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인텔과 함께하는 산타 출동 PC 설치 이벤트 - 아이코다 편 -

/ 1

추워진 날씨 마음까지도 추워질 수 있는 12월이 왔다. 하지만 성수기를 맞이하는 용산은 뜨겁다.

세번째, 인텔과 함께하는 산타 출동 PC 설치 이벤트에 당첨되신 J.FIX의 홍지홍씨를 찾았다. J.FIX는 웹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를 제작하는 업체로 신생업체로 창업 한지 얼마 되지 않아 구입한 시스템이 이벤트에 당첨이 되는 행운을 얻었다. 홍지홍씨가 구매한 시스템은 용산 최고의 인터넷 쇼핑몰인 아이코다의 오렌지PC 아수스 에디션 이었다.

아이코다의 오렌지 PC 아수스 에디션을 갖고 시스템을 구입한 홍지홍씨를 찾아 종로구 계동으로 출동하였다. 인텔과 함께하는 세번째 산타 출동 PC 설치 이벤트, 오늘은 아이코다 편이다.

▲ 인텔에서는 추가적인 이벤트 경품으로 SSD 320 120G 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케잌을 준비하였다.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광성 스페이스 빌딩 3층은 홍지홍씨가 J.FIX 라는 회사를 설입한 후, 사무실 집기를 구입하는 등 창업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취재 당시도 면접을 하기 위해 아리따운 지원자가 기다리는 등 창업의 열기가 후끈 후끈 느껴졌다.

 

▲ 인텔에서는 추가적인 이벤트 경품으로 SSD 320 120G 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케잌을 준비하였다.

▲ 인텔에서 준비해온 경품 외에, 아이코다에서는 창업 선물로 추가적인 경품을 준비, 전달하였다.

인텔 이벤트에 당첨되신 J.FIX의 홍지홍씨는 얼마전에 J.FIX 라는 이름의 회사를 창업한 후, 사무실을 얻고 구인 활동을 하고 있는 상태였다. 그 와 중에 채용된 인력을 위한 사무실 집기를 늘리는 도중 아이코다에서 오렌지 PC를 구매하게 되었다고 한다.

▲ J.FIX의 홍지홍씨가 구매하신 컴퓨터은 인텔 코어 i5 2500 프로세서가 탑재된 오렌지PC 아우스 에디션의 설치 모습이다. 요즘 사무실에서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히기 위해 2개의 모니터 사용은 기본이 된지 오래이다.

아이코다의 오렌지 PC를 사용할 자리에 시스템 설치 후, 홍지홍씨의 스마트폰을 통해 구매한 시스템이 정품 프로세서인지 QR 코드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현재 인텔 산타 출동 이벤트는 용산에서 판매하는 코어 i5 탑재 시스템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이벤트에 선정된 구매자는 인텔 SSD 320 120G 를 비롯 다양한 경품을 주며 구매자 가 원하는 장소에 시스템을 설치해 주는 이벤트로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코다에서 구입하신 오렌지 PC 아수스 에디션을 설치한 후에, 인텔 정품 프로세서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간단한 퀴즈를 통해 정품 프로세서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역시나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은 AS 기간이 얼마인가 하는 부분일 것이다. 인텔에서는 판매하는 모든 리테일 프로세서는 3년의 보증 기간을 갖는다.

인텔의 공식 수입처를 통해 구입한 제품들은 프로세서 박스의 측면에 QR 코드가 인쇄된 별도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이 QR 코드에는 제품의 고유한 시리얼 번호, 제품의 수입처 등의 정보가 포함이 되어 있는데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 다음 앱 등의 포탈 사이트에서 만든 앱 혹은 Eggmon 등의 QR 코드 앱을 통해 이 QR 코드를 촬영하게 되면 정품 여부 및 제품의 수입사를 바로 조회할 수 있다.

▲ 프로세서 박스에 있는 스티커를 컴퓨터 케이스에 붙여두면 정품 여부를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정품 여부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다양한 앱을 통해 QR 코드를 촬영하게 되면 쉽게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QR 코드의 장점은 검색 창으로 별도의 문자나 숫자 등의 입력이 필요가 없이 스마트 폰에 포함된 QR 코드를 인식만 시킴으로써 해당 제품이 다양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인텔의 QR 코드는 그런 점에서 아직도 정식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는 프로세서가 유통이 되는 시점에 사용자들의 빠르고 편리한 정품 사용 정보를 검색하게 도와준다는 점에서 칭찬 받을 만하다.

오늘 이벤트 구매에 당첨되신 홍지홍씨가 구입한 시스템은 아수스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가 조합된 오렌지 PC 아수스 에디션 이라는 시스템 이다.

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프로세서가 가장 핵심적인 부품이라는 사실도 맞지만, 이 프로세서를 안정성 있게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보이지 않게 도움을 주는 것이 메인보드이다. 그리고 메인보드 말고 컴퓨터를 구성하는 고가의 제품 중에 하나인 그래픽 카드는 요즘 같이 다중 모니터를 사용해야 하는 사무실에서 필수이다. 이 처럼 동일한 제조사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조립 PC를 구입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많은 걱정을 해야하는 호환성 부분이 완벽하게 해결이 된다. 이런 아이디어에서 나온 PC가 바로 아이코다의 오렌지 PC 아수스 에디션이다.

이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서는 요즘 국민 프로세서로 주가를 한층 올리고 있는 인텔 코어 i5 2500 프로세서이다. 코어 i5 프로세서 하면 아무래도 게임에서 빠른 성능을 보인다라는 생각을 많이 갖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사무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데 이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들이 쿼드 코어를 지원하는 멀티 코어 환경으로 제대로 지원하기 때문이다. 이 처럼 게임 뿐만 아니라 사무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보이는 코어 i5 2500 프로세서는 멀티 플레이어라고 불리울 수 있을 정도로 다재다능한 프로세서이다.

또한 아수스 에디션에 사용된 케이스는 쿨러마스터의 엘리트 311 로 미들 타워 크기를 갖고 있는 제품이다. 아이코다의 브랜드 PC 이름인 오렌지PC 에 맞는 오렌지색의 베젤을 채용하고 있어 아이코다 오렌지 PC의 얼굴 마담격인 케이스 이다.

오렌지 PC 아수스 에디션 시스템은 그 외에도 커세어의 80 플러스 전원공급기와 총 4GB의 DDR3 메모리 그리고 1TB의 용량과 SATA3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는 히타치 하드디스크가 사용되는 등, 업무적으로 사용할 때 더할나위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된 시스템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