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넷이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슈퍼 퍼즐버블 : 올스타즈)

/ 1
무조건 배틀!! 다양한 모드 탑재
슈퍼 퍼즐버블 올스타즈는 기본적으로 4인대전을 지원한다. 한 화면내에 4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배틀을 해 나가는 것을 지켜볼 수 있다. 이 경우 라운드는 무제한이며 먼저 2점을 획득한 사람이 승리하게 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떨어지는 버블들에 대해 쏴서 터뜨리는 슈팅모드도 있다. 전작에는 없었던 요소로 이것저것 계산하는 것보다 즉흥적인 반응을 겨룰 수 있다. 이것들 외에 또 다른 모드들도 존재하는데 1P, 1P VS CPU, 2P 대전 등을 통해 플레이어는 혼자있을 때나 여럿이 있을 때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같은 색깔의 버블을 쏴서 콤보를 노려라!!
게임의 룰은 매우 간단하다. 이 게임을 처음 접해본 플레이어라 할지라도 적어도 테트리스란 말을 들어본 이라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을 것이다. 테트리스는 가로로 한줄을 블록으로 꽉 채우면 그 줄 전체가 사라지는데 이 같은 방식으로 화면에 블록이 꼭대기까지 올라가 더 이상 블록이 나올 수 없을 때까지 게임이 계속되는 방식을 취했었다. 이 슈퍼 퍼즐버블 올스타즈 역시 같은 식인데 일정시간이 지날 때마다 버블들이 천정에서 한줄씩 생성된다. 플레이어는 제일 아래에서 버블을 쏴서 밑에서부터 버블을 터뜨리면 된다. 같은 색의 버블 3개를 연결되도록 놓는다면 버블들이 터진다. 이 때 다른 색깔의 버블이라 할지라도 다른 버블과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콤보가 되어 바닥으로 떨어지게 된다. 화면에 모든 버블이 꽉 차서 바닥에서 더 이상 버블을 쏠 수 없을 때 게임은 끝이 난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잔뜩!!
이 게임에는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하는데 이들은 게임에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해준다. 고양이 모그, 게임광 캐치군, 격투매니아 프카돈, 노래하는 핑키, 아이템을 갖고 노는 요로, 미스유니버스 미스트, 로켓으로도 변신하는 로켓군, 개구리 왕국의 대통령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톰과 얌, 2038세로 우주정복을 꿈꾸는 카츠에, 그의 심복 펑기라가 등장한다. 이들은 게임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어를 돕거나 방해한다.



새로운 아이템들이 무더기로 출현!!
슈퍼 퍼즐버블 올스타즈는 일반 버블들 뿐만 아니라 게임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그것을 가로막는 블록도 함께 존재한다. 먼저 버블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노멀 버블, 노멀 버블로는 통과할 수 없는 곳까지 다다를 수 있는 미니 버블, 닿게 된 버블과 같은 색의 버블을 모조리 사라지게 하는 궁극의 스타 버블, 지나가는 길을 가로막는 모든 버블을 사라지게 하는 메탈 버블, 스타 버블과 같은 역할이지만 방법은 정반대인 레인보우 버블, 마지막으로 노멀 버블 7개 몫의 거대한 데카버블 등이 있다.



또한 아이템으로 버블을 2회 연속해서 발사하는 기능의 연사 버블과 슛건, 발사대의 좌우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지침 스피드, 일정시간 발사한 버블과 같은 색의 버블을 쫓아가는 호밍 등이 있으며 블록으로도 주변의 버블을 모두 사라지게 하는 지점 블록과 벽과 천정에 같은 색의 버블을 반사하는 반사 블록 등이 있어 플레이어가 전략을 보다 복잡하게 구상하게끔 만들어준다.<글/김범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싱글모드를 비롯해 CPU모드와 대전모드 등 3가지 모드가 준비되어 있고 게임큐브용만의 오리지널 요소로 2명에서 4명까지 동시에 즐길수 있는 4인 대전모드와 계속해서 떨어져 내려오는 풍선을 터뜨리는 슈팅모드가 추가...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