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주변기기들을 간편하게 하나로 이어주는 `WS-1U` 출시

/ 1

kinda109_2011_11_01_03.jpg
▲케이블과 주변기기를 쉽고 빠르게 연결해주는 `WS-1U`


국내 외장하드 업체인 새로텍은 금일, 주변기기들을 간편하고 빠르게 설치, 관리 할 수 있는 확장형 스마트 스테이션 ‘WS-1U’를 출시한다.

확장형 스마트 스테이션 `WS-1U` 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주변기기들의 설치 및 관리가 간편하다는 점이다. 노트북의 경우 USB 포트가 모자라거나, 복잡한 선들 때문에 노트북 주변이 지저분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PC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 본체 뒷면에 모니터 연결선 등을 설치할 때도 불편하고 번거로운 경우가 많다. 하지만 WS-1U는 제품 본체에 4개의 USB 포트 연결 외에도 스피커, 마이크, 이더넷 네트워크, 듀얼 모니터 연결잭 등을 지원해 간편하고 깔끔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과 `WS-1U`의 연결은 USB 케이블 하나면 충분하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을 가지고 외출할 경우에도 외출 시 주변 기기 케이블을 일일이 다 분리할 필요 없이 USB 케이블만 분리해 노트북을 들고 가면 된다. 외출에서 복귀했을 때도 USB 케이블 연결만 하면 모든 주변기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최근 늘고 있는 노트북과 듀얼모니터를 사용자들에게 매우 편리하다. `WS-1U`는 멀티 모니터의 미러모드(Mirror Mode)와 확장모드(Extender Mode) 모두 둘 다 지원하여 상황에 맞게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WS-1U`는 플러그앤플레이 기능을 지원하여 모니터 인식이 간편하고 삼성전자, HP, 후지쯔 등 유수 IT기업이 사용하는 디스플레이링크(DisplayLink)의 칩셋을 내장하여 모니터 연결 시 탁월한 안정성과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보인다. 가격은 12만원이며,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새로텍 관계자는“ `WS-1U`는 주변기기 케이블 연결, 관리를 편리하게 하는 확장형 스마트 스테이션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업무효율을 높이는 유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