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스틸시리즈, PC 레이싱게임 전용 스티어링 휠 출시

/ 1


▲ 스틸시리즈의 `심레이스웨이 SRW-S1 스티어링 휠`

게이밍기어 전문기업 스틸시리즈는 포뮬러 원(F1) 드라이버와 함께 설계한 레이싱게임용 컨트롤러 `심레이스웨이 SRW-S1 스티어링 휠` 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심레이스웨이 SRW-S1 스티어링 휠`은 레이싱게임인 심레이스웨이(Simraceway)와 F1게임, 일반 레이싱게임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레이싱게임용 컨트롤러로 콘솔게임 전문용이 아닌 PC게임 전문용으로 제작된 제품이며 다수의 F1드라이버들이 감수해 정확도를 높인 제품이다.

스틸시리즈가 이번에 선보인 레이싱게임용 컨트롤러는 받침대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써 앞면에 인디케이터 LED와 방향패드, 14개의 버튼, 핸들링의 어시스트 레벨 등을 조절할 수 있는 3종의 다이얼 등을 장착시켰다. 총 22개의 스위치는 심레이스웨이 게임은 물론, F1 게임부터 일반 레이싱게임까지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특히 레이싱게임 컨트롤러는 실제 F1차량의 핸들과 흡사한 모양으로 제작되었으며, 심레이스웨어 및 F1 2011 PC게임과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또한 모션 센서를 내장해 받침대 없이 손으로 든 상태에서 조작이 가능해 설치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엑셀과 브레이크 조작은 제품 뒷면의 패들로 컨트롤 할 수 있어 실감나는 레이싱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품에 있는 각 스위치는 심레이스웨이 전용으로 미리 설정되어 있지만 설정을 통해 다른 게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심레이스웨이(Simraceway) 외에도 F1 2011, 더트2(DiRT2), 니드 퍼 스피드 시프트(Need For Speed Shift) 등 총 13개의 PC 레이싱 게임을 지원한다.

스틸시리즈의 김영자 이사는 “기술적으로 가장 정확하게, 디자인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제품을 만드는 것이 스틸시리즈의 모토이며 이에 따라 제작된 이 신제품은 가볍고, 레이싱게임 조작에 필요한 모든 요소가 갖춰진 제품이다”면서 “특히 고정된 컨트롤러 보다 편안한 자세로 실감나는 레이싱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