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레이저 모션 컨트롤러 `히드라`로 밸브 게임을 즐긴다

/ 1

kinda109N_2012_03_07_01.jpg
▲레이저에서 출시하는 동작 인식 컨트롤러 `히드라`


게이밍 기기 개발사 레이저는 식스엔스 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레프트4데드(Left 4 Dead)2` 및 `하프라이프(Half-Life)2`, `팀포트리스(Team Fortress)`2 등, 밸브(Valve) 게임에 레이저 히드라(Razer Hydra) 모션 센싱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통합된 모션 게임 기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출시될 `도타 (Dota)2’ 및 `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에서도 레이저 히드라를 통해 모션 컨트롤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식스엔스와 밸브는 밸브의 스팀 게임 플랫폼에 Sixense MotionCreatorTM 2.0 소프트웨어를 통합, 스팀의 250여개 이상의 인기 게임에 호환성을 제공, 레이저 히드라를 사용한 모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제 스팀 사용자는 이미 출시된 게임과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 모두에서 모션 컨트롤 플레이를 위한 자동 업데이트를 받게 되며, 새로운 인게임 오버레이로 게임을 하면서 레이저 히드라 사용을 위한 컨트롤 맵을 볼 수 있다.

레이저의 로버트 `레이저가이` 크라코프 사장은 "레이저 히드라의 자기식 모션 센서 기술은 업계 최고의 속도와 정확도를 제공, 다른 모션 센서 기술 업체와 견줄 수 없는 수준의 게임 몰입도를 제공한다. 게이머들은 밸브의 신작과 히트작 모두를 놀랍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식스엔스의 아미르 루빈 CEO는 “식스엔스는 스팀 커뮤니티에 레이저 히드라를 통해 경험하는 풀 모션 게임 플레이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PC와 Mac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Sixense MotionCreatorTM 2.0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플러그앤플러그 기능을 제공해, 레이저 히드라가 모든 게임 장르에서 우리의 혁신적인 모션 컨트롤 기능을 선보일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레이저 히드라는 최초의 PC 게임 수준의 모션 센싱 컨트롤러로서, 사용자가 두 개의 초정밀 모션 센서 컨트롤러를 작동함에 따라 전자기장을 사용해 두 손의 움직임을 추적한다. 레이저 히드라는 손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 `하프라이프2`에서 세계를 구하고, `레프트4데드2`에서 좀비를 공격하며 `팀포트리스2`에서 카트를 미는 등 모든 동작을 극도로 직관적으로 감지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몰입도를 강화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