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우승 경쟁 중인 바르셀로나 vs 강등권 싸움 중인 데포르티보

/ 1
▲ 바르셀로나의 에이스 리오넬 메시

한국 시간으로 1월 19일(월) 새벽 3시, 바르셀로나와 데포르티보의 프리메라리가 19라운드 경기가 데포르티보 홈 구장 ‘리아소르’에서 진행된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예상 밖의 패배를 당했던 지난 레알 소시에다드전 이후 연승행진을 달리는 중이다. 이로 인해 팀의 정상 등극 가능성이 높아졌다. 1위 레알 마드리드가 한 경기를 덜 치르기는 했어도 현재 양팀의 승점 차는 1점에 불과하다.

상승세의 원동령이 된 것은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전술 변화 시도다. 본래 중앙 공격수이던 에이스 리오넬 메시가 우측면에서 볼 배급을 주도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그리고 비어버린 중앙 공간은 활동량 좋은 좌측 공격수 네이마르가 커버하는 중이다. 그는 브라질 대표팀에서도 좌측면과 중앙을 자유롭게 오가는 모습을 선보인다. 
 
여기에 루이스 수아레스의 컨디션 회복도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난 6월 피파에게 4개월 경기 출장 금지 징계를 받은 그는 실전 감각이 크게 하락한 상태였다. 그러나 지금은 전의 모습을 되찾았다. 강점이던 킥 능력을 바탕으로 매 경기 하나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데포르티보는 현재 승리가 시급하다. 리그 순위가 강등권에 근접한 16위이며, 승점은 18위 레반테와 1점 차인 17점이다. 이는 공격 진영 선수들의 저조한 골 결정력 때문이다. 아직 팀 내 공격수 중 3득점 이상을 기록한 선수가 없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 데포르티보의 관건은 홈 경기의 이점 활용이다. 비록 바르셀로나가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세하지만, 선수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는다면 챔피언스리그 3대 역전극으로 꼽히는 '리아소르의 기적'를 재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리오넬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4시즌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14시즌 메시는 최고 수준의 공격수다. 정교한 드리블과 볼 컨트롤, 스피드, 빠른 반응 속도를 통한 돌파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높은 골 결정력과 슈팅 능력을 바탕으로 득점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유득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