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엔비디아 쿼드로, 세계 최초 올인원 워크스테이션 탑재

/ 1

kinda109Q_2012_02_16_11.jpg
▲세계 최초 쿼드로 GPU가 탑제된 `HP Z1`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는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인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GPU가 HP와 수년간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인 `HP Z1`에 탑재됐다고 밝혔다.

HP Z1 워크스테이션은 거대한 타워형 케이스를 탈피한 세계 최초의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으로, 올인원 형태의 디자인에 엔비디아 쿼드로 전문가용 그래픽 성능과 컴퓨팅 역량을 갖췄다.

HP Z1은 자동차 후드처럼 열 수 있는 27인치 대각선 디스플레이를 갖춰 사용자가 별도의 툴 없이도 부품을 교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공간 효율적인 디자인과 함께, 디자이너, 엔지니어,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전문가들이 요하는 강력한 3D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을 가동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 또한 갖추고 있다 .

HP Z1은 새로운 엔비디아 쿼드로 GPU 커스텀 라인을 도입했다. HP와 엔비디아가 수년간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새로운 커스텀 GPU는 전력소비와 열 발생을 혁신적으로 감소시켰다.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을 위해 디자인된 엔비디아 쿼드로 500M, 1000M, 3000M 및 4000M GPU는 소음이 거의 없고, 신뢰도 높은 전문가용 그래픽 관련 소스로부터 업그레이드 가능한 폭넓은 그래픽 옵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그룹 제프 브라운(Jeff Brown) 총괄 매니저는 “HP와 엔비디아가 힘을 합쳐 워크스테이션을 타워에서 분리해냈다. HP Z1은 기존 워크스테이션의 오랜 속박에서 벗어난 업계 최초의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이라고 소개했다.

HP 워크스테이션 사업부 짐 자파라나(Jim Zafarana) 부사장 겸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는 “그래픽 집약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향상을 원하는 전문가들이 증가하는 만큼, 빠른 렌더링과 3D 그래픽 성능에 대한 니즈 또한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짐 자파라나 부사장은 또,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 솔루션은 HP Z1 올인원 워크스테이션과 함께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보다 뛰어난 시각화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 솔루션 탑재 HP Z1에 대한 영상은 엔비디아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fA1kQzNUCNw)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