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파탈라 폐허'는 42레벨에 입장 가능한 인스턴스 던전으로 엘 라노 동남쪽의 나가 유적에 위치해있다. 일반 몬스터보다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고, 44레벨 영웅 등급 장비 '파도의' 시리즈의 재료 아이템인 '브로카디스의 번개 사슬'을 획득할 수 있어 '검은 탑 니그라투리스'에 도전하기 전에 거친다.
다섯 종류의 네임드 몬스터와 강력한 공격력과 높은 체력을 가진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때문에 4인 이상이 파티를 구성해 입장하며 꾸준한 체력 수급을 위해 팔라딘을 반드시 포함한다.
오늘 소개할 전술은 '파탈라 폐허'를 보다 빠르게 클리어하는 데 필요한 팔라딘의 스킬 덱이다. 블레스 게임메카 ID 'Toast'님은 자신이 사용한 스킬 트리와 공략법을 '전술 연구소' 게시판에 공유해주었다.
특징은 딜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있다. 첫 번째 네임드 몬스터부터 네 번째 네임드 몬스터까지는 4개의 공격 기술을 포함해 딜링에 힘을 싣는다. 최종 보스 브로카디스와 대결할 때는 치유기에 초점을 맞춰 기술을 구성한다.
공략 영상을 포함한 자세한 전술 설명은 다음을 참고하자.
파탈라 폐허에서 어느정도 숙련이 되셨다면, 이젠 조금더 빨리 돌아서 시간을 절약해 봐야겠죠.
제가 시간단축을 위해 사용하는 전술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보스와 두번째 보스는 힐이 크게 필요하지 않아, 힐은 치유의 봉화, 치유의광휘 넣고 딜 위주의 스킬
들로 채웁니다. 치유봉화도 필요없긴 하지만 파티인원이 4명이상이 되면 한사람씩 힐하는 것이 효율이 떨어지기
에 넣어줍니다. 세번째 네번째 보스는 치유봉화가 필요합니다.
<핵심기술>
심판관
적에게 받는 피해가 15% 증가하는 [낙인]효과를 적용합니다.
- 이 핵심기술은 1넴부터 5넴까지 사용하게 됩니다.
- 보스에게 15% 데미지증가 디버프를 걸어 공략시간을 단축하는 주요스킬입니다.
<적용기술>
- 보스에게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기 위해 구도자의열성과 제물을 장착합니다.
구도자의 열성
[파쇄]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천벌]을 추가 적용시킵니다.
[천벌]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파쇄]를 추가 적용시킵니다.
[심판]으로 [집행]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키는 확률이 20%로 증가합니다.
- 팔라딘의 주력 공격스킬인 집행의 재사용시간 초기화 및 도트데미지를 추가로 가합니다.
제물
[천벌]효과의 지속시간이 8초로 감소하지만, 피해를 입히는 주기가 1초로 줄어 듭니다.
[심판]과 [집행]을 제외한 다른 기술들로 적을 공격하면 10%의 확률로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
니다.
- 팔라딘의 주 공격스킬인 심판의 재사용시간을 초기화 시킵니다.
신성
생명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4초 동안 1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되며, 치유량이 100% 증가하
고, 방패 방어 확률, 마법 저항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합니다.
<반응기술>
마력 흡수 참회의 섬광
-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용기술>
- 기본구성은 딜스킬4, 힐2, 신의분노1, 신성한대지 or 부활 or 희생의 탄원
타격
적에게 (피해량)의 피해를 입힙니다. [맹타] 적중 시 최대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 마나 수급 및 심판과 집행의 재사용시간 초기화를 돕습니다.
- 보스에게 계속 타격스킬을 넣어 심판 과 집행의 재사용시간을 초기화 시킵니다.
응징
적에게 (피해량)의 피해를 입힙니다. 핵심 기술이 [심판관]인 경우, 적에게 걸린 [파쇄]나 [천벌] 효과의 지속 시
간을 2초 증가시킵니다.
- 쿨마다 사용하여 보스에게 걸린 도트데미지 지속 시간을 늘려줍니다.
