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09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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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 인터넷 회사이자 세계 최대 게임회사 중 하나인 텐센트가 '코난 엑자일' 시리즈로 유명한 펀컴의 최대 주주가 됐다. 텐센트는 30일, 펀컴의 최대 주주인 KGJ 캐피털 AS에 속하는 모든 주식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텐센트가 이번 거래를 통해서 획득한 펀컴의 주식 지분은 29%이며, 이번 인수로 펀컴의 최대 주주가 됐다. 이와 동시에 펀컴은 오슬로 증권거래소에 '펀컴SE'란 이름으로 새롭게 상장됐다2019.09.30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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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28일, 8번째 '네코제' 참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주요 프로그램과 준비 사항을 안내했다.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열린 네코제8 오리엔테이션에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4개 분야에서 선발된 유저 아티스트 80여 명이 참여했다2019.09.30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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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2019 제2회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참가기업을 오는 10월 16일까지 모집한다.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은 우수한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QA와 크리에이터 연계 영상 제작·홍보 등을 지원해 성공사례를 창출하고자 하는 SBA의 게임 지원사업이다2019.09.30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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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티켓링크는 엔씨소프트가 10월 26일, 27일 양일간 개최하는 ‘피버 페스티벌 2019(FEVER FESTIVAL 2019)’ 티켓을 단독 예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피버 페스티벌'은 1일차 ‘인텔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과 2일차 ‘뮤직 페스티벌’로 열린다2019.09.30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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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경찰청,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7일 게임위 수도권사무소에서 '2019년 하반기 불법사행성 게임물 근절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불법적으로 운영되는 사행성 게임 실태와 이를 근절하기 위한 관계기관 간 협력 강화 및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2019.09.27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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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전문 개발자를 위한 행사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을 오는 10월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다. 참가 대상인 전문 개발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준 높은 강연이 진행되며, 접근성을 고려해 현업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근무하고 있는 판교를 개최지로 삼았다2019.09.26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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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웹보드게임이나 성인용 아케이드 게임 등에 적용되는 결제한도를 모든 게임물로 확대 적용해야 한다는 법안이 제출돼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5일, 모든 게임물에 대한 결제한도 설정을 골자로 한 ‘게임산업진흥에 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본 개정안에는 대표 발의자 무소속 김경진 의원을 비롯해 판교에 게임중독 현수막을 내걸었던 자유한국당 윤종필 의원 등 13인의 국회의원이 이름을 올렸다2019.09.26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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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사무국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 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9 푸드트럭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지스타 2019 푸드트럭 운영 기간은 지스타가 진행되는 나흘 간이며, 장소는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주차장이다. 모집 대상은 푸드트럭 영업을 신고하고 운영 중인 개인이다2019.09.26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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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스포츠협회가 겜툰과 함께 제작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한국 e스포츠의 10년을 담은 ‘e스포츠 20년사(2008~2017)’을 25일 출간했다.‘e스포츠 20년사(2008~2017)’는 지난 2008년, 한국의 e스포츠의 태동기를 담은 ‘e스포츠 10년사(1998~2007)’에 이어, 11년만에 출간된 두 번째 e스포츠 역사 책이다. 이 책은 2008년부터 2017년까지의 한국 e스포츠의 발자취와 그 희로애락이 담겨있다. 또한 현직 기자, 종목사, 프로 e스포츠 팀, 방송사 관계자 등이 참여해 신뢰도를 높였으며, 정식 출간을 통해 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e스포츠 20년사’를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2019.09.25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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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N으로 불리는 국내 대표 게임사 3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직원들이 일하는 시간을 체크하는 시스템 도입에 나섰다. 국내 대표 게임사에서 직원들의 근무시간을 측정하는 시스템을 시작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부분은 포괄임금제 폐지다. 넥슨은 지난 8월에 폐지했으며,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은 10월부터 폐지한다2019.09.25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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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게임업계에 포괄임금제 폐지 바람과 함께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됨에 따라 직원의 정확한 근무 시간을 책정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다. 얼마 전 보도된 넥슨, 엔씨소프트에 이어 넷마블도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국내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3N 모두가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확실시 됐다2019.09.25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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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한국방송학회와 함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화가 게임 방송 광고시장에 미치는 영향'에대해 분석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게임 이용장애는 올해 5월에 열린 WHO 총회에서 '게임 이용장애'를 공식 질병으로 삼는 것을 포함한 제 11차 국제질병분류표준기준안을 통과시키며 화두로 떠올랐다2019.09.25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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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포괄임금제 폐지 움직임이 겹치며 게임업계에서도 직원들의 근무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늘고 있다. 넥슨은 업무와 관계 없이 15분 이상 자리를 비우면 ‘자리 비움’ 스위치를 눌러 비는 시간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직원들이 실제로 일한 시간을 확인하고 있다2019.09.24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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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나이트 코펜하겐 2019’에서 ‘유니티 시뮬레이션’을 발표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 엔진 기반 복수 프로젝트 대규모 실행을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지원되는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누구나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3D 환경에서 실행, 테스트, 검증할 수 있도록 해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더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2019.09.24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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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게임사들이 환경보호를 위해 뭉쳤다. 게임 생산과 소비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나아가 게임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23일, 미국 뉴욕 UN본부에서 열린 세계 기후행동 정상회담을 통해 발표된 '플레잉 포 더 플래닛 얼라이언스'는 전세계 21개 게임사가 참여하는 환경 보호 협의체다2019.09.24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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