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남자들의 근성을 불태운다! 남자훈련소(남자훈련소)

/ 1

올드게이머의 향수를 자극하라

최근 발매되는 게임들을 살펴보면 유명타이틀의 후속작품과 인기 애니메이션의 게임화, 그리고 예전에 등장했던 만화와 애니메이션과 같은 게이머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게임들이 발매되고 있다.

▲작년 엄청난 판매를 기록한 파치슬로 북두의권

▲개발중인 바스타드 온라인

‘북두의 권’, ‘바스타드’는 그 대표적인 예로 지금 20~30대의 게이머들이 중. 고등학교시절 재미있게 보던 만화의 대표적 예로 현재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물론 다양한 게임들이 발매됨에 따라 소재고갈이라는 명분도 있겠지만 중. 고등학교시절 좋아했던 만화를 게임으로 개발해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것은 게이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고 쉽게 홍보가 된다는 점에서 최근 트랜드라 할 수 있다.

 

남자들의 싸움과 우정

오늘 소개할 남자훈련소는 지금 20~30대 만화를 좋아했던 게이머들이라면 대부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남자훈련소는 필자도 학교 앞 문방구에서 500원을 주고 해적판 코믹스 버전을 구입해 친구들과 돌려보며 남자들의 우정과 싸움에서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다.

▲종이상태도 엉망이고 화이트질 투성이었지만 그때 만화는 왠지 정겹다.

국내에 남자훈련소로 소개된 이 만화는 1985년부터 1991년까지 주간 소년챔프에 남숙(男塾-남자를 키운다)이란 제목으로 연재된 인기만화다. 이 남자훈련소는 최강의 남자를 만들어낸다는 교장의 방침아래 학생들의 입학에 제한이 없어 전국의 불량학생들이 모여 그곳에서 펼쳐지는 싸움과 우정을 그린만화다.

이 만화를 기억하는가!!

현재 발매를 앞두고 있는 '괴!! 남숙‘(이하 남자훈련소)는 만화에 등장했던 20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3 vs 3배틀을 즐길 수 있는 대전격투 게임이다. 여기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타이거, 철가면, 장비, 추룡 등 익숙한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해 이것만으로도 올드게이머들에겐 기쁨이라 할 수 있다.

▲언제나 멋진 대사로 인기순위에서 상위를 유지하던 철가면(캠퍼스군단 버전 이름)

▲스핑크스팀의 대장. 귀에 반달형 무기를 걸고 전투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남자들의 로망이 바로 이곳에

▲교관에게 방귀를 뀌고 6개월 독방생활 한 장비

▲양산박의 원숭이와 전투할때 바로 그 장면

남자훈련소의 특징은 바로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해 개성있는 필살기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게임 남자훈련소에서도 원작과 같이 각각의 캐릭터가 자신만의 필살기를 사용함과 동시에 컷인 효과로 만화를 보는듯한 필살기 연출이 가능하다.

게임 내에는 천도오륜대회에서 보여준 타이거의 '왕호사 초 비오의 섬기호혼'과 철가면의 '패극류 사진풍차' 같은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고유필살기가 원작의 명칭 그대로 재현돼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호랑이 모양의 검기를 내뿜는 소림사 기술

▲교장의 필살기는 자신의 이름을 크게 외치는 것!!

 

위기의 순간에 태그를 적절히 사용하자

전투는 2D 대전액션게임의 전형적인 형태를 띤다. 하지만 전투 중 3명의 태그가 가능해 연속기나 위기의 순간에 적절히 캐릭터를 교체하며 플레이해야 한다. 위기의 순간에 긴급회피나 가드캔슬과 같은 기술도 존재한다.

 

사투의 무대 100% 재현

훈련소교정

▲훈련소학생들이 매일 수련하는 훈련소 교정이다.

훈련소를 배경으로 응원단이 등장해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곳이다.

빙분염민관

▲거대한 얼음위에서 싸움을 벌인다. 원작 초반에 3학년들과 전투를 벌이는 장소이기도한 이곳은 양쪽 끝으로 떨어지면 불꽃에 휩싸여 즉사하는 장소다,

후지산 정상 분화구

▲후지산 분화구 내부에서 전투한다.원작에서 타이거와 전투를 하던 곳으로 시간이 지나면 양쪽 끝에서 불꽃으로 타들어와 스테이지가 점점 줄어드는 특징이 있다.

남자훈련소 3학년 천둥태산의 방

▲남자훈련소의 황제라 불리는 천둥태산이 있는 방이다.이곳은 배경의 양쪽 다리가 움직이는데 이때 다리에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 스테이지다.

천뢰향침

▲대위진팔련재패의 마지막 스테이지로 하늘에서 천둥이 치면 스테이지에서 랜덤하게 침이 솟아오른다.

양산박폭포

▲원작에서 양산박 16걸과 전투하던 스테이지로 거대한 폭포를 배경으로 하는 스테이지다. 양쪽 끝이 절벽으로 추락하면 즉사한다.

 

주요등장인물

남자훈련소 교장

▲동경대를 졸업하고 태평양전쟁에 참여해 공훈을 세운 기록을 가지고 있다.

그가 어디서 무술을 배웠는지 누구에게 배웠는지 밝혀지진 않았지만 우주에서 맨몸으로 떨어져도 살아남는 강철 바디를 가지고 있다.

타이거

▲남자훈련소 1학년생으로 학년대표를 맡고 있는 원작의 주인공.

정의를 수호하며 동료들과 우정이 깊은 전형적인 주인공스타일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주특기로 칼을 사용하며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필살기술을 가지고 있다.

추룡

▲장비와 함께 원작에서 감초역할을 하며 전투를 해설(!?)하던 콤비 중 한명.

특별한 필살기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남자 특유의 근성과 운으로 어려움을 극복한다

장비

▲추룡과 콤비를 이뤄 항상 전투를 해설하는 캐릭터.

역시 추룡과 같이 특별한 필살기는 없지만 코믹한 대사와 남자근성으로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열혈캐릭터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대전격투게임인 `남자훈련소`이다. 원작만화의 스토리를 충실히 하려 했다. 하지만 너무 쉬운 난이도와 게임성에 장점보다 단점이 더 눈에 띈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