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10만 마력의 힘을 지닌 우주소년을 만난다(우주소년 아톰)

반세기 전, 만화계의 거장 테즈카 오사무에 의해 탄생한 「철완 아톰」. 당시 일본이 TV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제작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철완 아톰」은 「아스트로 보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우리나라에는 「우주소년 아톰」이라는 이름이었다)를 비롯해 전세계로 진출했다. 그 인기는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식지 않아 2003년에는 신작 TV 애니메이션이 일본에서 방송을 시작, 다시 한 번 그 인기를 확인시켰다(우리나라에서는 현재 방영 중).

그 「철완 아톰」이 세가에 의해 만들어져 PS2용 액션게임으로서 발매를 앞두고 있다. PS2의 뛰어난 성능으로 실현시킨, 3D로 만들어진 메트로 시티를 무대로 아톰이 푸른 하늘을 종횡무진 날아다니며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모습을 기대하자.

▲ 처음에는 흑백 애니메이션이었던 것이

▲ 이렇게 다시 태어났다

 

우주소년 아톰이란?

1952년 테츠카 오사무에 의해 「철완 아톰」이란 이름으로 연재되던 만화를 1963년,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처음 제작한 것. 감독은 테츠카 오사무가 맡았고 제작은 건담 시리즈로 유명한 토미노 요시유키가 맡았다.
처음에는 흑백으로 제작되었지만 1982년에 컬러 TV 애니메이션으로 리메이크됐고, 40%가 넘는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 산업 부흥을 불러일으켰다. 국내에서는 1970년 대에 방영한 바 있다.

▲ 코믹으로 먼저 선보였던 「철완 아톰」. 장편과학만화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우주소년 아톰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

아톰

아틀라스

▲ 세계 최고의 인공두뇌와 세계 최초로 인간의 마음을 지닌 기적의 수퍼로봇. 과학성이 총력을 기울여 막대한 예산과 최신기술을 투입해 개발됐다. 순수하고 착한 마음, 뜨거운 정의감을 지닌 아톰은 로봇과 인간이 친구로 지내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거대한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운다.

▲ 전투로봇으로 그 똑똑함과 능력은 아톰과 막상막하. 아톰과 마음을 나누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플루토

다크 플루토

▲ 세계 최강의 로봇이 되라는 사명을 띠고 태어난, 오직 전투만을 위한 로봇 플루토. 그러나 아톰과 우란(국내명 아롱이)을 비롯해 다른 로봇들과 만나면서 컴퓨터 두뇌 속에 우정과 친구라는 의식이 생겨나자, 싸우는 것에 의문을 품기 시작한다.

▲ 플루토가 갖고 있는 모든 전투능력만을 복사한 채 감정을 일체 갖지 않도록 만들어진 최강 로봇. 아톰의 앞을 가로막는다.

 

아롱이

유식한 박사

고명한 박사

▲?유식한 박사가 만든 아톰의 여동생 로봇. 응석을 잘 부리며 심하다 싶을 정도로 천진난만한 성격은 간혹 아톰을 곤란에 빠뜨리기도 한다.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오빠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 과학성 장관겸 로봇 과학자. ‘로봇은 인간의 친구’라는 생각을 갖고 있으며 아톰을 실제로 키워 온 아버지 같은 존재. 경시청이 수사협조를 과학성에 요청하면 아톰과 함께 사건 해결에 나선다.

▲ 천재 로봇 과학자로 실력은 좋지만 ‘진화한 로봇은 인간을 능가할 수 있다’는 생각에 집착해 자신이 만든 로봇이 세계를 지배할 것이라 꿈꾼다. 자기중심적이고 오만한 성격.

 

최강의 엔진을 사용해 최고의 사실성을 추구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엔진이듯 게임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역시 게임의 핵심 툴에 해당하는 ‘게임엔진’이다. 특히 액션게임 등 캐릭터들의 동작이 많이 표현되는 게임의 경우 게임 상에서 구현되는 각 동작들이 얼마나 실생활의 그것과 비슷한지가 게임성의 척도가 되곤 하는데, 이때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물리 시뮬레이션 엔진이다.

「우주소년 아톰」은 공중에서 날아다니고 땅을 뛰어다니는 등 액션 부분이 특히 많이 강조된다. 세가는 이를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HAVOK사의 ‘HAVOK2’ 엔진을 채용했다. HAVOK 2 엔진은 메달 오브 아너 퍼시픽 어썰트, 씨프 3, 오토 어썰트, 풀 스펙트럼 워리스, 머시너리, 페인 킬러, 트라이브스 벤젠스, 하프 라이프 2, Psi-opt 등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는 유명한 게임들이 앞다투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그 사실성을 인정받는 엔진. 미래도시, 적기지, 우주 등 다양한 3D 공간에서 펼쳐지는 아톰의 활약이 얼마나 리얼하게 표현될지 기대된다.

▲ 하늘을 날아다니는 궤도, 물체가 지면에 떨어져서 튕기는 정도 등이
모두 물리 엔진에 의해 계산되고 구현된다


7개의 특수능력으로 적을 물리쳐라

아톰은 유식한 박사도 모르는 7개의 특수능력을 갖고 있다. 이 특수능력은 강력한 적과 싸워 다양한 경험을 겪게됨으로써 하나씩 발휘되어 가는데, 이곳에서는 그 특수능력 중 수퍼시력, 핑거 빔, 암 캐논, 비행능력 등 4가지의 특수능력을 소개한다.

▲ 아톰의 내부도

▲ 7가지의 특수능력은 눈, 귀, 머리, 손가락, 팔, 주먹, 다리에서 각각 펼쳐진다

수퍼시력

▲ 능력발휘! 수퍼시력 발동!

▲ 보통 때는 보이지 않던 물체도 보이게 된다

핑거 빔

▲ 손가락 끝에 에너지를 모아

▲ 발사! 핑거 빔은 연사가 가능하고 여러 목표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다

암 캐논

▲ 암 캐논은 이른바 로켓 펀치다

▲ 10만 마력의 파워로 멀리 떨어진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기술

비행능력

▲ 메트로시티를 종횡무진 날아다니는 아톰

▲ 그런데 어째서 하늘을 날 때는 한 팔만 앞으로 뻗는 걸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게이머는 많은 환상적인 힘을 이용해 메트로 시티의 시민들을 보호하는 로봇 철완 아톰을 콘트롤하게 된다. 또한 게임 우주소년 아톰에는 기존에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다양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리즈에 등장하는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