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신규 업데이트, 투기장 패배 시 얻는 공적 점수 제거

/ 1

11월 15일(화), 블레스가 새로운 업데이트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오전 6시부터 7시 20분까지 약 80분간 임시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을 통해 일부 콘텐츠가 수정되었으며, 루메나 상점 개편과 일부 버그 수정 작업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다.


지난 10월 5일(수), 블레스는 '케르타논 투기장(이하 투기장)'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승리, 패배 시 획득하는 명예와 공적 점수를 상향했다. 그런데 업데이트 진행 이후 어뷰징 논란이 발생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슈가 됐다. 내용에 따르면 일부 유저들이 동시에 투기장 입장을 신청, 고의로 승리와 패배를 반복해 빠르게 공적 점수를 쌓았다는 것이다.


이에 블레스는 오늘 점검으로 투기장 패배 시 명예 점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획득하지만, 공적 점수는 얻을 수 없도록 변경했다. 따라서, 공적 점수를 목적으로 한 어뷰징은 사라질 전망이다.



▲ 더 이상의 투기장 어뷰징은 힘들 전망이다


유저들의 지적을 받아온 버그들도 일부 수정됐다. 우선, ‘제작 의뢰’로 제작 가능한 ‘바젤 협곡 공로상’에서 ‘심연의~’, ‘폭풍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문제가 고쳐졌다. 그리고 우니온 진영이 ‘황금열쇠 상회’ 퀘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NPC와의 대화가 종료되기 전 완료되는 현상이 사라졌다. 이 밖에도 특정 종족이 여성 캐릭터로 메이지의 ‘삭풍’ 기술을 사용하면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문제와 일부 아이템을 장착하면 외형이 보이지 않는 현상도 바로잡혔다.


한편, 블레스는 이번 점검 이후 할로윈 던전 이벤트를 종료했으며, 몬스터의 모습을 원상태로 변경했다. 또한, 할로윈 기념으로 루메나 상점에서 판매하던 ‘으스스한 해골마, ‘오싹달콤 펌키’, ‘섬뜩한 유령 축제 꾸러미’의 판매를 종료했다. 다음은 업데이트 관련 공지 전문이다.



▲ 섬뜩한 유령 축제 꾸러미 판매가 종료된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11월 15일(화) 업데이트 내역 안내 드립니다.
 
[컨텐츠 수정] 
1. 할로윈 던전 이벤트가 종료되었으며, 몬스터의 모습이 원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2. 케르타논 투기장에서 패배 시 획득되는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패배 시 명예 점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획득됩니다.
  - 패배 시 공적 점수는 획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심연의~', `열망의~', `영겁의~' 시리즈 아이템의 3세트 효과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루메나 상점]
1. 루메나 상점에서 판매하던 `으스스한 해골마'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2. 루메나 상점에서 판매하던 `오싹달콤 펌키'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3. 루메나 상점에서 판매하던 `섬뜩한 유령축제 꾸러미'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1. 제작 > 제작의뢰로 제작 가능한 `바젤 협곡 공로상'에서 `심연의~', `폭풍의~' 아이템이 획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우니온' 운명의 발자취' > `황금열쇠 상회' 퀘스트 진행 과정에서 NPC와의 대화가 종료되기 전에 
     퀘스트가 완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특정 종족의 여성 캐릭터로 메이지 > `삭풍' 기술 사용 시 기술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상 종족 : 아미스타드 , 하비히츠
4. 특정 종족의 여성 캐릭터가 일부 아이템 장착 시 외형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상 아이템 : 아하리트의 기다림, 영겁의 정교한 쐐기활, 선고의 정교한 장궁
  - 대상 종족 : 아쿠아 엘프, 실반 엘프 
5. `전사왕의 무덤' > 보스 몬스터 `절규하는 망령 덩어리' 처치 후에도 `브레누스의 망령 마법사'가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열망의~'시리즈 방어구의 3세트 효과가 평화 상태에서 즉시 해제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