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의 공간 팰리우스 대륙
가약스는 각 종족의 협력과 배신, 증오와 희망으로 대변되는 역사를 지닌 팰리우스 대륙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신화의 시대부터 전해진 문명을 토대로 자신만의 문명을 개척해온 여러 종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팰리우스 대룩에서 게이머는 사냥꾼이 되어 몬스터를 잡으러 다닐 수도 있고 새로운 지역의 주인이 되기 위해 험난한 산맥을 넘는 개척자가 될 수도 있다. 또한 전쟁에서 공을 세운 영웅이 될 수도 있고 드래곤을 잡아 자신의 명성을 높일 수도 있다.
역사는 내손으로 만들어진다
게이머는 이미 만들어진 시나리오를 따라가는 수동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이 아니다. 가약스의 모든 스토리를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이를 위해 게임내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와 퀘스트는 다양하다. 혼자서는 손댈 수 없는 강한 몬스터를 잡기위해 동료들과 투지를 불태울 수 있고 대규모 전투에서는 동료를 구하고 사랑하는 연인과 미래에 대한 맹새를 나눌 수도 있다. 서로 다른 누군가의 부족한 점을 메꾸어 주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 이것이 바로 가약스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게이머가 할 일이 될 것이다.
PK가 아닌 PP를 지향한다
게이머는 자신이 속한 나라, 이웃, 그리고 동료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상대 국가와 전쟁을 치러야 한다. 소중한 동료애와 애국심을 발휘해 전쟁에서 승리해야만 한다. 그러나 전쟁은 상대를 무조건 살상한다는 개념이 아니다. 나와 동료를 보호하고 나아가서 적을 물리치는 개념으로 발전된다. 즉 빼앗기 위한 전쟁이 아니라 지키기 위한 전쟁이 전개된다. 이는 전쟁이 PK(Player Killing)가 아닌 PP(Player Protect)를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실제와 같은 중세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아이템과 제련법을 통해 실감나는 전쟁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이외에도 진형의 개념이 포함돼 아이템의 능력보다 전략, 전술의 능력이 보다 강조되어 꽉 짜인 조직의 무서움을 맛보게 해줄 수도 있다.
그래픽을 통한 성장의 확인
그래픽의 화려함을 보기 위해서는 보통 마법의 이펙트를 확인해보면 된다. 가약스에서는 마법 외에도 근접전투까지 액션 게임이라 착각할 만큼 화려한 화면과 이펙트,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보여준다. 특히 저레벨과 고레벨의 경계가 뚜렷해 레벨이 오를 수록 다양한 그래픽과 이펙트를 통해 자신이 성장했음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배경과 캐릭터도 폴리곤을 이용해 다양한 모습으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의복의 착용과 아이템의 장착 등이 그대로 적용되므로 아바타 게임과 같은 잔재미도 같이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가약스는 각 종족의 협력과 배신, 증오와 희망으로 대변되는 역사를 지닌 팰리우스 대륙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신화의 시대부터 전해진 문명을 토대로 자신만의 문명을 개척해온 여러 종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팰리우스 대룩에서 게이머는 사냥꾼이 되어 몬스터를 잡으러 다닐 수도 있고 새로운 지역의 주인이 되기 위해 험난한 산맥을 넘는 개척자가 될 수도 있다. 또한 전쟁에서 공을 세운 영웅이 될 수도 있고 드래곤을 잡아 자신의 명성을 높일 수도 있다.
역사는 내손으로 만들어진다
게이머는 이미 만들어진 시나리오를 따라가는 수동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이 아니다. 가약스의 모든 스토리를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이를 위해 게임내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와 퀘스트는 다양하다. 혼자서는 손댈 수 없는 강한 몬스터를 잡기위해 동료들과 투지를 불태울 수 있고 대규모 전투에서는 동료를 구하고 사랑하는 연인과 미래에 대한 맹새를 나눌 수도 있다. 서로 다른 누군가의 부족한 점을 메꾸어 주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 이것이 바로 가약스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게이머가 할 일이 될 것이다.
PK가 아닌 PP를 지향한다
게이머는 자신이 속한 나라, 이웃, 그리고 동료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상대 국가와 전쟁을 치러야 한다. 소중한 동료애와 애국심을 발휘해 전쟁에서 승리해야만 한다. 그러나 전쟁은 상대를 무조건 살상한다는 개념이 아니다. 나와 동료를 보호하고 나아가서 적을 물리치는 개념으로 발전된다. 즉 빼앗기 위한 전쟁이 아니라 지키기 위한 전쟁이 전개된다. 이는 전쟁이 PK(Player Killing)가 아닌 PP(Player Protect)를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실제와 같은 중세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아이템과 제련법을 통해 실감나는 전쟁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이외에도 진형의 개념이 포함돼 아이템의 능력보다 전략, 전술의 능력이 보다 강조되어 꽉 짜인 조직의 무서움을 맛보게 해줄 수도 있다.
그래픽을 통한 성장의 확인
그래픽의 화려함을 보기 위해서는 보통 마법의 이펙트를 확인해보면 된다. 가약스에서는 마법 외에도 근접전투까지 액션 게임이라 착각할 만큼 화려한 화면과 이펙트,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보여준다. 특히 저레벨과 고레벨의 경계가 뚜렷해 레벨이 오를 수록 다양한 그래픽과 이펙트를 통해 자신이 성장했음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배경과 캐릭터도 폴리곤을 이용해 다양한 모습으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의복의 착용과 아이템의 장착 등이 그대로 적용되므로 아바타 게임과 같은 잔재미도 같이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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