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저 확장팩 아니에여~~~ (심시티 3000 언리미티드)

/ 2
맥시스가 5월말 경에 새롭게 선보일 심시티 3000 언리미티드. 확장팩이 아니다. 심시티 3000 언리미티드(이하 언리미티드)는 완벽한 하나의 독립 타이틀이다. 언리미티드는 게임속 심즈들을 괴롭힐만한 요소가 별로 없어 재미없다고 툴툴거리는 심시티 팬들의 이상스런(?) 조언을 100% 수렴, 심즈들의 머리를 복잡스럽게 만드는 4개의 대형 재해를 추가했다. 초대형 소용돌이는 항구의 모든 선박들을 산산조각낼 것이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은 하나의 도시를 순식간에 잿더미로 만들 것이다. 또한 오염이 심한 지역에 유난히 몰려있는 초록색 유독성 구름은 건물들을 부식시키는 강력한 산성비로 심즈들의 보금자리를 파괴할 것이며 대규모 메뚜기떼가 등장, 비옥한 농지를 단숨에 불모지로 만들 것이다.
그 밖에도 언리미티드는 2종의 완벽한 빌딩 세트와 게이머의 욕구를 자극시키는 12개의 새로운 시나리오, 시나리오 크리에이터,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지형, 다수의 도시의 이벤트, 게이머가 건물들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툴 등이 추가되어 업계의 또 다른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그 중 2종의 완벽한 빌딩 세트가 언리미티드의 최고 튀는 특징 중 하나이다. 심시티 3000에서는 북미 스타일의 타일 세트만 사용, 건물들이 너무 단순하다는 게이머들의 평에 따라 아시안 빌딩과 유럽 빌딩 세트를 추가시켰다. 이들의 추가로 게이머는 유럽풍의 빨간 타일 지붕, 네델란드 농가의 풍차에서부터 튼튼한 강철과 거대한 유리로 만들어진 홍콩의 초고층 빌딩까지 수백개의 다양한 건물들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도시 건설에 필요한 다양한 옵션이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12개의 시나리오 역시 모스크바에서 벌어지는 잔혹한 범죄에서부터 원자폭탄 재해로부터 새롭게 복구되는 이야기까지 그 내용이 다양하다. 또한 게이머는 심시티 시나리오 크리에이터를 이용해 시나리오 창조는 물론 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육성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언리미티드는 2종의 완벽한 빌딩 세트와 게이머의 욕구를 자극시키는 12개의 새로운 시나리오, 시나리오 크리에이터,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지형, 다수의 도시의 이벤트, 게이머가 건물들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툴 등...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