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국산 게임의 가능성(에이스 사가)

/ 1
3차원에 대한 국산 게임의 도전
에이스 사가는 아곤이라고 부르는 행성의 바르웨이와 데슬릿이라는 국가 사이에서 일어난 전쟁 중에 벌어지는 작은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총 3부 26스테이지로 구성될 예정인 이 게임은 등장인물과 캐릭터의 성장 시스템, 육군, 공군 전력의 다양한 유니트 조합에 근거한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바르웨이와 데슬릿으로 나뉘어져 있는 두 개의 국가는 서로 다른 플레이 방식을 제공한다. 특히 에이스 사가에서 가장 중요한 화력으로 등장하는 모선은 각각의 종류마다 서로 다른 특수 능력을 가지기 때문에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를 하는 경우에 조합되는 모선의 종류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 매우 다양하게 전개된다. 에이스 사가는 비행 높이에 따른 고도 개념과 마인드 링크라는 개념을 도입했으며 이를 응용한 다양한 전술이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친다.


국산 게임인 에이스 사가는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3차원 실시간 렌더링 엔진을 개발했다.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자유로운 각도와 거리에서 전투와 유니트들을 지휘할 수 있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었다
또한 유니트에 대한 컨트롤을 간단하고 쉽게 디자인했기 때문에 전략을 구상하는데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하지만 화력과 전술의 효용성을 높이는 것도 고려하여 미묘한 유니트의 컨트롤에 따라 전력을 조금씩 차이가 난다. 또한 3차원 전략시뮬레이션에서 카메라 회전에 따라 발생하는 방향감 손실을 줄이기 위해 웨이포인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에이스 사가는 초반 러쉬 공격을 어렵게 만들고 인해전술이 쉽게 통하지 않도록 방어하는 측에게 유리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게임 초반의 긴장감을 만들기 위해서 초반 러쉬 요소를 적용했으나 성공률을 상대적으로 떨어뜨려 지략이 뛰어난 게이머가 승리하도록 개발했다.


사실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건물과 유니트들의 비율을 실제적으로 적용하고 맵 자체를 4~6배로 늘렸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게이머가 유니트를 선택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의 자유로운 설정과 단축키로 극복하고 있다.



에이스 사가는 맑음과 비, 번개, 눈, 황사현상 등 5종류의 기상현상을 제공한다. 또한 에이스 사가 세계에서만 존재하는 가상의 기상 효과인 엘리컨도 추가됐다. 시간 효과도 포함되어 있어 새벽과 낮, 해질녘, 밤의 4가지 타임을 적용했으며 이는 게임 내에서 계속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맵과 미션에 하나씩만 할당되어 그 기상과 시간이 유지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에이스 사가는 아곤이라고 부르는 행성의 바르웨이와 데슬릿이라는 국가 사이에서 일어난 전쟁 중에 벌어지는 작은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