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가디언의 효율적인 레벨업 스킬트리

/ 1

가디언은 일반적으로 '탱커'로 인식된다. 기술 대부분이 공격보다 방어에 초점이 맞춰져있어 파티 플레이가 적합하다. 인스턴스 던전, 카스트라 공방전 등 다수전에서 활약할 수 있지만, 그 전에는 반드시 레벨업 과정을 거쳐야 한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적들과 사냥감'과 같은 퀘스트 수행이다. 몬스터를 반복 처치해야 하므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사냥 환경이 필수이다. 오늘 소개할 전술은 '파이하나'님이 '전술 연구소'에 공유한 솔로 플레이용 스킬 덱이다.

방패 기술과 다수의 군중 제어기를 사용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 단, 일부 기술이 '용기'를 소모하니 효율적인 자원 관리도 동반되야 한다. 전술의 자세한 사용 방법은 다음을 참고하자.




*다음 본문은 블레스 게임메카 전술 연구소 게시판에 '파이하나'님이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부분별 스킬들의 사용목적


핵심기술 - 선봉장

[격파]를 [격쇄]-[파괴]-[분쇄] 로 변경을 하여 강력한 데미지를 줌


사용기술 - 발검 후 연검 후 타격

[타격] 을 적중하면 용기1을 획득하고 없어선 안될 평타공격


사용기술 - 격쇄 후 파괴 후 분쇄

핵심기술인 [선봉장] 의 효과를 받아 [격파] 에서 [격쇄] 란 이름을 얻고 3연속 공격을 할 수 있는 스킬이 되어 강력한 데미지를 줌


사용기술 - 돌진

빠르게 적에게 다가가서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용기2 를 획득


사용기술 - 필사의 일격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용기소모량에 따라 적을 기절시키는 시간이 짧고 김


사용기술- 방패가격

적에게 데미지를 준 후 5초안에 용기가 소모되는 특정스킬 1개에 대해 10% 추가 피해량


사용기술- 방패 올려치기 후 처단

반응기술의 진압를 사용할려면 무조건 적으로 이 스킬을 써야함


사용기술 - 확고한 의지

10초간 최대 체력과 현재 체력을 30% 증가시켜주는데 체력회복에 좋음


사용기술 - 굳건한 의지

10초간 가디언의 방어도 20% 증가, 굳건함 50% 증가


반응기술 - 역습

핵심기술인 [선봉장] 일때 적중하면 다른 모든 스킬의 쿨타임 1초 감소로 빠른 스킬 사용에 큰 도움이 됨


반응기술 - 진압

사용기술인 [방패 올려치기] - [처단]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한 스킬로 콤보연계를 하여 강력한 데미지를 줌


적용기술 - 고무

사용기술인 [타격], [분쇄], [처단] 공격을 적중시켜 25% 확률로 용기1 을 줌


적용기술 - 방패숙련

방패로 공격하는 모든 스킬들의 쿨타임이 20% 감소


적용기술 - 관통

[분쇄]로 발생하는 출혈 피해량 증가


스킬 콤보


먼 거리에 있는 적에게 (돌진)을 사용하고 평평평 (방패가격)을 한 후 (격쇄) 연속기를 사용합니다. 이 후 평평평 방패가격을 한 후(방패 올려치기) 연속기를 하면 (진압) 이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빠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를 이렇게 하는 이유는 방패가격이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방패가격 사용 후 용기를 소모하는 스킬을 통해 추가 데미지를 주고 [격쇄] 연속기를 통한 출혈로 출혈 중인 적에게 [진압] 공격을 성공시키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어 짧은 시간에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콤보 후 쿨타임이 돌아가게 되면(필사의 일격)으로 적을 기절시켜 시간을 벌거나(선봉장)을 사용하여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없애버리고 다시 콤보를 연계하면 됩니다.


(확고한 의지) 와(굳건한 의지) 는 쿨이 돌아올때마자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전투에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설명


가디언이 탱커형 캐릭터로 인식이 좀 잡혀 있긴 하지만 전술을 통해 엄청난 공격과 위협을 가할 만큼의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탱커로써의 역할을 잠깐은 사라지게 됩니다. 일반 몬스터를 빠르게 잡는 전술을 만든 이유는 메인 퀘스트 이외의 퀘스트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클리어를 하여 적은 것 같으면서도 많은 것 같은 경험치를 빠르게 얻기 위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0/8 이라는 수치 와 0/12 라는 수치의 정말 작다고 생각되는 퀘스트 클리어 조건 이지만 실제로 클리어를 하고 나면 생각한 것보다 예상밖의 시간이 나오며 놀래곤 합니다. 여타 다른게임에서도 느꼈었지만 블레스에서도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블레스는 퀘스트만 반복적이지 맵 구조와 탄탄한 스토리가 있는 퀘스트들에 계속 빠져드는 것이 매력인 것 같네요.


[스토리 퀘스트]를 하러 가는 길에 보이는 [에피소드 퀘스트]를 무시하면 레벨업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클리어를 해야하고 여기에 추가 되는 [몬스터 도감]에도 평소보단 더 빠른 시간내에 클리어를 할 수 있는 전술로써 탱커형 캐릭터라도 강력한 공격으로 잡을 수 있다는 것을 느끼시는 순간이 될 껍니다.


마지막으로 사냥시에 평타캔슬(평캔)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평평평 후 사용스킬 후 평평평 사용스킬 이런식으로 공격을 하면 용기도 꾸준히 생기면서 스킬의 공격속도도 빠르게 보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차이가 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