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손오공게임 네오 온라인 수출 호조

/ 1

종합엔터테인먼트 손오공가 개발하고 소노브이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네오 온라인(N.E.O online)’이 중국, 미주, 유럽에 이어 일본에 수출되면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010년 상반기에는 대부분 국가에서 상용화 서비스가 진행되는 만큼 본격적인 해외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네오 온라인’은 “내가 만드는 자유”라는 슬로건에 맞게 자유로운 성장과 변화무쌍한 세계관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으로 밝고 화사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전투와 일명 ‘노가다식’ 게임플레이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플레이를 통한 생활형 온라인게임으로 해외 퍼블리셔들의 적극적인 구애를 받고 있다.

통상 국내에서는 화려한 그래픽의 전투형 플레이를 선호하는 반면 일본을 비롯한 유럽, 미주 등에서는 콘솔게임과 함께 낚시, 채집 등 다양한 생활형 플레이를 통한 레벨업이 가능한 온라인 게임을 선호한다. 특히 ‘네오 온라인’과 같은 자유도가 보장된 온라인 게임의 경우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이 해외 서비스의 경우 게임요소 외에도 각국 게이머들의 입맛에 딱 맞춘 현지화 작업이 최우선적으로 꼽힌다. ‘네오 온라인’은 현지 환경과 게이머들 특징을 전략적으로 분석해 각 나라에 맞게 게임을 재구성하는 탁월한 능력을 갖춰 각국 퍼블리셔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형성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손오공 관계자는 “올 상반기는 미주, 유럽에 이어 일본에서 본격적인 상용화 서비스가 진행된다. 적극적인 현지화 작업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통한 서비스가 진행되는 만큼 안정적인 해외 매출에 자신이 있다” 며 “국내에서는 미약하지만 완벽한 해외 전략을 통해 재구성된 네오 온라인이 각국의 게이머들에게 높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네오 온라인에서는 하나의 고정된 직업이 아니라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케릭터가 자유롭게 성장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케릭터를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단순히 케릭터의 레...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