 움직임 등이 특징이다. 서비스는 중단되었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