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들만의 온라인 롤플레잉
룸즈의 세계에는 청,적,백,흑의 4가지 고유한 속성의 마나가 존재한다. 마법사들은 자신의 체질(캐릭터)에 맞는 마나만을 자연으로부터 흡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평생토록 오직 하나의 마나만을 추구하며 수련해야 한다. 하지만, 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통해 룸즈의 마법사들은 자신이 가질 수 없는 다른 속성의 마나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퀘스트나 이벤트를 통하여 특별한 마법을 추가할 예정이다.
룸즈는 캐릭터가 세계를 이루는 4개의 힘(청, 적, 흑, 백의 속성을 갖는)을 빌려서 마법을 사용한다. 이 힘을 담아두는 공간을 마나곤이라 부르고 마법 주문이 적혀 있는 마법책은 스펠곤이라 불린다. 따라서 마법을 쓰기 위해선 스펠곤에 마나곤을 붙여놓아야만 하고 이렇게 마나곤과 스펠곤을 놓을 수 있는 장소를 매직곤이라 한다.
게이머들은 스승과 제자의 연을 맺는다(M&P시스템)
레벨이 높낮음에 상관없이 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이는 레벨 업에 의한 우열경쟁의 게임 방식을 극복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말하자면, 같은 레벨의 캐릭터라도 어떤 사람을 스승으로 두고 있으며 어떤 사람을 제자로 두고 있느냐에 따라 다양한 차이가 발생한다.
제자는 스승으로부터 자신의 능력으로 배울 수 없는 마법을 물려받을 수 있으며 능력치 또한 향상된다. 스승은 제자들로부터 다양한 종류의 마나를 헌납받으며 유사시에 제자들을 호출할 수도 있다. 또한, 문파의 대스승이 되면 제자들로부터 헌납 받은 마나의 일부가 경험치로 환원되기 때문에 전투를 통한 레벨업 뿐만이 아닌 대스승으로서의 정치력을 발휘 해야하는 중요성도 커지게 된다. 룸즈는 개인적인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이 아닌 사람들간에 진정한 팀웍과 리더쉽을 요구함으로써 보다 깊이있고 다양한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룸즈에 등장하는 몬스터에서도 비슷한 의도를 읽을 수 있다.
친화 관계가 있는 몬스터
크게 원거리(마법이나 레인져)몬스터와 근거리(직접공격)몬스터로 분류한다면 룸즈에서는 몬스터들끼리 특별한 친화 관계가 있으며 이에 따라 조합된 무리로서 행동한다. 또한, 지능이 뛰어난 어떠한 몬스터는 레벨이 낮은 게이머를 먼저 공격 한다던가 여러 몬스터들이 한 명의 게이머를 집중 공격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자연스레 게이머들간의 협동 플레이를 요구하게 되며 이는 M&P 시스템을 강화 시키게 된다.
룸(Room) 생성 시스템
모든 게이머가 ‘허니컴’이라는 장소를 통해 위드엘의 서고로 들어갈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모든 방들의 모양은 다르기 때문에 게이머는 항상 새로운 형태의 맵에서 모험을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각각의 방들과 복도는 여러 층으로 되어 있고 각 층마다 출현 몬스터의 레벨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레벨의 게이머가 하나의 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룸에서 생성되는 퍼즐을 해결한 경우에는 방은 소멸된다.
마나곤 (Mana Gon)
마나곤은 마나의 원천(크리스탈)으로써 스펠곤에 인접하여 있을때 해당 마법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마나곤의 개수는 Int의 능력치에 따라 증가하며 하나의 마나곤에 담아둘 수 있는 마나의 양은 게이머의 레벨에 비례한다. 마나곤의 마나는 소모성 아이템인 크리스탈을 통해 채워진다.
스펠곤 (spell Gon)
청, 적, 흑, 백의 속성에 수많은 스펠곤(마법책)이 있으며 매직곤 상에서 스펠곤의 속성에 맞는 마나곤을 인접시켜야 해당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중급이상의 마법들 중에는 두 종류 이상의 마나를 필요로 하는 마법이 있으며, 자신의 기본 속성과 다른 마나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게이머는 스승이나 제자를 구해야 한다. 이를 M&P시스템이라 한다. M&P시스템에 대해선 보다 자세한 첨부 설명이 필요하지만 우선 간략히 게이머가 자신과는 다른 계열의 마법을 배우거나 마나의 원천을 구하는 방법이라 말할 수 있다.
마스터곤 (Master Gon)
M&P시스템에 의해 스승과 제자의 연을 맺게 되면 제자는 스승으로부터 충성도의 크기에 따라 최고 6개까지 마법을 물려받게 되며 이를 마스터곤이라 한다. 마스터곤은 기본적으로 마법(책)이며 동시에 보조적인 마나의 원천 역할을 한다. 말하자면, 게이머는 자신이 등록한 캐릭터로서 쓸 수 없는 마법을 스승을 모심으로써 배울 수 있는 것이다.
