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이템 거래중개 업계의 선도기업인 아이템베이가 1월 11일, 이야소프트,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와 `무림외전` 채널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의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체결된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템베이는 오는 2010년 2월부터 자사 사이트에서 무림외전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야소프트와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가 공동으로 국내 퍼블리싱하는 무림외전은 중국에서 히트한 동명의 시트콤을 원작으로 한 캐주얼 무협 MMORPG로, `완미세계`라는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완미시공’이 개발했다. 2007년 중국에서 출시된 이 게임은 게임성과 컨텐츠의 안정성을 인정받으며, 여전히 많은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려한 이펙트와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고대 중국 무협요소를 캐주얼하게 풀어내어 MMORPG의 모든 재미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으며, 넷북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최적화 되어있다.
국내에서는 2009년 5월 상용화 되었으며, 이렇다 할 흥행작이 없었던 2009년 게임시장에서도, 동시접속자 2만 5천명을 돌파할 정도로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흥행과 인기 모든 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09년 국내 게임시장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인 중국 게임의 수입 열풍과 이를 통한 게임의 다양화를 선도하며, 국내 게임시장의 활기를 더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아이템베이는 올 초 무림외전의 비공개테스트(CBT) 단계부터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회원모집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이후에도 상용화 전후의 단계별, 시즌별 차별화된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아이템베이를 통한 무림외전 회원가입수는 1만 5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된다. 이처럼 국내 상용화 단계에서부터 진행되어 온 아이템베이와 이야소프트, SBS콘텐츠허브의 전략적 제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은 무림외전의 성공적인 국내시장 정착에 적지 않은 역할을 했고, 이 같은 인연이 바탕이 되어 금번 채널링 계약까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대해 이야소프트의 강은성 부사장은 “아이템베이와 함께 한 CBT, OBT, 상용화 이벤트 등에서 무림외전에 대한 아이템베이 회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며, “실제로 전체 무림외전 유저의 상당수가 아이템베이 회원이며, 특히 충성도 높은 유저층에 아이템베이 회원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분석될 정도로 무림외전과 아이템베이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부사장은 “아이템베이 회원들의 성향과 무림외전 게임이 잘 맞아떨어진다고 판단하여 아이템베이와의 채널링 계약을 결정했다”며, “500만 회원 기반의 아이템베이에서 무림외전의 아이템베이 전용 독립신서버 『베이 무림외전』이 오픈되면 더 많은 유저들에게 무림외전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이로써 무림외전이 더 큰 사랑을 받는 게임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템베이 이창석 대표는 “무림외전은 당사 회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일 뿐만 아니라, 국내에 들어오기 전 상당기간 중국에서 인기리에 상용서비스를 진행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고, 향후 2년 이상 업데이트 할 내용을 완성된 상태로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컨텐츠 수급 면에서도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아이템베이에서의 채널링을 결정했다”며, “`베이 무림외전`이 오픈 되면, 추가충전이나 게임내 이벤트 등 아이템베이 서버만을 위한 획기적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더 좋은 혜택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무림외전을 만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번 채널링 계약을 통해 아이템베이는 게임아이템 거래중개 외 첫 신규사업인 채널링 서비스를 공식 스타트 한 것이라 할 수 있어, 이 성과와 향후 진행방향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다. 아이템베이는 세계 최초로 게임아이템 거래중개 서비스를 비즈니스화 하여, 국내 연간 거래액 1조원 이상의 산업으로 성장시킨 선도기업의 역할을 해왔다. 안전한 거래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거래사고 보상제 등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 9년간 게임아이템 거래중개 시장 1위 기업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아이템베이 이창석 대표는 “2010년 창업 10주년이 되는 아이템베이는 현재, 지난 9년간 축적해온 안전거래 서비스 환경 및 비즈니스 노하우 등의 인프라와 500만 회원기반을 활용하여 다방면의 신규사업을 모색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아이템베이가 진행 중인 신규사업은 무림외전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화 될 게임관련 비즈니스와 각종 디지털컨텐츠의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컨텐츠 마켓 비즈니스 등으로, 2010년에는 다각적인 신규사업이 가시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