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다나와 표준PC 정품 바코드로 바뀐다 -

/ 1

 다나와(www.danawa.com) 표준 PC 및 추천 PC 정보에 정품 바코드가 부착, 구매자에게 더 정확한 정보 전달과 편익을 제공 할 예정이다.

 최근 'CPU'가 정품임을 명기한 온라인 쇼핑몰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정품 확인에 대한 관심도 과거에 비해 많이 늘었다. 소비자 스스로 프로세서 사후관리에 피해를 보는 일을 줄이려는 노력의 일환인 것이다. 실제로도 정품과 병행수입품의 가격차이는 거의 없지만 A/S를 받는데 차이점이 존재한다는 것은 제품 구매에 있어서 커다란 매리트로 작용한다.  정품 프로세서는 공인 대리점 어디에서나 A/S를 받을 수 있지만, 병행수입품은 단지 구매점을 통해서만 서비스 가능하다. 여기서 사용자들의 불편을 보다 확실하고 빠르게 해결해 줄 수 있느냐는 차이가 발생한다. 문제가 발생해 찾아간 구매점이 사라져버리는 황당한 경우도 발생하고 있어 차후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 면에서도 병행수입품은 불안함을 안고 있다.

 이제는 작은 차이를 확인하는 수고가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는 소비자들에게 분명 이득이란 인식이 커진 듯 하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몇 몇 판매업자들은 정품임을 명시하지 않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여러 온라인 쇼핑몰들을 돌아 본 결과 판매 제품이 인텔 프로세서인 것 만 두각 시키고, 정품임을 제대로 명시 하지 않은 판매자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었다.  

 이와는 다르게 DANAWA가 이런 시장의 반응을 감지하고 고객들에게 다나와PC의 안정성과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서 정품바코드를 케이스에 부착하도록 의무화 했다는 소식이다.

 다나와 표준PC와 추천PC는 고객들이 프로세서로 인해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정품임을 정확히 명기하고 있으며, 구매시 CPU 정품 인증 바코드를 제품에 부착해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A/S에 대한 안심과 신뢰를 주고 있다.

 공인 대리점에서 유통하는 정품 프로세서에는 정품 인증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3년 무상 A/S'를 제공한다.

 인텔 프로세서 정품 '바코드'에는 프로세서 고유의 S/N넘버가 등록되어 있다. 바코드만 활용하면 간편하게 프로세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나와 표준PC의 이러한 판매 방식으로 CPU문제가 발생 했을 시 소비자들이 손수 컴퓨터 분리 작업을 해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되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안심과 편익이 더욱 증대 될 것으로 보인다.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표준PC 상품정보


    ※정품 바코드란?
     인텔공인 대리점 삼사가 유통하는 인텔정품PC에 부착되어 있고 PC조림 후 케이스에 부착하시면 분실의 염려가 없고
     정품 조회를 손 쉽게 하실 수 있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나와 이외에도 현재 공인된 인텔 온라인 정품 판매 샵인 '니즈컴(www.needscom.com)'과 '팝콘PC(www.popcornpc.co.kr)을 통해 정품바코드가 부착된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구매자에게는 정품 프로세서를 사용한 컴퓨터에 대해서 그에 대한 확인 증서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온라인으로 PC를 구매하더라도 지불된 비용에 대한 정당한 요구로 차후에 손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