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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년 연매출은 전년 대비 1.7% 떨어진 1조 8,540억 원을,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5.5% 상승한 7,51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41%로, 작년 대비 소폭 상승했다. 특히 주력 게임 중 하나인 배틀그라운드가 속해 있는 PC부문의 경우 연초 배틀그라운드 무료화 전환 효과로 전년 대비 16.7% 상승한 매출을 거뒀다. 한편, 모바일 부문의 경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 중단 영향으로 전년 대비 11.6% 감고했다
    2023.02.08 15:55
  • 닌텐도는 지난 7일, 회계연도 2023년 1~3분기(2022년 4월~12월) 누적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1조 2,951억 엔(한화 12조 4,131억 원)이었으며, 영업이익은 13.1% 감소한 4,105억 엔(한화 3조 9,345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함에 따라 2023년 목표도 하향 조정됐다. 연매출 목표액이 1조 6,000억 엔(한화 15조 8,088억 원)으로 3% 줄어들었고, 영업이익은 4,800억 엔(한화 4조 5,986억 원)으로 4% 감소했다. 닌텐도 스위치 출하량 예상치도 1,900만 대에서 1,800 만 대로 5.3% 하향 조정됐다
    2023.02.08 14:10
  • 카카오게임즈는 8일, 자사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연간 실적은 전년 대비 매출 13.35% 증가, 영업이익 58.16% 증가했다. 카카오게임즈 2022년 연간 매출은 역대 최대 규모인 1조 1,477억 원으로, 2년 연속 1조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1,777억 원을 기록하며 수익성이 대폭 강화됐다
    2023.02.08 08:56
  • 대원미디어는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의 ‘더 로스트 아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4일 발매 예정인 신규 팩 ‘셀렉션 파이브’의 론칭과 함께 진행된다. 전국에 위치한 유희왕 OCG 공인점에 방문해 관련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기념 프로모션 팩인 ‘더 로스트 아트 프로모션 Vol.1’을 받을 수 있다. 기념 프로모션 팩에는 울트라 레어 사양의 카드가 동봉돼 있으며, 초기부터 인기를 끌었던 카드인 ‘죽은 자의 소생’,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 등이 일본판 일러스트로 다수 포함됐다
    2023.02.07 17:43
  • 작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불붙기 시작한 소위 ‘게임위 논란’은 심의 기준 불투명성과 기관의 자질 여부가 주된 내용이었다. 자칫 편향적으로까지 느껴졌던 등급 심의로 인해 게이머들의 분노가 폭발했고, 게임위가 게이머들을 비하하는 발언이나 면피성 태도들을 보인 덕에 논란은 꺼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러던 와중, 지난달에 게임위가 회의록 공개 규정을 바꾼다고 발표하며 쇄신을 예고했다. 그간 비공개 된 회의록은 논란이 시작된 등급 심의와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에, 많은 게이머들이 이 소식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2023.02.07 17:19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6일, 콘텐츠산업 ESG 경영에 대한 연구보고서 2건을 발간했다. 보고서는 각각 콘텐츠산업 ESG 경영 현황과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콘텐츠 다양성 증진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를 다룬다. 콘텐츠산업 ESG 경영확산 방안에 초점을 맞춰 콘텐츠 다양성 제고를 도모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2023.02.06 17:42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3일(현지시간),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3,500만 달러(한화 약 438억 원)의 벌금을 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SEC는 2021년 블리자드 사내 성차별, 성희롱, 성추행 문제가 불거졌을 때 회사 측에서 이러한 행위를 고의로 숨겨 투자자들에게 정보를 은폐했다며 증권거래법 위반 관련 조사에 들어갔다
    2023.02.05 14:33
  • 소니는 작년 하반기부터 PS5 공급이 안정화되며 수요를 따라가고 있다고 밝혔는데, 실제로 지난해 10~12월 기기 판매 대수는 710만 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PS5 누계 판매량인 3,200만 대의 약 22%에 해당하는 수치다. 실제로 PS5 공급은 안정 상태에 다다른 것으로 파악된다
    2023.02.04 12:36
  • 국내를 포함해 전방위적으로 구글과 애플의 인앱결제 강제에 대한 압박이 거세지는 가운데, 미국 정부도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모바일 생태계 경쟁에 대한 조사를 토대로, 인앱결제 강제 금지, 타사 앱스토어 허용 등을 촉구한 것이다. 이번 발표는 권고이기에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바이든 행정부의 입장 표명이며 미국 의회도 인앱결제 강제 등을 포함한 오픈 앱마켓법을 발의한 상황이기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2023.02.03 18:42
  • 올해 들어 해외에서는 MS, EA, 유비소프트, 라이엇게임즈 등이 인력감축을 진행했습니다. 여기에 엔씨소프트 북미법인인 엔씨 웨스트도 구조조정을 단행했습니다. 국내 역시 원더피플과 엔픽셀 등에서 인력감축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데브시스터즈가 당일 해고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다 보니 중단된 프로젝트 역시 상당합니다
    2023.02.03 15:15
  • 2010년에 출범한 앱애니는 대표적인 모바일게임 시장 업체로 손꼽힌다. 그런데 작년 2월에 10년 가까이 사용해온 회사명을 data.ai로 바꿨다. 장기간 인지도를 쌓아온 회사명을 돌연 변경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data.ai 아태지역 총괄이자 한국 지사장을 맡고 있는 데이비드 김 총괄을 통해 직접 들어볼 수 있었다
    2023.02.02 18:38
  • 넥슨게임즈는 2일, 올 한 해 300여 명 규모의 수시채용을 진행하며 인재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신작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인재 모집분야는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 게임아트, 게임기획, 사업, 경영지원 등 전 직군이 대상이며, 채용 일정은 스튜디오별, 직군별로 상이하다
    2023.02.02 11:55
  • 2020년 12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으로 아케이드게임 경품에 음식물 등 사용기한이나 소비기한, 유통기한이 있는 물품을 제공할 수 없게 됐다. 이로써 사탕 등을 넣은 '스위트랜드'는 불법이 됐다. 한편, '추파츕스 뽑기'나 '멘토스 뽑기' 기기는 합법이다. 이유는 게임이 아닌 자판기로 분류되기 때문이다
    2023.02.02 10:22
  • 그라비티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참가한다.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총 25개국에서 275개 기업이 1,150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현장에서는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포함해 타이틀 12종을 출품한다
    2023.02.01 10:33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31일 전체회의를 통해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를 골자로 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을 의결했다. 상임위를 통과한 법안은 법사위, 본회의에 상정되어 통과되면 법이 된다. 즉, 법이 되기 위한 첫 관문을 넘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게임에 포함된 확률형 아이템 종류와 종류별 공급 확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2023.01.31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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