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48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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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사업 확대와 신규 지식재산권 발굴 강화를 목적으로 퍼블리싱 인재를 영입했다. 크래프톤은 오진호 씨를 CGPO(Chief Global Publishing Officer, 최고 글로벌 퍼블리싱 책임자)로 선임했다. 오 CGPO는 코넬대학교 졸업 후 라이엇게임즈의 본사 사업총괄 대표, 가레나의 CEO,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를 역임했다. 오 CGPO는 올해 9월부터 크래프톤에 합류해 해외 사업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2024.08.06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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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은 6일, 액션스퀘어 신작 '삼국 블레이드 키우기'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삼국 블레이드 키우기는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액션스퀘어 게임 삼국 블레이드 IP를 활용한 방치형 RPG다. 이번 작품은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장수들과 삼국시대를 재현한 전장을 선보인다. 총 130종 이상의 수집형 장수가 있으며, 이들을 모으고 전투하는 것이 특징이다2024.08.06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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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콘텐츠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 및 재직자를 모집한다. 유니티 콘텐츠 개발 인재양성 교육, 재직자 역량강화 바우처 교육지원, 지역 주민 대상 생성형 AI 특강이다. 유니티 콘텐츠 개발자 인재양성 교육은 유니티 국제인증 자격취득 과정, 유니티 기초과정, 유니티 중급과정, 유니티 고급 및 실무과정까지 총 4개로 구성했다2024.08.06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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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은 6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NHN은 매출 5,944억 원, 영업이익 285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6.3% 증가했다. 2분기 게임 매출은 1,0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했다. PC온라인게임은 웹보드게임 매출 상승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5.6% 증가한 429억 원이다. 모바일게임은 대형 이벤트 및 컬래버레이션 부재로 전년 동기보다 4.6% 감소한 635억 원이다2024.08.06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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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오는 9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막한다. 8월 9일부터 30일까지 BIC 2024 공식 홈페이지에서 개최되며, 27개국·245개 인디게임이 전시되며 이를 플레이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서는 온라인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는 독점 게임도 다수 있다2024.08.0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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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은 이사회를 열고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5일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5일부터 2025년 2월 5일까지 총 6개월 간이며, 계약 체결 기관은 미래에셋증권이다. 신탁계약을 통해 회사가 취득하게 될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수는 이사회 결의 전일인 2일 종가 기준으로 약 535,714주이며, 전체 발행 주식 총수의 2.74% 수준이다2024.08.05 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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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본사 임원 5분의 1을 감축했다. 엔씨소프트는 2024년 2분기 실적발표에서 연초부터 본사 임원 20%를 감축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지난 5월에 권고 사직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연말까지 퇴직 절차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 1분기 실적발표에서 본사 총 인원을 약 4,000명 대 중반으로 축소하겠다는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보인다2024.08.05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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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이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와 위메이드 법인을 불구속 기소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는 5일 장현국 전 대표와 위메이드 법인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관련 사건은 지난 2022년 1월에 불거졌다. 당시 위메이드가 인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위믹스를 대량으로 매도했다고 시장에 알려졌고, 이후 개인 투자자가 대거 매도하며 위믹스 가격은 급락했다. 아울러 위메이드 주가 역시 하락했다2024.08.05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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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5일 2024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은 3,689억 원, 영업이익은 88억 원, 당기순이익은 71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 7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와 유럽에서 339억 원이며,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으로, 중국 '블레이드앤소울'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2024.08.05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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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말부터 불거진 미국 경기침체에 나스닥이 하락하자 한국 증시 역시 그 영향을 받았다. 8월 5일 장마감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각각 8.77%, 11.3% 급락했고, 국내 게임주 역시 7.74% 떨어졌다. 아울러 게임사 다수가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다. 지난 주말부터 불거진 미국 경기침체에 나스닥이 하락하자 한국 증시 역시 그 영향을 받았다. 8월 5일 장마감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각각 8.77%, 11.3% 급락했고, 국내 게임주 역시 7.74% 떨어졌다. 아울러 게임사 다수가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다.2024.08.05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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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국내 서브컬처게임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370억 원 규모의 지분 및 판권 투자를 한다. 엔씨는 이번 투자를 통해 빅게임이 출시할 서브컬처 장르 신작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BREAKERS: Unlock The World)’의 글로벌 퍼블리싱 판권과 빅게임스튜디오 지분을 확보했다. 양사는 장기적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개발과 기술 및 사업 분야에서 협력한다2024.08.05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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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게임이용자협회는 5일 게임산업건전 생태계 조성 및 이용자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게임이용자협회는 2021년부터 이어진 게임 이용자 집단 운동을 주도한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다. 게임 이용자 권익 보호, 게임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 게임 성상품화 논란 차단, 불법 게임 신고 등을 한다2024.08.05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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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일과 3일 개최된 2024 충주탄금호 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조정선수단이 총 13개 메달을 획득했다. 대한장애인조정연맹과 충청북도장애인조정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수상 및 실내 종목을 비롯해 성별, 장애유형 등으로 구분된 총 31개 종목으로 치러졌다. 넷마블조정선수단은 선수 7명이 참가했으며 강현주, 강이성, 한은지, 이승주, 이봉희, 배지인, 전숭보 모두 메달을 목에 걸었다2024.08.05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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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15일 게임업계와 게이머의 눈길을 끄는 법안이 발의됐다. 유엔∙세계보건총회 등에서 산업∙질병∙사인과 관련한 국제표준분류를 기준으로 한국형 표준분류를 작성하도록 규정하는 현행 통계법을 개정하는 법안이다. 언뜻 보면 게임과는 관련 없어 보이지만, 여기에 포함되는 국내 표준분류 중 KCD가 있고, 이 KCD가 WHO의 ICD-11을 그대로 반영한다면 ‘게임 이용장애’는 국내에서도 질병으로 분류될 수밖에 없다2024.08.05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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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 안내서는 게임이 우리나라 대표 여가문화로 자리 잡으며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게임 이용군이 확장됨에 따라 보다 체계화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게임 리터러시 교육 모델과 프로그램을 해외에 홍보하고, 게임의 긍정 요소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내서 영문본을 함께 제작/배포키로 했다2024.08.05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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