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9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NHN은 11일, 자사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5,483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한 191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 부문 매출은 1,170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21%를 차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7.6% 상승했다. 게임 부문 매출 상승에는 모바일게임 매출 승가가 크게 작용했다. 1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73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2023.05.11 09:55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오는 18일 GSOK 정책백서 출간을 기념해 북 토크를 연다. 18일 오전 10시, 언주역 스타트업얼라이언스&스페이스에서 개최되며, 강제적 셧다운제가 도입된 시대적 배경부터 폐지까지를 정리한 GSOK 정책백서를 소개하고, 앞으로 정기 발간될 정책백서 다음 주제를 공개한다. 이번에 발간된 GSOK 정책백서 - 강제적 셧다운제 도입부터 폐지까지는 청소년 인터넷 게임 건전 이용제도라는 이름으로 2011년 시행된 강제적 셧다운제 입법 과정과 법안 제정 후 주요 사건, 법안 폐지 과정을 담고 있다
    2023.05.10 18:07
  • 국내 PC방 수가 코로나19가 시작된 2019년 말 대비 약 30% 감소했다. 국세청이 공개한 100대 업종 사업자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2월 기준 전국 PC방 수는 8,355개로, 코로나가 시작된 2019년의 1만 1,871개 대비 약 30%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신규 창업 수를 감안하면 3년간 폐업률은 30%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2023.05.10 17:52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0일, 사각지대 소외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기부 캠페인 ‘스마일하우스 가족들은 빛 같아요’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 '스마일 기브’에서 진행된다.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은 학대와 방임, 가정해체 등으로 인해 사회적 보호를 요하는 스마일하우스 소속 아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2023.05.10 13:17
  • 넷마블은 11일부터 6월 12일까지 텀블벅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 펀딩을 진행한다. 이번 펀딩은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공식 굿즈인 양파쿵야 인형, 양파쿵야 키링 인형, 주먹밥쿵야 인형, 주먹밥쿵야 키링 인형까지 상품 4종이 공개된다. 넷마블은 알림 신청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양파쿵야 스티커, 양파쿵야 키링, 그립톡 등으로 구성된 쿵야 레스토랑즈 신장개업 굿즈 풀세트를 증정하고, 100명에게 왕자 주먹밥쿵야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2023.05.10 11:37
  •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매출 감소로 올해 1분기에 전년보다 저조한 실적을 면치 못했다. 엔씨소프트는 10일, 자사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에 엔씨소프트는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9%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7%, 32% 줄었다
    2023.05.10 08:59
  • 크래프톤은 9일, 자사의 2023년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5,387억 원, 영업이익은 10.1% 감소한 2,83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PC가 성장을 견인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PC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성장한 1,785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지난 3월에 출시 6주년을 맞이한 배틀그라운드는 PC/콘솔 부문에서 신규 유료화 콘텐츠 인기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인게임 매출을 기록했다
    2023.05.09 18:26
  •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가 ‘2023년 1분기 모바일게임 결산’을 발표했다. 분석에 의하면, 국내 모바일 게이머들은 올해 1분기 게임 앱에 15.5억 달러(한화 약 2조 원)를 소비하고, 1.4억 건을 다운로드했다. 올해 1분기는 전체 부문에서 지난 분기 대비 소비자 지출과 다운로드 모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023.05.09 17:25
  • 위메이드는 9일, 자사의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위메이드 1분기 매출은 약 939억원, 영업손실은 약 468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특히 영업손실의 경우 지난 2022년 4분기 대비 180억 원 가량 늘어나, 1분기 경영 악화를 겪었다
    2023.05.09 16:52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게임이용환경의 변화로 균형잡힌 게임 이용에 대한 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게임에 대한 바른 인식 전환과 건강한 이용 방법 교육을 위해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의 ‘찾아가는 게임과몰입 해소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05.09 15:30
  • 엔픽셀은 9일, 2023년 채용 연계형 테크 분야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5월 29일까지이며, 2023년 8월 및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게임 개발과 관련한 클라이언트, 서버, 네트워크 개발 등 프로그래밍 관련 직군이고, 서류 합격자 중 코딩 테스트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엔픽셀 인턴십 최종 합격자는 7월 3일부터 총 10주 동안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되며, 우수 평가자에게는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2023.05.09 15:16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9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의 키비주얼을 공개했다. 올해 9회 차에 접어든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23은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함께 진행되는 온라인 전시는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2023.05.09 13:34
  •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9일, 2023 하계 인턴십 채용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는 이번 하계 인턴십 채용에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오렌지플래닛 등 4개 법인이 참가한다. 오는 16일에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2023.05.09 10:48
  • 컴투스가 게임기획 및 게임아트 분야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포커스 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각 프로젝트별로 경력 1년부터 7년 이상까지의 다양한 포지션에서 진행되며, 5월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게임기획 분야의 공고 직무는 콘텐츠 기획, 시스템 기획, 레벨 기획, 시나리오 기획, 밸런스 기획, 공통 기획이며, 게임아트 분야에서는 캐릭터 원화, 배경 원화, 일러스트, 캐릭터 모델링, 배경 모델링, 이펙트, 애니메이션, 시네마틱 어셋 직무의 인재를 모집한다. 지원자들은 접수 페이지 내에 희망 세부 직무와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호 프로젝트를 복수 선택할 수 있다
    2023.05.08 10:58
  • 게임 포럼과 커뮤니티는 게임 운영에 있어 중요한 요소다. 게이머에게 포럼은 공지나 업데이트 확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며, 개발자에게 포럼은 1차적인 피드백을 들을 수 있는 장소다. 이런 포럼과 커뮤니티가 최근 들어 메신저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로 옮겨가는 모양새다. 기어박스는 2022년 7월 공식 게임 포럼을 디스코드 채널로 바꾸고 공식 포럼 사이트의 업데이트를 멈췄다.
    2023.05.04 17:49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