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공박, 11월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 1

엔트리브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하는 온라인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이 지난 30일 문화관광부에서 진행된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에서 11월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문화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주관하여 작품성, 기획 및 시나리오, 그래픽, 사운드 등 총 4개 부분의 심사를 거쳐 매월 분야별 최우수 게임을 선정,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11월 우수게임의 PC온라인 부문을 수상한 `공박`은 생활 스포츠인 족구를 소재로 하는 특색 있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전략적인 팀플레이를 지원하는 각 게임 시스템들과 스포츠의 마케팅적인 요소를 도입한 스폰서 시스템 등 스포츠와 연계한 다양한 재미를 극대화 시켰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공박`을 개발한 레드덕은 지난 7월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온라인 FPS게임 `아바`에 이어 올해에만 두 번째 수상으로 뛰어난 개발력을 대외적으로 공고히 입증 받은 셈이다. 아울러, 게임 개발사에서 퍼블리셔로 성공적인 변신을 꾀해 `블랙샷`, `디노마키아` 등 다양한 신작들을 선보이고 있는 엔트리브의 탁월한 사업적 안목도 검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

`공박`을 개발한 레드덕의 오승택 대표는 “공박의 오픈베타 테스트가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이런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박이 최고의 팀플레이 스포츠 온라인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게임소개
공박은 족구를 소재로 드라마틱한 스포츠 요소와 게임의 느낌과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살린 온라인 게임으로 화려한 스킬과 역동성을 강조한 움직임 등이 특징이다. 서비스는 중단되었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