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편의성 둘 다 잡은 카르나크, 플레이 소감 정리
감귤라테 2025.04.28 23:20:11 | 조회 95


전통적인 RPG 스타일을 살린 카르나크가 정식 출시됐습니다.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하며 이미 큰 기대를 모았던 작품인데요, 전통적인 PC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해 복잡한 메타 없이 직관적인 진행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반응이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도 이런 추억속 경험을 만나 볼 수 있어서 무척 재미있게 해보는 중입니다.



게임은 기사, 궁사, 마법사로 구성된 클래식한 클래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각 캐릭터들은 공격/ 방어/ PvP/ PvE에 맞춰 선택하기 좋은데요, 무난한 선택을 원한다면 궁사가 조금 더 만족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고전 PC MMORPG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분위기에 단순한 시스템과 친절한 튜토리얼 덕분에 초보자도 진입이 쉽습니다. 자동전투 지원은 기본이고, 퀘스트만 따라가도 장비와 레벨업이 자연스럽게 진행되기 때문이죠. 




특히, 시간 던전과 필드 보스, 레이드 콘텐츠는 장비와 자원 수급에 매우 유용하며, 참여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매일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플레이가 곧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되니 게임만 즐겨도 무난히 성장하며 따라잡게 되더라구요.

꾸준한 플레이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게 퀘스트입니다. 메인/ 반복 퀘스트로 나눠져 있는데, 여기서 일간 퀘스트만 완료해도 퀘스트 보상으로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간 및 월간까지 완료한다면 성장 속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겠더라구요.




스탯 분배도 어렵지 않습니다. 궁사는 DEX, 기사는 STR, 마법사는 INT에 집중을 하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WIZ, COS 등 보조 스탯도 전략적으로 분배하면 캐릭터 육성은 끝이죠.




코스튬은 단순한 외형 변화가 아니라 능력치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초반에는 뽑기권을 통해 다양한 코스튬과 소환수를 얻을 수 있으며, 중복된 아이템은 합성하여 등급을 높이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감을 채워나가며 추가 능력치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코스튬을 뽑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소환수 역시 마찬가지죠. 이렇듯 도감을 채워 스탯을 확정적으로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어지는 혜택이나 이벤트에 적절히 참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르나크는 고전 MMORPG의 감성과 모바일 시대의 편의성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작품입니다. 한층 빠른 성장과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 유저 간 협동의 재미가 살아있는 게임으로, 복잡한 시스템에 지친 유저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현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클래식한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한 번쯤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0
감귤라테
51%

포션 560

가입일로부터 : 243일

신고 목록 글쓰기
총 1466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조회 등록
글쓰기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