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폴아웃 4 공략] 메인 퀘스트 12편, 리버티 프라임의 부품 수색

/ 1


‘밀튼 중앙 병원’에 리버티 프라임의 부품이 숨겨져 있다. 병원 근처에는 슈퍼 뮤턴트들이 많으나, ‘잠입 모드’로 이동하면 문제없다.



병원 내부에 들어가 첫 번째 엘리베이터를 탑승하자. 엘리베이터 전에는 두 대의 간호 로봇이 나오나, 근접공격을 주로 하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서 공격해 주면 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아래에는 ‘프로텍트론’이라는 경비 로봇이 기다리고 있다. 레이저 무기를 사용하며 간호로봇 보다는 조금 더 단단하니 레이저가 아닌 기본 총기류로 공격해 주자.



경비로봇을 처리한 뒤 안쪽으로 계속 이동하면 두 번째 엘리베이터를 찾을 수 있다.



두 번째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병원 2층 복도에 도착한다. 상단 스크린샷에 보이는 통로를 통해 반대편 1층으로 내려가야 한다.



통로에 위치한 방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가득하다. 아이템 수급 겸 모든 방을 둘러보자. 찬찬히 하나씩 탐색하다 보면 이렇게 아래가 뚫려있는 방이 있는데, 이쪽으로 내려가면 된다.



내려간 홀에는 경비로봇이 버티고 있는데,이를 처리하면 ‘잉그람’이 부탁했던 부품을 얻을 수 있다.



부품을 얻으면 엘리베이터 안에서 경비로봇이 한 대 튀어나온다. 정리해 주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다시 출구로 가는 길이 나온다.


덕분에 길 찾는데 참 오래 걸렸습니다



부품을 찾고 다시 ‘보스턴 공항’으로 돌아가자. 여기서 하우징 모드를 실행하고, ‘SPECIAL’탭에 있는 전자기장 작동기를 4개 설치한다.


만들 재료가 없다면 근처의 의자를 부숴주자



전자기장 작동기를 만들고 나면, 다음 목표를 위해 방사능 폭발지인 ‘Glowing Sea’ 로 이동한다. ‘Glowing Sea‘에 도착하면 담당 ‘브라더후드’ 요원과 대화하자.



‘Glowing Sea’ 한가운데 위치한 ‘핵미사일 저장고’에 신호기를 설치해야 한다. 신호기를 설치해야만 ‘인스티튜드’ 폭격 시에 ‘엘더 맥슨’의 명령을 들을 수 있다.



핵미사일 저장고 부근은 방사능 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방호복이나 ‘파워아머’가 필요하다. 필자는 여기서부터 계속 ‘파워아머’를 사용했다.



목표지점으로 이동하다 보면 ‘방사능 전갈’이 출몰한다. 이 친구들은 독침이 있는 곳이 약점이니 이곳을 집중 공격하자.



정면에 보이는 피라미드 같은 곳이 핵폭탄 저장소다.



저장소 내부 곳곳에서는 구울들이 튀어나온다. 약 6마리의 구울을 만나면서 이동하다 보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을 발견하게 된다.



참고로, 중앙 아래에 있는 저 폭탄에는 절대 사격을 하지 말자. 실제로 폭발해서 사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가장 아래로 내려와서, 하수도처럼 생긴 관을 따라가면 된다. 길목 길목에 구울들이 튀어나오기도 하니 예의주시하자.



이동 중 거대한 붉은 문을 발견했다면, 왼쪽 위에 있는 제어실 안으로 들어가자.



제어실 안에 있는 남자는 핵폭탄을 섬기고 있다. 그는 남자는 폭탄을 절대 못 넘겨 주겠다고 한다. ‘매력’ 능력치가 높으면 쉽게 설득할 수 있으나, 필자의 캐릭터는 그렇지 못해서 결국 이 남자를 처치해야만 했다.



남자를 처치하거나, 설득했다면 왼편에 있는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옆의 창고 문을 열자.



창고 한가운데에 있는 노란색 기계에 ‘신호 수신기’를 설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하지만 돌아가는 길이 걱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