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48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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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 무대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기존 스튜디오 프로그램인 라이브 인디를 확장한다. 메인과 서브 스튜디오에서 실시간으로 전시작을 플레이하며, 모든 콘텐츠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유니버스인디를 통해 생중계한다2024.08.08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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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플랫폼 ‘스팀’은 게임 플랫폼으로서 전무후무한 이용자 수를 가지고 있다. 이에 많은 개발자들이 눈을 떼지 못하는 곳이기도 하다. 다양한 국가에 있는 수많은 유저들이 곧 잠재적 소비자인, 가장 접근성 좋은 글로벌 시장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러 서류 준비와 절차, 납세 등 여러 복잡한 분야들이 뒤엉켜 겨우 개발의 산을 넘은 소규모 개발자들에게는 입점 자체가 높은 장벽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이에 국내 플랫폼이나 개인 블로그 등으로 직접 배포를 택하는 개발자들도 있다2024.08.07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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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인화된 동물, 즉 수인을 가리키는 용어인 ‘퍼리(Furry)’는 서브컬처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요소다. 털로 뒤덮힌 북슬북슬하고 귀여운 외모 덕분에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퍼리 캐릭터가 되기 위해 ‘퍼슈트’라는 인형옷을 입고 코스프레를 하는 경우도 많다. 다만 인간과 동물의 묘한 경계에 있는 낯선 외형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대표적인 문화이기도 하다2024.08.07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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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유저 창작 콘텐츠(UGC) 중심 협업을 통해 컴투스 그룹 UGC 생태계가 확장될 전망이다. 컴투스플랫폼은 7일, 유저 창작 콘텐츠 전문 기업 ‘스페이스포트(Spaceport)’와 IP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포트는 IP 라이선싱에 특화된 미국 기업으로, 각 IP가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UGC로 재탄생하도록 돕는 원스톱 솔루션을 개발한 회사다2024.08.07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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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과 한국비버정보교육연합은 8월 6일과 7일 무료 코딩 교육 플랫폼 'BIKO'를 활용한 오프라인 교사연수를 했다. 넥슨코리아 판교 사옥에서 실시된 연수에는 전국 초·중등교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사들은 학교 교육 현장에서 정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BIKO 플랫폼 내 다양한 기능과 문제 유형을 체험하고. 플랫폼 신규 이용 교사를 위해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2024.08.07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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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넥슨 집게손 사건' 관련 고소 사건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던 경찰이 해당 사건을 재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서초경찰서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혐의에 대해 수사가 필요함에도 각하 결정한 것은 미흡한 결정이었다"라며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부했다고 밝혔다. 이후 검찰과 협의가 완료되는 즉시 재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2024.08.07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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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일부터 2박 3일 동안 전주대학교에서 개최된 '글로벌 게임잼 2024(GLOBAL GAME JAM 2024)'에서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윤홍성 학생이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상을 수상했다. 게임잼 2024는 '한류'를 핵심 테마로 선정했다. 참가자가 한류에 대해 사전에 학습하고 게임개발 아이디어에 대하여 고민을 해본 뒤, 게임잼에서 개발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2024.08.07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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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베트남 종합 IT기업 VNG와 합작법인(JV) ‘NCV 게임즈(GAMES)’를 설립했다. 엔씨소프트와 VNG는 지난 6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VNG캠퍼스에서 협약식을 갖고 합작법인 ‘NCV 게임즈’를 출범했다. 협약식에는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VNG 리홍민(Le Hong Minh)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2004년 설립된 VNG는 모바일 메신저 앱 ‘잘로(Zalo)’를 개발 및 운영하는 종합 인터넷기업이다2024.08.07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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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톤 주식을 기반으로 2,700억 원 교환사채를 발행해 신규 IP 확보를 위해 투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6일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과 교환사채권 발행 결정에 대해 공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크래프톤 주식 83만 3,330주를 약 2,700억 2,141만 원에 처분하고, 이를 토대로 사모 교환사채를 발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해당 교환사채로 조달한 자금을 운영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2024.08.07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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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7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약 2,3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전분기 대비 약 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약 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9%, 전분기 대비 약 77%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전분기 대비 약 17% 감소한 약 1,3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전분기 대비 약 5% 증가한 약 16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2024.08.07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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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가 6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92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당기순이익 1억 7,000만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71% 증가해 분기, 연간 대비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또한 2024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596억 원, 영업이익 1억 1,000만원, 당기순이익 5,600만원을 기록했다2024.08.06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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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과를 바탕으로 위메이드가 전년 동기보다 적자폭을 줄였다. 위메이드는 6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위메이드는 매출 약 1,714억 원, 영업손실 약 241억 원, 당기순이익 약 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적자를 지속했으나 적자폭은 축소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분기 매출 상승에 대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과 신규 라이선스 사업에 힘입은 결과라고 밝혔다2024.08.06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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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은 6일, 8,000만 달러(한화 약 1,098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기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메이커스 펀드(MAKERS FUND)가 주도했으며, IMM인베스트먼트와 모회사 하이브 등이 참여했다. 하이브IM에 따르면 투자금은 퍼블리싱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자체 게임 개발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2024.08.06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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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게임 홍보영상에서 일명 ‘집게손’을 그린 당사자로 잘못 지목된 애니메이터가 모욕성 게시글 작성자들을 고소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지난 5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애니메이터 A씨가 온라인 게시글 작성자들을 상대로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성폭력처벌법상 통신매체이용음란 등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불송치 처리했다고 밝혔다2024.08.06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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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에 상승세를 기록했던 조이시티의 영업이익이 다시 하향 곡선을 그린 것으로 드러났다. 조이시티는 지난 5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잠정 실적을 공개했다. 조이시티 2024년 2분기 매출액은 369억 98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2% 증가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318억 원, 당기순이익은 196억 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33.31%, 27.62%로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2024.08.06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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