심판
적에게 (피해량)의 피해를 입힙니다. [낙인] 또는 [선고] 효과가 적용된 적에게는 10초 동안 지속 피해를 입히는
[천벌] 효과를 적용합니다. 7%의 확률로 [집행]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합니다.
- 주력 딜스킬입니다 쿨마다 사용합니다. 도트데미지가 주력이긴 합니다.
집행
적을 공격하여 (피해량)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적에게 [낙인]이나 [선고]가 걸려 있다면, 10초간 지속피해
를 입히는 [파쇄] 효과를 추가로 적용합니다.[파쇄]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가능하며, 물리 지속 피해를 입힙니
다.
- 심판 과 함께 계속 사용합니다. 집행->심판 순서로 사용합니다.
치유의 봉화
반경 7m 이내의 위치한 최대 10명의 아군의 생명력을 (치유량) + (MP 소모량 X 1.6)만큼 치유합니다.
- 반경이 좁으니, 원딜러가 있다면 붙어서 딜하라고 합니다.
치유의 광휘
아군의 생명력을 (치유량) + (MP 소모량 X 3.3)만큼 치유합니다.
- 주력힐 입니다., 시전시간이 다소 길지만 엠소모가 적어 유용합니다.
신의 분노
25초 동안 팔라딘과 반경 20m내에 있는 파티원의 전투력과 주문력을 25% 증가시킵니다.
- 완소스킬입니다. 네임드마다 적당한 타이밍에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 1,2 네임드는 아무때나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4네임드는 성물 제거시 사용하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첫 성물에 딜할때 기다렸다가 바닥에 일직선 장판이
생기고 빨갛게 차오르면 그때 시전하면 됩니다. 보통 4인 이상팟이면 한번에 성물제거 가능.
(# 성물에 보호막이 제거되어야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용합니다.)
다음 신의분노 쿨이 돌아올떄 쯤이면 두번째성물의 체력이 50퍼이하로 남아있고 2번째 딜을 시작할떄 쯤 되는
데, 이때는 신의 분노 없이도 성물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껴두었다가 3번째성물 제거시
첫번째 성물때 처럼 타이밍을 맞춰 사용해 주면 됩니다. 이 이후에는 전체 광역기 타이밍만 피해서 잘 써주시면
됩니다.
- 5네임드는 시작시 사용하고, 쿨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체 광역기 때는 피해야겠죠.
# 아래 세 스킬중 필요에 따라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 1-4 네임드 까지는 신성한 대지를 (혹 4넴에서 죽는사람이 생길거같으면 부활)
- 5네임드에서는 희생의 탄원.
신성한 대지
10초동안 팔라딘 주변을 신성한 힘으로 물들게 합니다. 신성한 대지에 위치한 아군은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
고, 적대적 대상은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부활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킵니다. 영혼 상태의 아군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희생의 탄원
7초 동안 팔라딘의 체력을 희생하여 반경 20m 이내에 있는 파티원의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주문이 발동된 후 이
동이나 다른 기술을 사용하면 해당 효과는 사라집니다. 사용 중 사망할 수 있습니다.
1-4 네임드는 위에 설명된 전술로 충분하나. 5네임드에서 번개나 장판을 잘 피하지 못하는 경우 힐이 부족하기에
그때는 아래와 같이 힐위주의 스킬에 핵심기술만 심판관으로 바꿔 공략하시면 됩니다.
쿨마다 보스에게 심판스킬을 걸어 주는것 잊으면 안되겠죠.
PS. 이동하면서 힐시전이 필요한경우. 신탁을 빼고. 초월을 넣으시면 됩니다.
< 각네임드 영상 참고 - 팔라딘 시점>
< 첫번째 보스 >
< 두번째 보스 >
< 네번째 보스 >
< 마지막 보스 >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을 좋아하는 평범하지 않은 초식남. 쉽게 다녀갈 수 있는 휴식처 같은 기사를 쓰고 싶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danimgil@gamemeca.com
-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