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김태곤 PD, 삼국지 배경 신작 `삼국지를 품다` 개발

/ 1

fs101029_samsmasam.JPG

엔도어즈는 29일 `MMORPG 흥행 제조기`로 불리는 김태곤 PD가 차기작으로 역사 MMORPG인 `삼국지를 품다`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삼국지를 품다`는 삼국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MMORPG로 역사와 전략을 주제로 하는 김태곤 PD의 개발 철학이 철저하게 담겨 있으며, 삼국지 원작의 흐름에 맞는 게임 구성과 위, 촉, 오 국가의 별도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삼국지 고전 내용이 충분히 반영될 예정이다.

그 동안 김태곤 PD는 임진록 시리즈, 거상, 군주온라인, 아틀란티카 등 역사를 기반으로 한 MMORPG를 개발해왔으며, 역사소재를 바탕으로 정치, 경제시스템을 게임에 도입하는 등 독창성을 인정받아 출시 게임마다 흥행에 성공, 지난 2008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2관왕(최우수 상, 우수개발자 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도 턴제 전략 MMORPG 장르를 새롭게 개척하며 북미, 유럽, 일본, 태국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엔도어즈 김태곤 PD는 "단순히 삼국지 느낌이 나는 게임이 아닌, 정통 삼국지를 충실하게 담아낼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 게임을 통해 유저들은 정통 삼국지를 보다 사실적으로 체험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국지를 품다`는 오는 11월 18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게임쇼 `지스타 2010`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엔도어즈
게임소개
'삼국지를 품다'는 삼국지 속 200여 명의 영웅들을 직접 지휘하여, 다양한 전술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턴 방식 전략 MMORPG이다. 유니티 3D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웹브라우저뿐만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