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9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희망스튜디오가 장애인의 구강진료 및 복지를 위한 기부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일, 연세대학교 의료원에 26억 원 규모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전했다. 이번 후원금은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립 등에 활용돼 장애인 구강진료를 도울 전망이다. 오는 2025년 4월 개원 예정인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 구강진료 및 치과응급체계의 거점 기관을 지향한다
    2023.06.01 15:50
  • 현재 넷마블 최대 과제는 작년부터 이어져온 영업이익 적자를 개선하는 것이다. 이에 3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 3종을 한 달에 하나씩 연이어 출시한다. 난이도와 과금 부담을 낮춰 많은 유저를 확보해 매출을 끌어올리고, 테스트를 통해 지표를 확인한 후 집중할 국가에 마케팅 비용을 집행해 이익개선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2023.06.01 15:48
  •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은 온라인 인디게임 전시회 2023 방구석인디게임쇼를 공동 개최한다. 방구석인디게임쇼는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된 온라인 인디게임 전시회로, 작년에 총 214개 게임을 전시하고, 14만 4,000여 명이 참여했다. 작년 BIGS 어워드 출시 부문에서는 자라나는씨앗의 스토리 보드게임 하이드 앤 씨크, 리젠소프트의 방치형 게임 Ocean, ABShot의 로그라이크 슈팅게임 이라가 선정됐다
    2023.06.01 11:04
  • 문화체육관광부는 6월 1일자로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 5명을 위촉한다. 특히 이번에 위촉된 위원 중에는 게임공학과 교수, NHN 등 게임사 법무팀 출신,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교수까지 게임 관련 경력을 보유한 사람이 포함되어 있다. 문체부는 이번에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에 대해 게임 분야 전문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으며, 그 결과 현직 게임인재원 교수, 게임공학과 교수 출신, 게임업계 종사 경력자 등을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2023.06.01 09:47
  • 컴투스 그룹은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친환경 새활용(업사이클링) 인형 제작 봉사활동을 하고, 완성된 인형과 친환경 학용품 등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지속 가능한 환경 기여 및 지역 사회 아동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플랫폼 등 그룹사 임직원 및 가족들이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제작 키트를 수령해 각 가정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인형을 완성했으며, 배우자 및 자녀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해 약 500개의 인형을 완성했다
    2023.05.31 18:50
  • 넥슨 창업주 故 김정주 NXC 회장의 유가족이 유산에 대한 상속세로 NXC 주식 중 29.3%를 정부에 물납한다. 31일, 넥슨의 지주회사 NXC는 공시를 통해 기획재정부가 지난 2월 전체 지분율의 29.3%에 해당하는 85만 2,190주를 보유하며 2대 주주의 자리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이로서 김정주 회장의 유가족인 배우자 유정현 NXC 이사와 두 자녀가 보유한 합계 지분율은 98.64%에서 69.34%로 줄었으며, 이 중 유정현 이사는 기존과 동일한 34%의 지분을 유지하며 최대주주의 자리를 지켰다
    2023.05.31 15:22
  • 컴투스 자회사인 컴투스로카가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며 미래 성장성을 확인했다. 컴투스로카는 30일, 컴투스를 비롯해 벤처 캐피털인 아주IB투자와 대성창업투자(대성창투), 기업은행으로부터 약 6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로카는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2021년 설립한 VR 전문 게임 개발사로, 지난 2월 첫 번째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를 중국 PICO 스토어를 통해 출시한 바 있다
    2023.05.30 19:41
  • 넥슨재단이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공공분야 어린이 재활 의료서비스의 포문을 함께 열었다. 넥슨은 넥슨재단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정식 개원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원식에는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엔엑스씨 이재교 대표,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과 장애아동 및 가족, 대전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넥슨재단은 대전광역시로부터 지역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령했다
    2023.05.30 19:41
  •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에 300억 원을 투자하며 지분 5%를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의 지분 5%를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 이는 위메이드 투자 철학인 S급 개발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가치 투자’의 일환이다
    2023.05.30 17:28
  • 공정거래위원회가 30일, MS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를 조건 없이 승인했다. 국내 게임시장에서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할 우려가 없다는 판단이다. 공정위의 '비인기' 발언은 PC가 아닌 콘솔과 클라우드게임 시장을 염두에 둔 말이다. 실제로 공정위는 보고서에서 액티비전의 대표 게임 콜 오브 듀티 글로벌/국내 콘솔 시장 점유율을 예로 들었는데, 이에 따르면 2021년 전세계 콘솔게임 시장 전체 매출 대비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차지하는 점유율이 6~8%임에 반해 한국에서는 0~2%로 나타났다
    2023.05.30 14:25
  • 엔씨소프트는 30일, 창원 NC파크에서 친환경 공간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직원 참여 환경 캠페인 NC [GREEN] PLAY 일환이다. 엔씨는 지난 5월 8일부터 26일까지 사옥 내 그린플레이존을 운영해 직원들이 일상 속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어서 창원시 주니어 다이노스와 직원과 함께 환경교육, 나무심기, 야구경기 관람 등을 진행했다
    2023.05.30 13:02
  • 넷마블문화재단은 30일,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을 공모한다.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장애인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 모바일, VR 장비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넷마블문화재단 주요 활동 중 하나로 2008년부터 시작했다. 현재 체험관 35곳을 열었고, 최신 기기 설치 등 지속적인 환경개선과 활용 매뉴얼 보급을 진행했다
    2023.05.30 12:54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0일, 2022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3차년도 연구에서는 지난 2차년도에 과몰입군으로 분류됐던 응답자가 모두 다른 유형으로 이동했다. 이는 게임으로 인해 반영구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지 않음을 시사한다. 아울러 아동·청소년 집단은 일반 이용자, 과몰입 위험군이 연차별로 꾸준히 감소했고, 선용군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성인 집단도 일반 이용자군 유지 비율이 높고, 선용군이 점차 증가했다
    2023.05.30 12:29
  •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실감콘텐츠 핵심기술 개발사업’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애셋을 3D 지식정보로 구조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생성형 AI는 이용자에게 정보를 텍스트, 그림 등으로 전달하고 있으나, 해당 기술은 한 단계 더 나아가 데이터를 3D 형태의 다양한 비주얼 요소로 변환해 제공한다
    2023.05.26 20:59
  • 1980년대 감성을 살린 레트로 아케이드를 직접 만들어보자. 레고그룹은 26일, 고전 게임의 아이콘 ‘팩맨’ 출시 43주년을 맞아 ‘레고 팩맨 아케이드’ 세트를 오는 6월 4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레고 팩맨 아케이드 세트는 일본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게임 팩맨을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조형은 1980년대 오리지널 아케이드 게임기를 모델로, 총 2,651개 브릭이 사용됐다
    2023.05.26 18:12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