퓨필곤 (Pupil Gon)
게이머가 제자를 갖게 되면 일정한 비율의 크리스탈 파우다를 헌납받으며, 이것이 퓨필곤에 축적되어 새로운 마나의 원천이 된다. 퓨필곤은 무속성이고 자신의 마나곤의 양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좋은 제자를 많이 둔 스승은 무한한 마나의 원천을 구하게 되어 마법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룸즈의 세계에는 청,적,백,흑의 4가지 고유한 속성의 마나가 존재한다. 마법사들은 자신의 체질(캐릭터)에 맞는 마나만을 자연으로부터 흡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평생토록 오직 하나의 마나만을 추구하며 수련해야 한다. 하지만, 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통해 룸즈의 마법사들은 자신이 가질 수 없는 다른 속성의 마나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퀘스트나 이벤트를 통하여 특별한 마법을 추가할 예정이다.
룸즈는 캐릭터가 세계를 이루는 4개의 힘(청, 적, 흑, 백의 속성을 갖는)을 빌려서 마법을 사용한다. 이 힘을 담아두는 공간을 마나곤이라 부르고 마법 주문이 적혀 있는 마법책은 스펠곤이라 불린다. 따라서 마법을 쓰기 위해선 스펠곤에 마나곤을 붙여놓아야만 하고 이렇게 마나곤과 스펠곤을 놓을 수 있는 장소를 매직곤이라 한다.
게이머들은 스승과 제자의 연을 맺는다(M&P시스템)
레벨이 높낮음에 상관없이 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이는 레벨 업에 의한 우열경쟁의 게임 방식을 극복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말하자면, 같은 레벨의 캐릭터라도 어떤 사람을 스승으로 두고 있으며 어떤 사람을 제자로 두고 있느냐에 따라 다양한 차이가 발생한다.
제자는 스승으로부터 자신의 능력으로 배울 수 없는 마법을 물려받을 수 있으며 능력치 또한 향상된다. 스승은 제자들로부터 다양한 종류의 마나를 헌납받으며 유사시에 제자들을 호출할 수도 있다. 또한, 문파의 대스승이 되면 제자들로부터 헌납 받은 마나의 일부가 경험치로 환원되기 때문에 전투를 통한 레벨업 뿐만이 아닌 대스승으로서의 정치력을 발휘 해야하는 중요성도 커지게 된다. 룸즈는 개인적인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이 아닌 사람들간에 진정한 팀웍과 리더쉽을 요구함으로써 보다 깊이있고 다양한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룸즈에 등장하는 몬스터에서도 비슷한 의도를 읽을 수 있다.
친화 관계가 있는 몬스터
크게 원거리(마법이나 레인져)몬스터와 근거리(직접공격)몬스터로 분류한다면 룸즈에서는 몬스터들끼리 특별한 친화 관계가 있으며 이에 따라 조합된 무리로서 행동한다. 또한, 지능이 뛰어난 어떠한 몬스터는 레벨이 낮은 게이머를 먼저 공격 한다던가 여러 몬스터들이 한 명의 게이머를 집중 공격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자연스레 게이머들간의 협동 플레이를 요구하게 되며 이는 M&P 시스템을 강화 시키게 된다.
룸(Room) 생성 시스템
모든 게이머가 ‘허니컴’이라는 장소를 통해 위드엘의 서고로 들어갈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모든 방들의 모양은 다르기 때문에 게이머는 항상 새로운 형태의 맵에서 모험을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각각의 방들과 복도는 여러 층으로 되어 있고 각 층마다 출현 몬스터의 레벨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레벨의 게이머가 하나의 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룸에서 생성되는 퍼즐을 해결한 경우에는 방은 소멸된다.
마나곤 (Mana Gon)
마나곤은 마나의 원천(크리스탈)으로써 스펠곤에 인접하여 있을때 해당 마법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마나곤의 개수는 Int의 능력치에 따라 증가하며 하나의 마나곤에 담아둘 수 있는 마나의 양은 게이머의 레벨에 비례한다. 마나곤의 마나는 소모성 아이템인 크리스탈을 통해 채워진다.
스펠곤 (spell Gon)
청, 적, 흑, 백의 속성에 수많은 스펠곤(마법책)이 있으며 매직곤 상에서 스펠곤의 속성에 맞는 마나곤을 인접시켜야 해당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중급이상의 마법들 중에는 두 종류 이상의 마나를 필요로 하는 마법이 있으며, 자신의 기본 속성과 다른 마나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게이머는 스승이나 제자를 구해야 한다. 이를 M&P시스템이라 한다. M&P시스템에 대해선 보다 자세한 첨부 설명이 필요하지만 우선 간략히 게이머가 자신과는 다른 계열의 마법을 배우거나 마나의 원천을 구하는 방법이라 말할 수 있다.
마스터곤 (Master Gon)
M&P시스템에 의해 스승과 제자의 연을 맺게 되면 제자는 스승으로부터 충성도의 크기에 따라 최고 6개까지 마법을 물려받게 되며 이를 마스터곤이라 한다. 마스터곤은 기본적으로 마법(책)이며 동시에 보조적인 마나의 원천 역할을 한다. 말하자면, 게이머는 자신이 등록한 캐릭터로서 쓸 수 없는 마법을 스승을 모심으로써 배울 수 있는 것이다.
퓨필곤 (Pupil Gon)
게이머가 제자를 갖게 되면 일정한 비율의 크리스탈 파우다를 헌납받으며, 이것이 퓨필곤에 축적되어 새로운 마나의 원천이 된다. 퓨필곤은 무속성이고 자신의 마나곤의 양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좋은 제자를 많이 둔 스승은 무한한 마나의 원천을 구하게 되어 마법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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