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전술 연구소] '검투사' 사용 타이밍이 핵심, 가디언 필드 PvP 전술

/ 1

오늘 소개할 전술은 군중 제어기를 바탕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가디언의 PvP 스킬 세팅이다. 아프리카 TV에서 방송중인 BJ '연혜성'님은 자신의 스킬 덱을 '전술 연구소' 게시판에 공유해주었다.

핵심 기술은 '검투사'이다. 사용 시 4회 공격마다 추가 피해를 입히고, 마지막 공격에는 3초 기절 효과가 있다. 방어보다는 공격에 중심을 둔 기술이다. 사용 기술에는 다수의 상태 이상기를 장착한다. '도전'과 '방패 올려치기', '장악'을 선택해 군중 제어기를 3개나 확보했다. 

싸움은 사용 기술을 활용해 풀어나간다. '분발 - 도약 - 방패 올려치기 - 진압 - 회심의 일격 - 확고한 의지 - 검투사 - 도전 혹은 장악' 순으로 스킬을 사용한다. 상대의 방어기동을 어떻게 뽑아내느냐가 전투의 핵심이다. 전술 사용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도록 하자.



*본문은 블레스 게임메카 전술 게시판에 '연혜성'님이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에서 작게나마 가디언 방송하고있는 연혜성입니다. 

제가 자주쓰는 PVP스킬트리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기에 이렇게 올려봅니다.

 

일단 이 스킬트리는 가디언 검투사에 장점을 최대로 살린 PVP트리라고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현재 많은트리를 연구하고 써보고있지만 이트리 만큼 효과를 바로볼수있는 트리는 없다고 느껴집니다!

컨트롤도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도 않구요

 

 

이 스킬트리를 최대한 잘쓰는방법은 ▶ 8번->2번->6번->진압->3번->검투사->5번/7번써서 cc기 먹이고 프리딜 하시면 되겠습니다 ◀

 

PS.7번 장악을 써보시구 맘에안드시면 신속방어를 드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또한 적용기술 고급검술도 용맹으로 바꿔주셔도 좋습니다.

 

Q.회심의 일격을 왜넣었어요??

A.회심의 일격은 검투사를 끼면 밀어내는 효과가 사라지는대신 딜을 올려줍니다 치명타가 터지면 못해도 1900~2400까지는 터지는걸 봤구요 물몸(메이지,어쌔,레인저)한테는 치명상을 입히는 스킬입니다.

 

Q.8번 분발은 왜 넣으셨나요??

A.분발은 10초동안 매초 용기 1씩 얻게해주는 스킬인데 3번 회심의 일격을 용기 5를 소모해서 스킬을 넣어야 확실한 데미지를 줄수있기때문에 평타나 방패반격으로 용기를 채우기엔 시간도 길어지고 효과도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분발을 넣어서 확실하게 회심의 일격을 활용을 잘하는거죠

 

Q.4번 확고한의지는 언제쓰나요?

A.확고한의지는 포션대신해서 쓰는 회복용스킬입니다. PVP하시다가 체력보시구 쓰시면 되겠습니다. 체력 10000기준 3000을 회복시켜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Q.검투사를 핵심기술에 넣으셨다면 "필사의 일격"은 안쓰시나요?

A.물론 필사의 일격은 검투사로 쓸경우 대기시간 10초 감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봤자 20초라는 긴시간이며 많이쓴다고 해도 2번쓸수있습니다. 또한 용기소모를 소모하는 스턴스킬인데 회심의일격에다가 쓸 용기를 필사의 일격에 쓰기는 아깝다고 봅니다. 왜냐! 기절시간이 1초든 10초든 상대가 기력이있으면 다풀수있거든요 ㅎㅎ

 

Q.가디언 PVP에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가요?

A.가디언은 다른클래스에 비해  회피기스킬도 체력도 방어력도 CC기도 다좋습니다 그러나 PVP하기엔 아쉬운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어떤 클래스랑 싸우든간에 가장중요한건 CC기를 많이써서 상대 기력을 빠르게 소모하게 만드는게 목적입니다.

상대 기력을 빠르게 소모햇으며 내가 스킬과 체력이 아직 남아있다! 하시면 그럼 이기셨다고 보셔도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이 스킬트리 말고도 많은 트리를 연구중입니다. 조금더 좋은 트리가있으면 바로바로 올려드려서 많은분들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연혜성이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