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49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4일, 성남시가 주최하고 협회와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디게임 행사 '2023 인디크래프트' 전시 참여작 60개를 발표했다. 올해 인디크래프트에는 총 263곳이 지원했고, 4월 17일부터 28일까지 서류, 발표심사를 60곳을 선발했다. 국내 부문 50개사, 챌린저 부문 10개사로 구성된다2023.05.04 17:25
-
모든 창작 활동이 다 그렇지만, 게임 개발사들도 특색 없인 오래 살아남기 힘들다. MMO에 특화된 곳, 미소녀게임에 진심인 곳, 오픈월드 하나만큼은 기똥차게 만드는 곳, 스토리텔링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곳 등 각양각색의 개발사들이 자신들의 색을 지켜가며 특색 있는 게임들을 만든다. 그러나, 그 가운데는 '이거 정말 그 개발사 게임 맞아?'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이질적인 게임이 가끔씩 등장한다2023.05.04 16:41
-
글로벌 게임엔진 업체 유니티가 향후 몇 년에 걸쳐 전 세계 지사를 절반 가량 축소할 계획이다. 유니티 존 리치티엘로 CEO는 3일, 월 스트리트 저널에 보도된 인터뷰를 통해 인력감축 및 조직개편 계획을 밝혔다. 규모는 전 세계 직원 중 8%인 600명이며, 이후 유니티 직원 수는 약 7,000명으로 감소한다2023.05.04 13:38
-
엔씨소프트는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자사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도구리가 근무하는 644컴퍼니 사무실과 공장을 오프라인으로 구현했고, 콘셉트는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이다. 사과 공장 실습, 신제품 기획 등 도구리 오피스 업무를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으며, 포토존, 포토부스, 일러스트 제작,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도 한다2023.05.04 11:01
-
에버소울과 아키에이지 워 등, 신작 매출이 기대됐던 카카오게임즈의 2023년 1분기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카카오게임즈는 3일,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2,4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 감소, 전분기 대비 약 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11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3% 감소, 전분기 대비 27% 증가했다2023.05.03 11:27
-
엔씨소프트는 5일, 자사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와 NC 다이노스의 2023 도구리 데이를 진행한다. 도구리 데이는 도구리가 NC 다이노스와 협업해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날이다. 올해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 NC 다이노스 홈구장 창원NC파크에서 열린다2023.05.03 09:52
-
액토즈소프트가 싱가포르 국제 상사법원(ICC) 중재판정부에 제기한 미르의 전설2 판결 취소건이 기각됐다. 해당 사실은 2일, 액토즈소프트 기타경영사항 자율공시를 통해 밝혀졌다. 이번 취소 소송은 지난 3월, ICC 중재법원의 판결에 대한 것으로, 당시 법원은 액토즈소프트가 1,110억 원을 위메이드에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이에 대해 액토즈소프트는 해당 판정이 근본적인 관할권 문제와 절차적 문제가 있다며 취소 소송을 제기했으나, 기각됐다2023.05.02 21:41
-
한국게임학회 게임문화예술연구회는 오는 3일 오후 2시 줌을 통해 '브레이브터틀스 매타버스 게임 스타트업 창업기'를 주제로 오픈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문화예술분과장인 명지전문대학 이은진 교수가 사회를 맡고 브레이브터틀스' 케빈 김 대표가 강연한다. 케빈 김 대표는 CG, FX 아티스트로 10년 이상 미국, 유럽, 호주 등지의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업계에서 일해왔으며, 메타버스 콘텐츠 스타트업인 브레이브터틀스를 창업했다2023.05.02 13:26
-
미래콘텐츠재단은 2일부터 자사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주관,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후원하는 2023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 주제는 'AI와 미래 세상'으로, AI가 가져올 미래와 AI와 함께하는 삶에 대한 고민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이미지·영상·게임 등 디지털콘텐츠로 출전할 수 있다2023.05.02 12:06
-
지난 26일 국내에도 개봉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가 북미 기준으로 지난 1일 누적 매출 10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 개봉한 영화 중 10억 달러를 넘은 작품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처음이다.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인 박스 오피스 모조의 집계에 따르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10억 2,638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2023.05.02 11:48
-
경기도는 제3차 콘텐츠기업 특례보증사업 시행 기간을 올해 6월에서 2025년 6월까지로 2년 연장한다. 콘텐츠기업 특례보증은 영세 콘텐츠기업이 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경기도는 3차 콘텐츠기업 특례보증을 통해 2019년부터 올해 3월까지 638개사에 약 263억 원을 보증 지원했다. 협약 기한을 2025년 6월로 연장하며 연천군과 신규 협약을 체결해 참여 대상을 총 25개 시군으로 확대했다2023.05.02 11:44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한국정책학회와 공동 주최/주관하는 게임정책 연구 활성화를 위한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논문공모전은 게임정책 연구 활성화를 위해 게임 등급분류와 사후관리 등 게임정책 분야에 대한 연구 확산을 목적으로, 게임산업 및 관련 산업 저변 확대와 신진 연구자의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2023.05.02 11:38
-
일본의 소니 그룹이 지난 28일, 회계연도 2022년(2022년 4월~ 2023년 3월)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6.3% 증가한 11조 5398억 엔(한화 113조 5,308억 원)을, 영업 이익은 0.5% 증가한 1조 2082억 엔(한화 11조 8,865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그룹 전체의 실적 상승에는 게임과 네트워크 서비스 부문의 매출 성장이 큰 역할을 했다. 2022년 게임과 네트워크 서비스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3% 증가한 3조 6,446억 엔(한화 35조 8,563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27.8% 감소한 2,500억 엔(한화 2조 4,595억 원)인데, 번지를 비롯한 개발사 인수 비용 527억 엔이 포함된 결과다2023.04.29 19:01
-
아프리카TV가 28일, 2023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 감소한 727억 원을, 영업이익은 20.5% 감소한 18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감소의 주 요인은 광고 매출이었다.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2% 감소한 114억 원을 기록했다. 아프리카TV 측은 성수기 효과 제거와 게임사 마케팅 규모 축소 및 집행 지연에 따라 매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플랫폼 매출(별풍선, 구독 등)은 전년 동기 대비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2023.04.29 16:31
-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28일, 인생네컷과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컬래버레이션 프레임을 출시했다. 쿵야 레스토랑즈 세계관을 기반으로 디자인해, 양파쿵야, 주먹밥쿵야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유명 '짤'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재미를 준다. 특히, 양파쿵야 특유의 재치가 돋보이는 멘트가 특징이다2023.04.28 16:52
게임일정
2025년
0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발로란트
- 31 메이플스토리
- 41 FC 온라인
- 51 로스트아크
- 6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1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