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인텔 정품 프로세서 확인은 리얼 CPU에서 손쉽게... -

/ 1

  CPU 표면에 새겨진 S/N넘버를 확인하는 대신 인텔 정품 확인 바코드를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프로세서 A/S를 받을 수 있다. 그러면 어디서 확인해야 될까? 기사를 통해 많이 알려진 방법인 리얼 CPU(www.realcpu.co.kr)에 방문해 손쉽게 정품 확인을 할 수 있다.


[www.realcpu.co.kr 메인 화면]

 리얼 CPU 사이트는 소비자들이 구입한 프로세서의 정품, 비정품 여부를 손쉽게 조회 할 수 있기 위해 도입되었다. 초기에는 프로세서에 마킹되어 있는 S/N 넘버를 입력해야지만 알 수 있었는데, 이 방법은 너무 불편해 손쉽게 제품 박스에 붙어 있는 바코드 번호만 입력해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아직까지는 S/N 넘버나 바코드 번호 모두 확인할 수 있지만 올해 안에 바코드 인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정품 프로세서는 인텍, 피씨디렉트, 코잇 정식 대리점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으로 아래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다.

 최근에 들어 정품 바코드 확인방법을 개선해 확연히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바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프로세서가 어디 유통사 정품인지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더불어 무상 보증 기간 내에 있는지 여부도 알 수 있다. 사후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인텔 D/T 통합 AS센터 주소와 연락처도 함께 표기되어 있으므로 정품 바코드만으로 정품 혜택에 관한 부분들을 알 수 있게 변경되었다.

 올해 안에 기존 S/N 넘버 (FPO)로 조회되던 시스템을 정품바코드로 조회하도록 정책을 바꿀 예정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정품 프로세서를 구입한 소비자들은 박스에 부착되어 있는 바코드를 버리지 말고 케이스에 부착해 활용할 수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정품 확인을 통해 적잖이 지불한 비용에 대한 소비자의 권리를 찾고, 보다 편리한 차후 서비스를 위해 바코드를 잘 활용하는 방법. 구매자들의 작은 관심은 보다 나은 CPU사용과 A/S 환경으로 고스란히 사용자들에게 돌아 올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