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한 배경스토리, 현란한 사운드, 사실과 같은 그래픽 등의 수식어는 기존 MMORPG를 개발하면서 자주 등장했던 말들이다. 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하는 ‘오더 온라인’은 이런 수식어보다는 ‘게이머가 원하는 재미있는 MMORPG의 개발’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 지고 있다.
‘오더 온라인’은 부산에 위치한 이프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중으로 지난 3월 한국게임산업개발원으로부터 2004년 우수게임사전제작 사업에서 대상(상금 5천만원)을 수상해 처음으로 일반인에게 알려졌었다.
‘오더’가 가지는 의미를 알자
먼저 ‘오더
온라인’의 ‘오더’라는 말이 가지는 의미는 ‘명령을 내린다’ 외에도 ‘기사단’
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게임은 이 두가지 의미를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인간과
임모탈 두 종족의 대립이라는 거대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판타지 세계관을 지니고
있다.
▲게이머는 2명이 아니라 한명이 될 수도 있다 |
‘오더 온라인이란 무엇인가?’라고 질문을 던지면 “개인이 다수의 캐릭터로 구성된 팀 개념 기반의 플레이로 팀 전술에 필요한 캐릭터 성장 및 트레이드 시스템과 단체스킬시전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 게임”이라 답할 수 있다.
▲파티플레이는 혼자서도 할 수 있다 |
게이머는 하나의 캐릭터만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소속된 다수의 캐릭터를 움직임으로써 기존의 게임에서는 파티를 구성해야만 가능했던 플레이를 혼자서도 가능하게 만들었다.
독특한 캐릭터 시스템
오더
온라인의 캐릭터는 기본, 일반, 영웅 캐릭터의 3단계로 구분된다. 이들 캐릭터들은
기본 캐릭터에서 일반 캐릭터로 다시 영웅 캐릭터로의 전직을 하게 되며 전직의 최종단계는
영웅 캐릭터이라 볼 수 있다.
영웅 캐릭터의 직업군은 총 10가지로 게이머들은 기본 캐릭터로 시작해 전업을 통해서 영웅 캐릭터로의 성장이 가능해진다. 영웅 캐릭터들은 게이머 상호간에 교환할 수 있는 영웅 캐릭터 교환 시스템에 따라 게이머의 합의에 따라 서로 트레이드할 수도 있다.
▲게이머는 트레이드를 통해 원하는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
즉 기존의 게임들이 하나의 캐릭터를 키우는 목적으로 단순한 사냥을 반복한다면 오더 온라인은 기사단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하며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에 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런 플레이는 다른 사람과의 파티를 하게 됨으로써 더 많은 캐릭터들이 전투에 참여하게 되며 대규모 전투가 가능하게 된다.
▲즉 전투의 컨트롤은 단순하면서 단순하지 않다는 결론에 도달하는데... |
또한 진형 시스템의 구현으로 단체로 몰려가서 사냥하는 것이 아닌 전략에 따른 대열 구성 및 각종 전술적인 컨트롤을 할 수 있다. 혼자서는 물론 다양한 클래스의 조합으로 여러 가지 전투방식을 활용할 수 있는데 이런 시스템은 파티의 구성과 조건, 확률에 따라 진영을 갖추면 대규모 전략형 공성 마법이나 범위 마법이 시전되어 상대방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히게 된다.
이렇듯 다수의 캐릭터로 플레이하게 되면서 인터페이스에서도 특징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즉 RTS에서 쓰이는 ‘드래그 캐릭터 선택’이나 ‘어택 땅’ 기능과 같은 RTS류의 인터페이스를 채용하고 있다.
언제 체험할 수 있는가?
오더
온라인은 6월말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예정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휴먼종족의
기사와 아처를 중심으로‘오클시즈 마을’과 ‘두루방가드 숲’이라는 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직은 클로즈베타테스트도 실시하지 않았다는 것을 유념하자 |
게이머는 최대 5명의 캐릭터를 운영하는 게임의 특징을 우선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며 수준급의 그래픽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물론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인 만큼 효과 및 연출 부분에서는 미흡할지 모르나 깔끔한 배경과 캐릭터는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일 것이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