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문명 온라인 현대 시대 추가, 핵분열로 너도 나도 한방!

/ 1

▲ '문명 온라인' 마지막 단계인 현대시대가 업데이트됐다 (사진제공: 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는 자사의 MMORPG ‘문명 온라인’ 최종 콘텐츠인 현대시대 및 새로운 과학 승리조건을 추가했다고 23일(수) 밝혔다.

‘문명 온라인’은 '시드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으로 재탄생시킨 게임으로, 기존 시리즈처럼 문명 발전을 통해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걸 목표로 한다. 특히, 여러 명이 함께하는 온라인의 특성에 맞춰, 주어진 시간 내에 승리를 이끌어내는 ‘세션제’를 채택해 뭇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대시대는 ‘문명 온라인’ 속 6개 시대 가운데 최종 단계로, 하늘 높이 솟은 빌딩과 웅장한 펜타곤, 각종 첨단 시설은 물론 오토바이와 전차, 헬기, 구축함 등 다채로운 탈것이 새롭게 등장한다. 이와 함께 유저는 저격수와 첩보원 최신 무기를 다루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시한 폭탄과 자동화 대포, 방호 등의 강력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상대 문명을 단숨에 괴멸시킬 핵분열 기술을 보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대시대 업데이트와 함께 과학 승리조건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로써 기존 점령, 문화 승리 외에도 극한의 기술력으로 게임을 마무리 짓는 것이 가능해졌다. 과학 승리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우주선의 부품을 제작하고 조립한 후, 경쟁 문명보다 먼저 우주로 진출하면 완수된다.

엑스엘게임즈 박완상 PD는 “이번 현대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비로소 ‘문명 온라인’이 준비한 모든 시대의 모습을 공개했다”며 “각 문명의 시민들이 구상할 수 있는 플레이 방향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명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 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명 온라인' 속 현대시대 스크린샷 (사진제공: 엑스엘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문명 온라인 2015. 12. 02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문명 온라인'은 PC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를 온라인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원작과 달리 실시간 MMORPG 장르를 채택한 '문명 온라인'에서 플레이어는 한 명의 시민이 되어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