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인텔과 함께하는 산타 출동 PC 설치 이벤트 - 스마트PC 편 -

/ 1

인텔에서 진행하고 있는 조립 PC 이벤트인 "올 겨울 산타를 만나다" 는 12월 용산 전자 상가내 유명 컴퓨터 인터넷 쇼핑몰을 대상으로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인텔에서는 12월에 "올 겨울 산타를 만나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용산의 유명 컴퓨터 쇼핑몰에서 코어 i3, i5, i7 프로세서가 탑재된 조립 PC를 구매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데, 인텔이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을 구매한 사용자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를 해야 이벤트 대상자가 된다.

스마트PC 겨울 산타를 만나다 - 이벤트 보기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행운이 돌아가는데, 기본적으로 산타클로즈 분장을 한 컴퓨터 설치 기사가 출장을 하여 시스템을 도와주게 되며, 그 외에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텔 SSD 320 120GB를 총 4명에게 그리고 11명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준다.

(주)스마트 PC는 용산 선인상가에 위치한 조립 및 완제품 몰로 2010년에 오픈한 신생 몰이다. 신생 몰이다 보니 기존의 조립 몰과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을 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대규모 사이트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빠른 고객 응대를 위한 아이디어로 요즘 스마트폰의 메신저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 톡을 통해 언제나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오늘은 그 두번째 투어로 (주)스마트 PC에서 코어 i5 시스템을 구매하여 이벤트에 당첨되신 노원구 월계동의 김주연 씨를 찾았다.

이번 이벤트의 두번째 주인공인 김주연씨는 가정주부로 두 아이의 엄마이다. 집에서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용도는 웹서핑을 주로 해서 저렴한 가격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편이었는데, 계속 해서 시스템이 느려지는 것 같아 이번에는 큰 마음을 먹고 코어 i5 기반의 프로세서를 구매한 것이 행운으로 돌아왔다.

김주연씨는 "꼼꼼한 가정주부 들은 육아용품 하나를 구매하기 위해 11번가 혹은 지마켓 등에서 충분히 가격비교 및 블로그 그리고 사용기 까지 찾아서 본다. 이 처럼 많은 웹사이트를 자기도 모르게 열게 되고 뭐 이렇게 깔라고 하는 것들이 많은지 컴퓨터는 너무 어렵고, 공부할 것들이 많은 거 같아요." 라고 컴퓨터를 구입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리고 아직 지마켓 등에서는 64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결제 부분에서 많은 에러를 내기 때문에 32비트용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주었다.

▲ 이 이벤트에 동행한 산타클로즈가 김주연시의 두 아들에게 별도로 준비한 선물을 줬다. 이벤트 당첨 선물로 인텔의 SSD 320 시리즈 120G과 인텔에서 별도로 준비한 24색 뽀로로 색연필 이다.

미리 택배로 컴퓨터를 보낸 후에 기존의 컴퓨터를 제거하고 새로 구입한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을 설치하였다. 기존의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케이블들만 제거하고 새로 구입한 컴퓨터를 바로 연결하면 되므로 시스템 교체작업은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다.

▲ 기존에 사용하던 김주연씨가 사용하던 컴퓨터는 LGA775 소켓을 사용하는 울프데일 코어 기반의 펜티엄 E6500 듀얼 코어 프로세서이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아직도 QR 코드가 어떤 것인지 그리고 그것을 통해 어떤 것들을 판매자가 전달하고 싶어하는지 모른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김연주씨에게 네이버 앱을 통해 QR 코드를 촬영하여 정품 프로세서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 시스템 설치를 마친 후에, 아직 정품 프로세서에 대한 장점을 잘 모르는 김연주씨를 위해 간단한 퀴즈로 사용하고 있는 정품 프로세서의 장점을 설명했다.

기존이 컴퓨터가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지만 느려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때문에 큰 마음 먹고 구입한 코어 i5 시스템이 이벤트에 응모까지 되면서 올 해는 정말 잘 마무리가 될 것이라는 김연주씨는 빠른 익스플로러의 속도에 감탄했다. 그리고 이벤트 경품으로 받은 인텔 SSD 320 120GB를 추가적으로 장착하게 되면 보다 빨라 진다는 사실에 더욱더 놀라워했다.

QR 코드로 확인하는 인텔 정품 캠페인

QR 코드는 Quick Response의 약자로 직사각형 모양의 바코드를 대체하기 위해 태어난 코드 체계이다. 기존의 바코드는 최대 20여 자의 숫자 정보를 넣을 수 있는 것에 비해 QR 코드는 직사각형 형태의 2차원적 구성을 통해 숫자는 7천자 내외로, 문자는 4,200자, 그리고 한자도 약 1,800자 정도 넣을 수 있다. 이 처럼 기존의 바코드 보다 많은 데이터양을 작은 크기에 넣을 수 있다 보니, 요즘 처럼 회사의 홈페이지, 제품의 특징, 동영상 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주고 싶어하는 제조사들이 너나 할 것이 사용을 하고 있다.

인텔에서 정품 바코드 이후로 사용하고 있는 QR 코드는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탈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용 앱을 통해 구입한 프로세서의 고유한 시리얼을 바로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QR 코드가 붙어 있는 정품 제품은 스마트폰을 통해 홈페이지를 접속해 시리얼 번호를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바로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프로세서 측면에 부착되어 있는 QR 코드를 네이버 앱으로 촬영하게 되면 Realcpu 사이트에 접속하여 정확한 제품명과 유통사의 이름과 무상 AS 여부 빠르게 알려준다.

▲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서가 정품인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예전에는 홈페이지를 접속 후 프로세서의 시리얼을 넣어야 하는 등, 복잡한 단계를 거쳤지만, QR 코드를 도입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만 하면 바로 정품과 그레이 여부를 빠르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조립 시스템에 대한 여러가지 장점과 단점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조립 PC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들의 사용목적 및 예산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구성으로 저렴하게 구성이 가능하다는 점일 것이다. 하지만 보다 저렴하게 컴퓨터를 구성하기 위해 정식으로 유통되지 않는 시스템을 구매한다면 추후에 받게 될 수도 있는 AS를 받게 되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식 수입처를 통해 유통이 되는 프로세서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